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0월14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자동차 > 수입차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최초로 구현되는 다임러 그룹의 글로벌 방향성 ‘오픈 이노베이션’
등록날짜 [ 2019년10월07일 13시51분 ]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대표이사 사장 디미트리스 실라키스)7일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본사에서 서울창업허브와 국내 유망 스타트업을 육성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대표이사 사장, 서울창업허브 이태훈 센터장 등이 참석해 서울시 유망 스타트업의 육성을 통해 이들에 대한 투자 및 글로벌 진출 방안을 발굴하고 운영하기 위한 유기적인 업무 협조를 약속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대표이사 사장은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미래 모빌리티, 인공지능, 신재생에너지, 친환경, 소재부품을 비롯해 다양한 분야에서 세계 시장에 진출할 수 있는 뛰어난 역량과 가능성을 지닌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긴밀히 협력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서울창업허브 이태훈 센터장은 스타트업이 경쟁력을 가지고 성장하기 위해서는 민간과의 협력 없이는 불가능하다우리 스타트업의 성장과 세계 시장 진출을 위해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와 협력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쁘다면서 향후 발전적인 관계를 유지할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와 서울창업허브는 스타트업 해커톤사업, 글로벌 대기업 네트워크 구축 및 스타트업 기술 브랜딩화 성장 지원, 국내 유망 스타트업 대상 해외 진출 지원 등 다방면으로 협력을 공고히 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12월 한국에서 열리는 스타트업 해커톤은 차량에서 새로운 가치와 경험, 편의를 제공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을 비롯한 온라인 서비스를 24시간 내에 개발하는 프로그래밍 경진대회로, 실제 메르세데스-벤츠 차량에 적용될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진행된다. 이 대회에서 수상한 팀은 향후 메르세데스-벤츠 R&D 코리아 센터와 협업하여 사업성 및 양산 적용을 검토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최영석 기자

올려 0 내려 0
최영석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벤틀리, 최초로 탄소중립 공장 실현 (2019-10-07 13:58:15)
벤츠 코리아, ‘기브앤 바이크’ 기부 자전거 대회 (2019-09-27 15:14:41)
오래도록 변함 없이 누릴 수 있...
기아차, 비트 라이브 위드 셀토...
쌍용차, 사우디 SNAM사와 제품 ...
현대차, 2020 투싼 출시
드론 신기술 총출동 ‘서울드론...
철도노조 파업으로 국민 불편 ...
르노삼성차, SM6 재도약 위한 ...
베트남항공 고객을 위한 ...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