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4월03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관광 > 항공/해운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브뤼셀 노선 운항 항공편 50% 이상 감소
등록날짜 [ 2020년03월19일 11시22분 ]

브뤼셀 공항이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가 유럽에서 확산되면서 브뤼셀 노선 운항 항공편이 50% 이상 감소했다. 이용객 역시 70% 정도 급감했다고 발표했다. 전세계 공항들이 직면하고 있는 어려움에 정부 차원의 지원을 촉구했다.

지리적으로 유럽의 중심에 있으며, EUNATO 같은 주요 국제기구 본부가 있어 정치적으로도 유럽의 수도로 불리는 벨기에의 브뤼셀은 관광객 뿐 만 아니라 정치, 경제 등 다양한 비지니스 방문객들이 많이 찾는 도시로, 벨기에가 작은 국가임에도 수많은 해외 항공사들이 취항한 유럽의 대표적인 도시다.

브뤼셀 공항은 이 전례 없는 위기 상황 속에서 각국 정부가 의료 부분은 물론 사회 경제적 측면에서 취하고 있는 과감한 조치를 이해하고 동의하지만, 승객수가 대폭 감소함에 따라 항공사들이 브뤼셀 노선 운항편을 줄이거나 중단해도 공항은 계속 운영되어야 하는 현실적인 어려움을 언급했다.

브뤼셀 공항의 아르노드 파이스트(Arnaud Feist) 사장은 이번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는 공항을 포함한 전체 항공 산업에 막대한 경제적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현재 브뤼셀 공항 이용객은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70% 감소했으며, 앞으로 며칠 동안 상황은 더 나빠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공항내 보건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면서 동시에 공항 운영을 어떻게 하는 것이 최선인지 검토하고 있습니다" 라고 말했다. "이번 위기에서 직원들의 일자리를 보호하고 공항도 살아남을 수 있도록 정부의 지원이 시급합니다"라고 덧붙였다.

브뤼셀 공항에는 24000여명이 직접 고용 형태로 일하고 있으며, 공항내 여러 협력회사에서 일하고 있는 간접 고용 직원도 4만 여명에 이르고 있다. 브뤼셀 공항을 이용하는 승객 수가 크게 감소함에 따라 업무량이 크게 줄어, 브뤼셀 공항은 일시적인 실업 가능성도 검토하고 있다.

이동기 기자

올려 0 내려 0
노양환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에미레이트 항공, 두바이행 마지막 비행편 향해 작별인사 (2020-04-01 10:49:11)
대한항공, 중국 우한에 긴급 구호품 지원 (2020-02-25 09:57:30)
현대차-서울시 MOU체결, 수소경...
쌍용차, LG유플러스Ⅹ네이버와 ...
신차, 제네시스『The All-new G...
김현미 장관, “휴게소 상생협...
에미레이트 항공, 두바이행 마...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2019년...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
베트남항공 고객을 위한 ...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