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6월02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관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전캠핑 지킴이’ 발대식, 캠핑장 안전 운영 실태 점검 활동도
등록날짜 [ 2020년05월11일 09시16분 ]

코로나19와 관련,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된 가운데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사람들의 여행 욕구가 분출하고 있는 최근 흐름에 맞춰 대국민 안전여행 의식 제고에 본격 나서고 있다.

공사는 한국관광 대표 누리집인 대한민국 구석구석’(korean.visitkorea.or.kr)에 안전여행 페이지를 별도 제작, 511일에 오픈한다. 페이지엔 생활 속 거리두기에 따른 여행 경로별 안전여행 지침 및 여행 중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안전사고 사례 등의 콘텐츠들이 제공된다. 안전여행 가이드북에선 여행지·여행 유형·교통수단별 안전 주의사항 및 사고 사례 등을 소개하고 있고, 이를 보다 흥미롭게 이해할 수 있도록 안전여행 동영상 6편도 제공된다. 페이지 개설과 함께 오는 522일까지 안전여행과 함께해 봄온라인 이벤트도 열린다. 안전여행 콘텐츠 SNS 공유 이벤트 및 안전여행 퀴즈 이벤트에 응모해 경품까지 받으면 즐거움이 두 배다.

또한 공사는 일상 속에서 여행을 자주 즐기며, 안전을 일상처럼 생각하자는 취지를 살린 슬로건 일상을 여행처럼, 안전을 일상처럼을 최근 확정해 이를 활용한 대국민 홍보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코로나19로 캠핑의 인기가 높아지면서 안전캠핑과 건전캠핑이라는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는 활동도 추진한다. 공사는 지난 9일 안전캠핑 지킴이(패트롤 캠퍼) 발대식을 충북 괴산 국민여가 캠핑장 및 청소년 수련관에서 가졌다. 안전캠핑 지킴이는 지난 4월 캠핑 동호인을 대상으로 실시된 공모에서 선발된 응급구조 전문가, 캠핑 관련 SNS 채널 운영 인플루언서 등 30명의 자원봉사자들로, 이들은 연간 총 10회 이상 캠핑장을 방문, 안전운영 실태 점검, 방문객 대상 안전캠핑 계도 캠페인 등의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한편 문체부와 공사는 생활방역 강화를 위해 전국 1,000개 캠핑장을 대상으로 손세정제를 배포하고 있다. 5월 말까지 공사 고캠핑 누리집(www.gocamping.or.kr)에 신청하면 캠핑장당 손세정제 9개를 무료 배송해 준다.

이동기 기자

올려 0 내려 0
이동기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고고한 선비 정신, 산청 남사예담촌 (2020-05-20 08:49:09)
한국관광 인지도 및 선호도 6년 연속 상승 (2020-04-14 09:12:52)
한국관광公-지역관광공사, 국내...
쌍용차, 소비자 브랜드 만족도 ...
현대차-소니 픽처스 엔터테인먼...
기아차, ‘K-스타일 케어+’ 프...
‘자동차 튜닝 일자리 포털’서...
페라리, 모나코에서 ‘위대한 ...
한국관광공사, 신규 공식 BI 공...
베트남항공 고객을 위한 ...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