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2월14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운송/물류 > 화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화물운전자 등 400여명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종료
등록날짜 [ 2019년09월27일 15시15분 ]

화물자동차공제조합이 주관하고 국토교통부가 후원하는 제19회 화물자동차운전자의 날 행사가 지난 26일 오전 11시 양재동 더 케이 호텔 서울(, 서울교육문화회관)에서 성대하게 개최되었다.

화물연합회 신한춘 회장의 기념사 및 국토교통위원회 민경욱의원과 한국교통안전공단 권병윤 이사장의 축사, 국토교통부 김수상 물류정책관 격려사에 이어 화물운송 유공자 포상 및 문예작품 공모작 시상 및 특별상(우수 모범 화물운전자)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 날 유공자 포상은 장기간 무사고 운전 및 교통사고 예방활동 공적이 뛰어난 화물운전자와 화물운송업계 유공자에게 대통령 표창(3), 국무총리 표창(3), 국토교통부장관 표창(122), 전국화물연합회장 표창(54) 등 정부포상을 포함한 총 182명에게 표창을 수여했다.

이와 함께 화물가족과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교통안전 문예작품 공모전 우수작에 대해 국토교통부장관상(4), 화물연합회장상(8), 화물공제조합이사장상(11) 시상과 함께 소정의 상금을 수여했다.

지금까지 행사를 통해 발굴한 정부포상 화물운송종사자가 2,927명에 이르는 사실은 이 행사가 화물운송업계에서 얼마나 큰 의미를 갖는지를 대변하고 있다.

화물연합회 신한춘 회장은 이 날 기념사에서 다변화하고 있는 물류시장에서 화물연합회와 공제조합은 화물운전자의 든든한 동반자가 될것임을 다짐하였으며, 업계에 당면한 문제타개를 위한 정부의 정책지원을 요청하였다. 이에대해 국토교통부 김수상 물류정책관은 격려사를 통해 화물운송업에 대한 합리적 제도개선과 병행해서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비상제동장치, 속도제한장치에 이어 차로이탈방지 보급을 추진중이며 운전자 편의 향상을 위해 무시동에어컨, 히터 보급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해방 이후 우리나라 최초의 화물운송사업 시작일(1945108)을 기념하여 올해로 19회째를 맞는 이 행사는 내용과 규모면에서 단연 교통관련 업계 최고의 권위 있는 행사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올해에는 수상자 가족의 깜짝 축하영상을 통해 수상자와 행사 참석자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했다.

앞으로도 이 행사가 화물운송업에 종사하는 모든 이들의 축제의 장으로 거듭 발전되어 나가기를 기대한다.

이동기 기자

올려 0 내려 0
이동기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화물차 1500대에 무시동 에어컨·히터 설치한다 (2019-08-24 10:50:49)
‘온다택시’ 첫 탑승하면 택시...
현대자동차 “2025 전략” 공개
쌍용차, 아프리카 가나 지역 의...
기아차 인도공장 준공식 개최
현대차 인도네시아공장 투자협...
현대차-KST모빌리티 '커뮤니티...
올해 지방투자기업에 2700억 지...
베트남항공 고객을 위한 ...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