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8월15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무회의서 “고용상황 매우 엄중…더욱 과감하고 선제적인 고용대책 절실”
등록날짜 [ 2020년04월24일 11시28분 ]

정세균 국무총리는 지난 20고용노동부와 관계부처는 비상한 각오로 민생경제의 근간인 일자리를 지키기 위해 총력을 기울여주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정 총리는 이날 서울 세종로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빈틈없는 방역도 중요하지만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위기 극복도 시급한 과제로 특히 고용상황이 매우 엄중하다며 이 같이 말했다.

정 총리는 고용안정을 위해 기존에 발표한 재정·금융지원 방안이 제대로 집행되는지 점검하고 부족한 부분은 조속히 보완해달라고용유지와 실업자 지원, 긴급일자리 마련 등을 위한 추가대책과 업종별 지원방안도 강도 높게 추진해 줄 것을 지시했다.

기업과 근로자들이 다양한 지원대책을 알고 혜택을 받도록 적극 홍보하고 현장에서 뛰는 지자체와의 협력도 강화해달라고 요청했다.

정 총리는 지난 3월 전체 취업자 수는 작년 같은 달에 비해 약 20만명 줄어 2009년 금융위기 이후 최대폭으로 감소했다서비스업과 임시·일용직, 자영업자 등 고용안정망 취약계층의 피해가 컸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내수위축과 세계경제 동반 침체 등 대내외 여건을 고려할 때, 다른 산업과 계층으로 충격이 확산될 수도 있다더욱 과감하고 선제적인 고용대책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정 총리는 사회적 거리두기 제한을 일부 완화한 것과 관련해서는 작은 방심은 힘들게 만들어낸 성과를 한순간에 무너뜨릴 수 있다지난한 코로나19와의 싸움에서 최종 승리를 거둘 수 있도록 사회적 거리두기에 계속해서 함께해달라고 거듭 당부했다.

올려 0 내려 0
이동기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착한 선결제 캠페인’ 국민 응원 속 소비진작 디딤돌 (2020-06-08 08:45:17)
정 총리 “대대적 소비진작·내수활성화 준비해달라” (2020-04-13 09:46:49)
현대차, 전용 전기차 브랜드 『...
코로나시대 ‘어떻게 여행할까...
베스트셀러 르노 조에 디자인과...
알뜰교통카드로 대중교통비 19....
한국관광공사, 구미주 시장 겨...
경주엑스포, 여름 휴가철 맞아 ...
르노삼성차, 팬텀싱어3 우승팀...
베트남항공 고객을 위한 ...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