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8월15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자동차 > 수소-전기차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달리는 공기청정기 수소전기버스, 전주 시내 누빈다"
등록날짜 [ 2020년07월30일 09시55분 ]

공해 물질 배출이 전혀 없고 미세먼지 저감까지 가능한 현대차의 무공해 친환경 수소전기버스가 전주 시내를 누빈다.

현대자동차()29() 전주시청(전북 전주시 완산구 소재)에서 김승수 전주시장, 이인철 현대자동차 상용사업본부장, 강경성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실장, 김병수 호남고속 대표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수소전기버스 1호차 전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에 전달된 수소전기버스는 지난해 10월 체결된 '현대자동차-전주시 수소전기 시내버스 도입 MOU'의 일환으로 이번 1호차 전달을 시작으로 전주시는 올해부터 매년 15대 이상의 대·폐차 시내버스를 수소전기버스로 교체할 예정이다.

현대자동차는 전주시의 수소전기 시내버스 도입 계획에 맞춰 호남고속을 시작으로 전일여객 등 전주시에서 운영 중인 운수회사에 수소전기버스를 순차적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이번에 전달된 수소전기버스는 성능과 내구성이 향상된 연료전지시스템이 탑재되었으며 1회 충전으로 약 450km를 주행할 수 있다.

수소전기버스 1대가 1km를 달리면 4.863kg의 공기를 정화할 수 있으며, 연간 약 10km를 주행한다고 가정 할 경우, 486,300kg의 공기 정화가 가능하고 이는 성인(몸무게 64kg 기준) 85명이 1년 동안 깨끗한 공기를 마실 수 있는 양이다.

특히, 이번 전주시에 운행되는 수소전기버스는 '이성계', '한옥마을', '전동성당', '풍남문' 등 전주시의 주요 상징물을 버스 외관 디자인에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전주시는 30()부터 1호 수소전기버스를 기존 103번 버스 노선에 투입해 운행할 예정이다.

103번 버스는 전주시 양묘장에서 송천동 종점까지 운행하는 시내버스 노선으로 전주시는 많은 전주 시민들이 수소전기버스의 우수한 상품성을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수소전기버스 운행에 문제가 없도록 지난 6월 현대자동차 전주공장(전북 완주군 소재)에 건립된 국내 최초 상용차 수소충전소인 '완주충전소'외에도 전주시에서는 올해 9월 덕진구 송천동에 민영 수소충전소가 준공을 앞두고 있으며 내년 중 완산구에 충전소 1개소를 더 설치하는 등 상용차 수소충전소를 지속적으로 구축할 방침이다.

이동기 기자

올려 0 내려 0
이동기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현대차,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공개 (2020-08-10 14:16:22)
현대차그룹-가스공사, 수소사업 협력 강화 (2020-07-24 10:39:33)
현대차, 전용 전기차 브랜드 『...
코로나시대 ‘어떻게 여행할까...
베스트셀러 르노 조에 디자인과...
알뜰교통카드로 대중교통비 19....
한국관광공사, 구미주 시장 겨...
경주엑스포, 여름 휴가철 맞아 ...
르노삼성차, 팬텀싱어3 우승팀...
베트남항공 고객을 위한 ...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