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4월03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커뮤니티 > 여행갤러리 > 상세보기
여행은 나의 활력을 찾아주는 기분좋은 서비스!
국내 및 해외에 여행다니면서 멋있는 장면이나 재미있는 모습들을 담아주세요.
프린트
제목 장성 필암서원 2019-09-18 10:19:47
작성인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조회:385     추천:13

한국관광공사 추천 한국의 서원

한국의 14번째 유네스코 세계유산을 둘러보자!

위치 : 전남 장성군 황룡면 필암서원로

전남 장성은 호남 지방의 학문과 선비 정신을 잇는 대표적인 고장이다. 공자의 위패를 모시는 문묘에 우리나라 성현 18인도 함께 봉안됐는데, 호남에서는 하서 김인후가 유일하다. 세자 시절 인종의 스승이기도 했던 그는 인종이 승하하자, 고향으로 내려와 명분과 의리를 지키며 여생을 보냈다. 장성 필암서원(사적 242)은 하서의 위패를 모신 우동사와, 유생이 학문을 닦던 청절당, 기숙사인 진덕재와 숭의재 등으로 구성된다. 흥선대원군의 서원 철폐에도 살아남은 47곳 중 하나다. 필암서원은 유생들이 늘 사당을 바라보며 공손히 예를 표할 수 있도록 청절당, 진덕재, 숭의재 모두 우동사를 향하고 있는 독특한 건물 배치를 보이고 있기도 하다.

황룡강이 흐르는 장성은 여행지 곳곳에서 노란색을 발견할 수 있는 옐로우시티(Yellow City)’. 장성군을 대표하는 음식점은 각자의 비법으로 개발한 노란빛 음식을 내고, 장성호수변길에는 황룡을 형상화한 옐로우출렁다리가 있다. 장성은 힐링에도 좋은 도시다. 편백이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축령산을 산책하면 마음까지 맑아진다. 백양사는 가을 여행 필수 코스. 아기단풍이 곱게 물들어 더욱 화사하다.

문의 : 필암서원 유물전시관 061)393-7270

추천 소스보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