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0월14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운송/물류 > 택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학자금 1인당 150만원 수여 / 중증질환자 300만원 지원
등록날짜 [ 2019년09월27일 15시10분 ]


일반택시 운수종사자 복지재단
(이사장 박복규, 이하 재단)이 주관하고 국토교통부가 후원하는창립1주년 및 학자금 수여식 행사가 지난 26일 서울특별시 교통회관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는 ‘With 택시 가족, Go 복지재단이라는 슬로건 아래 국토교통부, 교통단체 및 택시운수종사자와 가족 등 50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마쳤다.

행사는 재단 설립 및 운영에 기여한 공로자에 대한 공로패 전달과 택시종사자 정밀건강검진(3,500)을 통해 확인 된 암·심혈관·뇌혈관 질환 등 중증질환자에 대한 치료비 1인당 300만원 지원 그리고 택시종사자 자녀 (2,000)에 대한 1인당 학자금 150만원 수여식 등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행사 중 상영된 동영상(정밀건강검진 후 위암 발견으로 즉시 수술을 받고 완치되어 성실히 살아가는 어느 택시 기사의 이야기)은 보는 이들의 눈시울을 붉게 했다.

한편 박복규 이사장은 열악한 여건 속에서 택시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하시는 택시운수종사자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 또한 한정된 복지재원으로 지금보다 더 많은 운수종사자에게 복지사업을 추진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어 더불어민주당 설훈 최고위원이 발의한 복지예산 추가 확보 법안에 대하여 정부 및 국회의 협조와 연내 국회통과를 요구했다.

* 추가재원확보 : 감차예산(5%), 복지예산(4%) 복지예산(9%)

참석자의 대부분은 이 날 행사가 택시운수종사자와 가족의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고 이미지 개선 및 재단 홍보 등 매우 도움이 되어 중요성이 크게 부각되었다고 한다.

끝으로 박복규 이사장은 택시종사자들에 대한 더 많은 복지혜택과 처우를 개선하기 위해 복지사업 발굴 및 재원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참고로 재단은 운수종사자의 처우를 개선하고 복지를 향상시키기 위해 정부로부터 설립허가를 받고 국회를 통해 부가세 경감세액 복지재원을 확보하여 지난해 75일부터 사무국을 구성하여 복지사업을 시작했다.

올려 0 내려 0
김낙중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택시협동조합 임총서 이일렬 이사장 불신임 부결로 끝나 (2019-10-02 09:12:45)
부산 법인택시 안전관리 점검, 106건 적발 (2019-09-09 09:44:59)
오래도록 변함 없이 누릴 수 있...
기아차, 비트 라이브 위드 셀토...
쌍용차, 사우디 SNAM사와 제품 ...
현대차, 2020 투싼 출시
드론 신기술 총출동 ‘서울드론...
철도노조 파업으로 국민 불편 ...
르노삼성차, SM6 재도약 위한 ...
베트남항공 고객을 위한 ...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