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0월14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람들 > 업계동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청년 실업문제 해소 위해 자동차기술인 일자리 창출노력
등록날짜 [ 2019년10월07일 13시24분 ]

한국자동차기술인협회(회장 윤병우/이하 한차협”)는 지난 3()부터 6()까지 고양시 킨텍스에서 “2019 Auto salon week”KINTEX와 함께 공동주관하여 성황리에 개최했다.

한차협은 2019 Auto salon week 행사에서 자동차정비기능대회(‘전국자동차정비기능경진대회’, ‘전국자동차차체수리경기대회’), 선진자동차정비문화세미나(‘안전한 전기자동차정비’), 취업설명회, 좋은 중고차판별 방법, 에코드라이브 및 에코정비 실천운동 등을 개최했다.

2019 오토 살롱 위크 개막식에서 국토교통부 김경욱 차관(사진)은 한차협 행사장을 방문하여 자동차정비기능경진대회자동차차체수리경기대회와 좋은 중고차 판별방법’, ‘자동차기술인 취업설명회(취업성공컨설팅)’ 현장을 둘러보면서 구인구직 활동 중인 청년, 학생 및 관계자를 격려했다.

특히 소자본 창업을 위하여 한차협과 협력학원에서 준비한 자동차외장관리(광택, 스팀세차)” 시연장에서 관련소개 사항을 들으시고 우리 청년들이 더 많이 자동차관련 사업을 창출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차협 윤병우 회장은 범정부적인 청년 실업문제 해소를 위하여 자동차기술인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하고자 취업설명회(취업성공컨설팅)를 전문업체인 자동차마당 등 자동차관련 유관단체와 함께 진행하면서 2019년도에 추가로 소자본창업을 위한 작은 코너도 준비하여 관람객에게 소개하고 있음을 설명하고 앞으로 자동차기술인의 취업난 해소를 위해 적극 노력하여 국가적 과제인 취업난 해소에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11회 전국자동차정비기능경진대회 및 제2회 전국자동차차체수리경기대회시상식에서 자동차정비 일반부 15, 학생부 7명과 자동차차체수리 11명이 참가하여 각 기능에 대한 자웅을 겨루어 자동차정비 부분 일반부 대상은 이원희(기아자동차)가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학생부 대상은 진성민(신빔과학기술고등학교)이 고용노동부장관상을 각각 수상하였으며, 자동차차체수리 부분은 최병선(볼보자동차)가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국토교통부 윤진환 자동차정책과장이 참석하여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여했다.

또한 자동차기술인을 격려하고자 대한민국 명장이신 김규환 국회의원께서 축하영상을 보내주셨으며 우수 입상자에게 국토교통위원회 등의 국회의원 특별상도 수여했다.

한차협 관계자는 국민들이 경제친환경운전을 하도록 홍보하는 Eco 드라이브 실천운동에 이어 한차인이 중심이 되어 아름다운 지구를 만들기 위한 에코정비 실천운동을 추진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올려 0 내려 0
이동기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포천시, 신중년 취업토크 채용박람회 26일 개최 (2019-09-20 13:15:16)
오래도록 변함 없이 누릴 수 있...
기아차, 비트 라이브 위드 셀토...
쌍용차, 사우디 SNAM사와 제품 ...
현대차, 2020 투싼 출시
드론 신기술 총출동 ‘서울드론...
철도노조 파업으로 국민 불편 ...
르노삼성차, SM6 재도약 위한 ...
베트남항공 고객을 위한 ...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