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4월07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관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코로나19 위기극복 및 국내관광 활성화방안 모색
등록날짜 [ 2020년02월25일 09시58분 ]

전국시도관광협회회장단협의회(협의회장 강대철)는 지난 20일 메종글래드제주호텔에서 코로나 19 위기극복 및 국내관광 활성화방안 모색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전국 시도관광협회장과 제주관광협회 부동석회장 및 부회장단이 참석하여 전국 피해상황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고 관광협회 차원의 대응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이날 회의에서 협의회 위원들은 코로나로 인한 제주관광 침체가 장기화될 경우 한국관광 전체가 흔들릴 수 있기 때문에 청정제주 사수를 통한 제주관광시장을 회복시키는데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언론에 지나치게 비춰지는 코로나 관련내용들이 국민들의 심리적인 불안감을 조장하고 있어 이에 대한 자제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특히 최근 진정사태로 접어들 것으로 기대되던 코로나 사태가 방역망이 뚫리면서 일부지역을 중심으로 빠르게 확진자가 늘어난 것에 대해, 국내관광이 다시 위축되지 않도록 관광협회 차원에서 관광사업체 방역 강화와 국내 마케팅 강화 등 총력을 다해 대응해야 한다는데 입을 모았다.

회의결과 중앙회에서는 봄철 수학여행단 정상 추진 공공부문 단체행사 정상 추진 문체부 주관 여행주간행사 정상 추진 등 국내관광 활성화 촉구를 위한 대정부 건의를 추진하고, 전국 관광협회에서는 관광사업체 방역활동 강화 전개 지자체별 각종행사 및 축제 정상개최 촉구 관광협회 여행업분과에서 국내관광 붐 조성을 위한 노력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한편 제주관광협회에게는 청정제주 유지 및 이미지 홍보 이미지 마케팅 강화 수학여행 등 단체관광객 유치 인센티브 확대 빅할인 이벤트 등 대대적인 마케팅 전개를 통해 국내관광 활성화에 총력을 기울여줄 것을 당부했다.

이동기 기자

올려 0 내려 0
이동기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시관광협회, ‘착한 임대인 운동’ 발벗고 나서 (2020-03-05 09:25:30)
대한항공, 중국 우한에 긴급 구호품 지원 (2020-02-25 09:57:30)
현대차-서울시 MOU체결, 수소경...
쌍용차, LG유플러스Ⅹ네이버와 ...
신차, 제네시스『The All-new G...
김현미 장관, “휴게소 상생협...
에미레이트 항공, 두바이행 마...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2019년...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
베트남항공 고객을 위한 ...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