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10월28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관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의 흥을 느껴라(Feel the rhythm of Korea)!"
등록날짜 [ 2020년08월28일 13시33분 ]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최근 코로나 위기를 타개하고 한국관광 해외홍보를 새롭게 디지털로 전환하고자 826() 한국관광 해외 홍보의 디지털 전환을 선포한다. 아울러, 2020년에 제작한 한국관광 해외광고를 소개하고, K-Pop 아이돌 있지(ITZY)를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로 위촉했다.

한국관광의 디지털 대전환은 코로나19로 인한 한국관광 홍보추진의 환경적 제약을 적극적으로 타개해 나가고, 갈수록 대세가 되어 가고 있는 디지털 소비자와 소통을 더욱 강화하기 위함이다.

우선, 한국관광 대표 브랜드 ‘Imagine your Korea’의 로고에도 디지털의 옷을 입혔다. 그간 사용해 온 아날로그 로고를 ‘Imagine your Korea’, ‘Korea’, ‘Kor’, ‘K’와 같이 다양한 종류의 디지털 로고로 변형했다. 새롭게 개발한 디지털 BI‘K’는 다양한 디지털 환경에서 쓰임새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킹덤프렌즈(Kingdom Friends)’라는 한국관광 대표캐릭터를 개발했다. 조선시대 왕 호종이(호랑이)가 산중호걸이 아니라, 인간 세상에 이름을 널리 알리고 싶어 호위무사인 무고미(), 그리고 까우니(까치)를 거느리고 나타났다. 관광 상품, 관광 기념품, 온라인 이모티콘 등에 다양하게 등장하여 활약할 것이다.

이번 있지(ITZY)의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 위촉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에서 홍보 영상물 출연 등을 통해 한국 관광 홍보에 크게 기여하였기 때문이다. 앞으로 한국관광 대표 캐릭터인 킹덤프렌즈와 홍보대사인 있지(ITZY)’ 는 한국관광을 위기속에서 구해내는 구원투수의 활약이 기대된다.

이동기 기자

올려 0 내려 0
이동기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한민국 우수 관광기념품 구경하러 오세요! (2020-09-02 10:40:28)
중국남방항공, ‘인천-광저우’ 운항 재개… 中 하늘길 확대 (2020-08-20 09:06:56)
공연예술계 모두 힘내 코로나 ...
아시아나 A380, 1만피트 상공에...
아우디, ‘아우토니스 2020’ ...
에미레이트 항공, 시그니처 기...
기아자동차 심동섭 영업부장 ‘...
KB오토텍, 메르세데스-벤츠에 ...
‘제주올레 걷기축제’ 랜선 홍...
베트남항공 고객을 위한 ...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