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2월17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자동차 > IT/부품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향후 2년 동안 2만명의 직원 AI 대응 역량 구축
등록날짜 [ 2020년01월08일 14시58분 ]

자율주행, 스마트 홈, 제조 현장에서 인공지능 (AI, Artificial Intelligence)은 일상에서 중요한 부분으로 자리잡고 있다.

보쉬는 AIIoT를 통해 삶을 최대한 편리하고 더욱 안전하게 만드는데 기여하고 있다.

유익한 AI. 함께 구축하는 신뢰(Beneficial AI. Building Trust Together)”라는 슬로건은 보쉬가 제공하고자 하는 기술 및 서비스에 대한 접근을 말해주고 있다.

보쉬는 올해 CES에서 스마트 제품의 생산을 위한 안전하고 우수한 AI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 중 하나가 AI 기반의 디지털 차량용 썬 바이저(sun visor)이다.

이 제품은 보쉬의 자동차 3D 디스플레이와 함께 CES 혁신상(CES® Innovation Award)을 수상하였다.

CES 2020에서 보쉬의 또 다른 AI 분야 하이라이트는 국제우주정거장(ISS, International Space Station)을 위한 예방 정비 어플리케이션, 자동차 인테리어 모니터링 시스템, 의료 진단을 위한 스마트 플랫폼을 포함하고 있다.

보쉬가 CES에서 선보이는 솔루션들을 보면 보쉬가 AI 분야에서도 혁신 리더가 되고자 하는 목표를 갖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2025년까지 보쉬의 모든 제품은 AI를 포함하거나 AI의 도움을 받아 개발되거나 생산될 것이라고 보쉬 이사회 멤버 미하엘 볼레(Michael Bolle)는 말했다.

2025AI 어플리케이션의 전 세계 시장의 규모는 약 1,200 억 달러로 예상되고 있으며, 이는 2018년 대비 12배 성장한 규모 (자료 출처: Tractica)이다.

보쉬는 이러한 잠재적 기회를 포착하고자 이미 매년 소프트웨어 개발에 37억 유로를 투자하고 있고 현재 3만 명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를 보유하고 있으며 1,000명의 직원들이 AI에 종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보쉬는 종합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구축했다. “보쉬는 향후 2년 동안 약 2만 명의 직원들을 AI에 능통하도록 교육할 예정이라고 보쉬 이사회 멤버 미하엘 볼레(Michael Bolle)는 설명했다.

보쉬는 인공지능(artificial intelligence)에 투자하는 것뿐만 아니라 인적지능(human intelligence)에도 투자를 해야 한다.” 보쉬의 프로그램은 관리자, 엔지니어, AI개발자를 위한 3단계의 교육 포맷을 포함하고 있으며 책임성 있는 AI 사용을 위한 가이드라인 또한 담고 있다.

이를 위해 보쉬는 자체적으로 AI 보안 및 윤리에 대한 AI 원칙을 수립하였다. 보쉬는 AI 원칙을 전문성과 결합하여 고객사와 파트너사들과 함께 신뢰를 구축해 나아가고자 한다.

기술 및 윤리 원칙을 수립한 기업들은 데이터 보안과 주권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고 있다.

신뢰는 디지털 세상의 제품 품질과 같은 것이라고 볼 수 있다고 보쉬 이사회 멤버 미하엘 볼레(Michael Bolle)는 말했다.

신희철 기자

올려 0 내려 0
신희철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하만, CES 2020에서 하만 ExP 발표 (2020-01-09 11:39:39)
현대차-우버, 실물 크기 개인용 비행체(PAV) 공개 (2020-01-08 10:28:48)
현대차, EV 콘셉트카 ‘프로페...
페라리, 2020시즌 F1 머신 SF10...
수소모빌리티+쇼’, 당초 계획...
르노삼성자동차, 부산청춘드림...
쌍용차, 크리에이터 서포터스 ...
현대·기아차, 카누社와 차세대...
대한항공 기내 엔터테인먼트 콘...
베트남항공 고객을 위한 ...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