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8월15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관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교육과정 운영으로 부산 관광 특화 인재 양성
등록날짜 [ 2020년07월29일 09시43분 ]

부산광역시와 부산관광공사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지역 관광산업과 연계한 전문 인력양성을 위해로컬 관광콘텐츠 크리에이터 스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로컬 관광콘텐츠 크리에이터 스쿨은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트렌드에 따라 관광업계에서도 콘텐츠의 수요 및 소비량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는 현 상황에 맞춰 지역성 있는 관광콘텐츠를 기획·제작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하고, 양성된 전문가들을 관광 콘텐츠 크리에이터 인재로 특화시키기 위하여 기획되었다.

로컬 관광콘텐츠 크리에이터 스쿨은 카메라 기초교육 등 관련 직무 이론교육과 콘텐츠 기획, 촬영 및 편집 등의 과제를 동반한 실습 교육까지 총 6회로 구성되며, 실습 교육은 참가자들의 주도적 참여와 반복 학습이 가능하도록 온라인교육을 병행하여 진행 할 예정이다. 온라인교육에 대한 질문사항 및 매시간 주어지는 과제에 대한 점검은 차주의 오프라인 교육을 통해 피드백을 진행하여 교육의 효율성을 증대시키고, 온라인 교육의 한계도 보완할 예정이다.

전 과정을 이수하고 최종 결과물을 제출한 수료자들에게는 본인의 제작 콘텐츠를 관광업계와 공유할 수 있는 업계교류 네트워킹 참가 기회를 제공하고, 별도의 계정을 통한 인재풀 공유로 수료자들에게는 신규 판로를 개척·지원하고, 콘텐츠 제작의 수요가 있는 관광기업들에게도 중간 가교역할을 할 예정이다.

로컬 관광콘텐츠 크리에이터 스쿨은 부산에 거주하며, 관광 콘텐츠 기획·제작 및 홍보에 관심이 있고 관련 분야에 종사하거나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 홈페이지(busan.toubiz.or.kr)의 참가 신청 배너를 통해 810일 오후 4시까지 신청하면 되며, 전체 신청·접수자들 중 참여 의지와 관광·콘텐츠 분야 경험 등을 고려하여 최종 40명을 선정, 811일에 발표한다.

교육 참가비는 1인당 6만 원으로, 교육 회차당 1만 원씩 책정된 참가비는 교육과정 중 개인 장비대여 등의 개인 작업을 위한 목적으로 사용되고, 전 회차 참가 시 남은 잔액은 참가자에게 환불한다.

부산관광기업지원센터 김기헌 센터장은관광콘텐츠 크리에이터라는 특화 인재 육성 프로그램을 통해 국제관광도시 부산의 관광분야에서 새로운 직업군이 탄생되고, 이를 통해 신규 관광 일자리 창출과 더불어 기존의 관광기업들에게는 꼭 필요한 역량이 강화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부산 김영철 기자

올려 0 내려 0
김영철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에미레이트 항공, 업계 최초 코로나19 비용 지원 발표 (2020-07-29 09:47:07)
중앙회, 관광산업 정상화 위한 결의문 발표 (2020-07-24 16:25:36)
현대차, 전용 전기차 브랜드 『...
코로나시대 ‘어떻게 여행할까...
베스트셀러 르노 조에 디자인과...
알뜰교통카드로 대중교통비 19....
한국관광공사, 구미주 시장 겨...
경주엑스포, 여름 휴가철 맞아 ...
르노삼성차, 팬텀싱어3 우승팀...
베트남항공 고객을 위한 ...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