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6월02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관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해외문화 홍보대사 위촉…“국내외서 코로나19 극복 작은 희망 되어주길”
등록날짜 [ 2020년05월20일 12시09분 ]

차세대 한류 그룹 에이티즈(ATEEZ)’가 올 한 해 동안 대한민국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한국문화 해외 홍보대사로 나선다. 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지난 8일 한류 콘텐츠를 확산하고 국가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8인조 그룹 에이티즈(ATEEZ)’‘2020 해외문화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문체부는 전했다.

문체부 해외문화홍보원은 지난 2014년부터 해외에서 사랑받는 한국대중음악(케이팝) 그룹과 함께 국제 콘텐츠 공모전(Talk Talk KOREA, 이하 공모전)’을 진행해 왔다.

작년에는 공모전 홍보 효과를 바탕으로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를 기관 차원의 해외문화 홍보대사로 위촉해 공모전뿐만 아니라 한국대중음악 축제 등 다양한 한류 문화 행사로 활동 범위를 넓혔다.

올해는 에이티즈(ATEEZ)’가 공모전과 주요 한류 행사에 참여해 한국을 세계에 널리 알린다.

지난 201810월에 데뷔한 에이티즈는 데뷔 4개월 만에 첫 번째 해외 순회공연 더 익스페디션 투어(The Expedition Tour)’가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주목할 만한 한류 그룹으로 떠올랐다.

올해 발표한 음반 트레저 에필로그: 액션 투 앤서(TREASURE EPILOGUE : Action To Answer)’는 미국과 브라질, 프랑스 등을 비롯한 해외 36개국 아이튠즈 종합 앨범 순위 1위를 기록했고, 정규 앨범 곡 원더랜드(WONDERLAND)’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조회 수 5000만 건을 달성한 바 있다.

[사진=문체부]

이동기 기자

올려 0 내려 0
이동기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관광공사-업계 더욱 긴밀한 협력으로 난국 돌파하자 (2020-05-27 14:16:46)
고고한 선비 정신, 산청 남사예담촌 (2020-05-20 08:49:09)
한국관광公-지역관광공사, 국내...
쌍용차, 소비자 브랜드 만족도 ...
현대차-소니 픽처스 엔터테인먼...
기아차, ‘K-스타일 케어+’ 프...
‘자동차 튜닝 일자리 포털’서...
페라리, 모나코에서 ‘위대한 ...
한국관광공사, 신규 공식 BI 공...
베트남항공 고객을 위한 ...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