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렌터카업계 합의체 당사자로 참여해서 의견이 반영
등록날짜 [ 2019년10월16일 12시02분 ]

타다와 택시업계의 마찰을 해소하기 위해 그동안 정부는 대타협을 위한 합의체를 운영하여 왔으나, 최근 타다가 내년까지 전국적인 영업망을 확충해 차량을 1만대까지 확대하는 방안을 발표하면서, 국토교통부는 타다서비스의 근거가 되는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시행령 제18조의 운전자알선 규정을 개정하겠다는 입장을 표명하고 있고 택시업계 또한 반발하고 있다.

렌터카 11인승 이상 승합자동차의 운전자 알선허용은 스포츠, 관광, 동호회 활동 등 단체의 교통편의를 제공하여 자유로운 활동이 가능하도록 도입된 제도이지만, 현재 타다가 일반인에게까지 확대운영함으로써 택시와의 갈등을 불러왔고 현재 불법여부에 대해 검찰의 수사 중에 있다.

이런 상황에서 타다의 전국 영업망 확충 발표는 중소렌터카 사업자들에게도 또다른 위험이라는 우려의 목소리가 높다.

한국렌터카사업조합연합회는 그동안 승합차 이용고객 확대를 위해 정부와 긴밀히 협의해 왔고 향후 다양한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내부적으로 논의해 왔으며,

이러한 상황에서 아직 적법여부가 불투명한 타다가 전국망으로 사업을 확장한다는 것은 기존의 승합차 영업까지 위축될까 우려스럽다는 의견으로 업계의 실정을 감안하여 신중을 기해 줄 것을 요구하고 있다.

또한, 렌터카업계도 합의체 당사자로 참여해서 중소렌터카 사업자들의 의견이 반영되도록 해야 한다고 의견을 밝혔다.

이동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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