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9월27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람들 > 업계동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광진흥기금, 재난안정기금 등 무담보 특별 융자 긴급지원 요청
등록날짜 [ 2020년02월10일 09시52분 ]

서울시관광협회(남상만 회장)는 지난 4, 업종별 위원장단회의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긴급대책회의로 전환하여 관광업계가 직면한 핵폭탄급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각종 대책과 업계 지원방안을 내놓았다. 이미 협회 사무처가 지난 128일부터 비상대책TF’긴급현장지원반을 편성하고 관광업계 피해신고센터를 가동하고 있다. 이날 대책회의에서는 감염증 확산 방어를 위해 시급성이 요구되는 단기 지원방안과 함께, 향후 관광업계 조기 정상화를 위한 중장기 회복대책을 마련했다.

단기방안으로는 서울시와 관광재단의 지원을 받아 여행업(인바운드, 국내, 아웃바운드)을 포함한 다중이용시설(관광호텔, 관광식당, 사후면세점)과 관광버스 500여 대에 방역물품(마스크, 손소독제, 물티슈, 비접촉체온계 등)을 우선 공급하기로 했다. 마스크는 관광업체 종사자용으로, 손소독제와 물티슈는 국내외관광객이 함께 쓸 수 있는 용도이며, 비접촉체온계는 호텔과 관광버스에서 관광객이 의무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계도할 방침이다. 전염병 방역 및 예방을 위한 간편매뉴얼과 업종별 위기관리 대응매뉴얼을 온오프라인으로 배포하기로 했다.

한편, 서울시에도 재난안정기금, 중소기업지원기금 등을 조기 편성하고 서울신용보증재단의 협조를 받아 무담보 신용대출이 가능토록 요청하기로 했다.

뿐만 아니라 예약이 100% 중단된 중국전담여행사와 90% 이상 예약 취소 사태가 이어지고 있는 중국 전문 아웃바운드의 중화 동남아 지역 항공권 취소 수수료 면제 또는 보전방안 등을 관계 부처와 항공사 등에 요청하기로 했다.

권오칠 기자

올려 0 내려 0
권오칠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카컴 대전그린조합 2020 정총 및 이사장 이취임식 (2020-02-11 10:20:17)
카포스 경기조합 2019송년 행사 성료 (2019-12-27 09:07:29)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콘셉트 ...
쌍용자동차, 국민대학교와 산학...
현대차그룹-GS칼텍스, 데이터 ...
안전속도 5030 ‘택시요금 실증...
현대, 기아, 볼보, 한불, 아우...
'기아모빌리티' 시범사업 실시
’20년 현대차 임금교섭 잠정합...
베트남항공 고객을 위한 ...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