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10월27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관광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관광공사 주최 캐릭터인형 한국여행 이벤트, 일본에서 ‘인기’
등록날짜 [ 2020년09월09일 13시08분 ]

코로나19로 국가 간 여행이 어려워진 가운데 캐릭터인형이 한국을 여행하는 이벤트가 일본에서 화제다.

이는 지난 826~28일 기간 동안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가 일본시장을 타깃으로 추진한 소비자 참여 이벤트 인생 코리아, 캐릭터인형 투어, 참여자를 대신해 캐릭터 인형이 한국을 여행하고 이를 참여자 SNS에 올리는 이벤트다. 인스타그램에 일본어로 인형사진 찍기를 검색 시 약 140만 건의 콘텐츠가 나올 만큼 캐릭터 인형을 의인화해 일상이나 여행 사진을 올리는 트렌드가 일본 현지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공사는 한국여행을 갈망하는 잠재 방한관광객을 대상으로 이번 이벤트를 온라인으로 실시, 2주간의 모집기간 동안 총 80여 명이 신청을 했을 만큼 인기를 끌었다. 이 중 오사카 태권도장 캐릭터 수달 한수’, 오사카의 관광명소 통천각의 공식 캐릭터인 빌리켄’, 일본의 대형 여행사인 한큐교통사의 칼럼사이트 타비코프레공식 캐릭터 호타로’, 곰인형 인플루언서 타이헤이군10개의 인형이 최종 선발돼, 신청자 대신 한국여행을 다녀갔다.

캐릭터인형은 홍대, 동대문, 익선동 등 서울 주요 관광지 및 한류 인기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촬영지를 비롯해 오사카지사에서 10~20대를 타깃으로 제작한 가이드북 인생 코리아에서 소개하는 인기 관광지를 방문했으며, 내 사진으로 단 하나뿐인 교통카드 만들기 체험도 즐겼다. 공사는 오사카지사, 칸타비서포터즈(주한 일본인 SNS 기자단) 및 참가자의 SNS를 통해 사진, 영상을 홍보 중이며, 향후 중국 및 동남아 시장에도 인형캐릭터를 활용한 이벤트를 통해 한국여행 언택트 마케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 오사카지사 인스타그램 URL : instagram.com/insenkorea

* 칸타비서포터즈 인스타그램 URL : instagram.com/kto.kantabi

공사 설경희 오사카지사장은 사랑의 불시착, 이태원 클라쓰 등 한류 드라마로 한국에 대한 호감도가 상승하고 있어, 이번 이벤트로 여행수요를 자극해 코로나 이후 한국여행을 유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캐릭터인형 한국여행은 10월 중 제주를 무대로 추가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동기 기자

올려 0 내려 0
이동기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산관광공사 아르피나, ‘부산 최대 청소년 수련활동 인증 프로그램 보유’ (2020-09-09 13:11:25)
코로나 속 K-뮤지컬 ‘랜선공연’ 작지만 신선한 바람 (2020-09-09 13:06:21)
공연예술계 모두 힘내 코로나 ...
아시아나 A380, 1만피트 상공에...
아우디, ‘아우토니스 2020’ ...
에미레이트 항공, 시그니처 기...
기아자동차 심동섭 영업부장 ‘...
KB오토텍, 메르세데스-벤츠에 ...
‘제주올레 걷기축제’ 랜선 홍...
베트남항공 고객을 위한 ...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