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1월18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책 > 국토교통부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ICAO로부터 항공안전증진 기여에 대한 감사패 수여
등록날짜 [ 2019년10월14일 15시06분 ]

국토교통부가 우리나라가 세계 항공안전 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제민간항공기구(ICAO)로부터 감사패를 전달 받았다고 밝혔다.

ICAO는 세계 항공안전 증진을 위해 회원국(193)에 국제기준 이행을 1999년부터 약 20년 간 지속 장려해 왔으며, 그간 이와 같은 활동에 기여도가 가장 높았던 대한민국, 프랑스, 싱가포르 등 3개 국가에 대한 감사패를 제40차 총회에 참가한 각 국의 대표단에게 전달했다.

우리나라는 ICAO국제기준이행 관련 전문인력을 2005년부터 지속 파견하고 있으며, 2013년부터는 각 회원국의 국제기준 이행현황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IT시스템 개발 및 유지관리에 우리의 우수한 IT기술력을 제공하고 있다.

, 이번 총회에서 우리 대표단은 ICAO의 이사국 위상에 걸맞은 역할 수행을 위하여, 국제항공의 안전증진 및 발전에 지속 기여 할 의사를 ICAO측에 전달하였으며, 2001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개도국 항공인력에 대한 교육훈련을 지속적으로 시행하기 위한-ICAO간 교육훈련 협력 MOU도 체결(9.24)하여 2020년부터 연 300여명 이상의 개도국 종사자에 대한 교육훈련을 지속 실시할 계획이다.

개도국 교육훈련 협력 MOU의 체결은 우리나라 수석대표인 김현미 국토교통부장관과 ICAO사무총장 Dr. Fang LIU(퐝 리우)가 직접 서명식을 거행하여 각 국 대표단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한, 중남미 민간항공위원회(LACAC,) 및 아프리카 민간항공위원회(AFCAC,)와 석사학위 장학사업 협력 MOU를 체결하여 한층 더 높은 협력을 통해 국제항공사회의 리더로서 굳건히 자리매김했다.

금번 총회에서 우리나라는 미국·유럽항공안전청 등 여타 회원국과의 기술협력을 위한 실무협의도 실시하였으며, 러시아 측과는 양국 간 항공제품 수출·입 시 인증절차를 간소화하기 위한항공인증업무 협력 약정서를 체결(9.25)하여 우리기업의 비용절감, 수출 활성화 등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였고, 국내 운영 중인 러시아 헬기(51)의 안전관련 기술협력도 진행하여 사고예방 및 안전운항을 제고하기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했다.[사진설명]개발도상국 교육훈련 협력을 위한 ICAO와의 MOU를 체결하는 장면

노양환 기자

올려 0 내려 0
노양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도시권 광역교통망 철도 중심으로 재편 (2019-11-01 13:32:16)
자동차 애프터마켓 전시회,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다 (2019-10-02 16:44:58)
쌍용차 고객 전용 오토캠핑빌리...
자동차 실내소음 줄여주는 혁신...
캐나다 2030, 한방스파 즐기러 ...
국토부 주관 군집주행 기술 개...
국내 웰니스 관광지, 해외 홍보...
드론 레이싱·에어쇼 펼쳐지는 ...
쌍용차, 그랜드 세일 페스타 기...
베트남항공 고객을 위한 ...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