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8월08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운송/물류 > 화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기, 서울, 부산, 경남, 경북 순으로 적발건수 많아
등록날짜 [ 2020년05월27일 14시19분 ]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화물차 유류구매카드 결제내역과 이동경로 등을 분석하여 부정수급 의심거래 685건을 적발하여 지자체에 통보하였다고 밝혔다.

이번에 적발된 부정수급 유형은 유가보조금 지급대상이 아닌 자가용 승용차 등에 경유 등을 주유하고 유가보조금을 수령하는 사례가 많은 것으로 확인되었다.

국토교통부는 유가보조금 부정수급은 관련 증거를 확보하기가 어려워 그 동안 적발하기가 쉽지 않았으나, 데이터분석기법을 지난 해 하반기부터 도입하여 부정수습 적발에 적용한 결과 많은 부정수급을 적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역적 적발현황을 보면 경기도가 186건으로 가장 많았으며, 서울(137), 부산(64), 경남(44), 경북(41) 순으로 나타났다.

데이터 분석 부정수급 적발 추이를 보면, ‘19.12월 대규모 적발 결과 발표 이후 ’19.11170건에서 ‘20.484건으로 점차 감소하는 효과가 있다.

이번에 적발된 685건의 부정수급 화물차주에 대해서는 관할 지자체별로 6개월 유가보조금 지급정지, 유가보조금 환수, 형사고발 등 강력하게 처벌토록 조치할 예정이다.

한편, 국토교통부는 올해 2월부터 매월 전국화물자동차운송사업연합회 등 화물단체들과 함께 부정수급 방지를 위한 문자메시지 발송 등 다양한 홍보활동을 하고 있으며,

‘20.3월부터는 지자체, 교통안전공단에서 실시하는 운수업무종사자 교육에 부정수급 방지교육을 포함하도록 하는 등 유가보조금 부정수급을 사전 예방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하고 있다.

국토교통부 물류정책과 관계자는 적발된 부정수급 행위자들은 법률에 따라 엄정히 조치할 계획이며, “유가보조금 부정수급은 형사처벌되는 범죄라는 인식을 분명히 가져야 한다고 밝혔다.

이동기 기자/ dmc201@naver.com

올려 0 내려 0
이동기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국개별화물연합회-주식회사 케이티 업무협약식 (2020-05-21 08:40:11)
한국관광공사, 구미주 시장 겨...
경주엑스포, 여름 휴가철 맞아 ...
르노삼성차, 팬텀싱어3 우승팀...
세이지우드 여수경도, ‘스테이...
민간 자동차검사소 부실검사, ...
6일부터 화물차·건설기계 과태...
소량생산차 등 튜닝규제 추가 ...
베트남항공 고객을 위한 ...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