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10월27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자동차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립현대미술관(MMCA) 현대차 시리즈 일곱 번째 전시
등록날짜 [ 2020년09월28일 10시03분 ]

현대자동차가 후원하는 2 &H 2O> 전시가 오는 29()부터 내년 228일까지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 열린다.

올해로 7회차를 맞는 는 현대자동차와 국립현대미술관의 중장기 후원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2014년부터 10년 간 매년 국내 중진 작가 1인의 대규모 개인전을 지원하는 연례전시이다.

이번 전시는 서사와 추상의 관계성, 이주와 경계, 가사성(Domesticity)[1] 등 추상적 대상을 조각, 영상, 소리 등이 결합된 대형 설치 작품들로 표현해온 양혜규 작가의 개인전으로 열린다. [1] 가사활동, 살림에 필요한 요소 혹은 집안에서 일어나는 모든 행위를 총칭.

양혜규 작가는 서울과 베를린을 기반으로 왕성하게 활동하면서 현재 세계 미술계에서 가장 영향력이 있는 작가 중 하나로 평가받고 있다. 작가는 이번 전시에서 3년여간의 준비기간을 거쳐 사물과 인간의 관계, 사회적 양극화, 재해와 국경 등 다양한 주제를 아우르는 작품 40여점을 공개한다.

특히 방울과 인조 짚 등 일상의 사물을 작품으로 표현한 신작 <소리 나는 가물(家物)> , 높이 10m에 달하는 블라인드 조각 <침묵의 저장고 클릭된 속심> , 디지털 콜라주 기법을 활용한 현수막과 벽지 등 사회 현상을 표현한 작품들이 대표적이다.

더불어 이번 전시는 작가의 20년 간 작품 세계를 담은 한국어 선집과 패션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한 액세서리 및 의류를 선보이는 등 관람객들이 작품과 작가를 접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한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기후, 재난, 양극화 등 최근 화두가 되는 주제를 다각도로 조명해 다양한 미술 언어로 표현한 이번 전시는 많은 사람들에게 새로운 시각을 제공할 것"이라며 "현대차는 국립현대미술관과의 협업을 통해 국내 문화예술계 발전과 더불어 관람객들에게 새롭고 의미 있는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동기 기자

올려 0 내려 0
이동기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소형 SUV를 뛰어넘는 자유로움 (2020-09-28 10:04:58)
LPG차의 인기 비결은 바로 이것! (2020-09-28 10:01:50)
공연예술계 모두 힘내 코로나 ...
아시아나 A380, 1만피트 상공에...
아우디, ‘아우토니스 2020’ ...
에미레이트 항공, 시그니처 기...
기아자동차 심동섭 영업부장 ‘...
KB오토텍, 메르세데스-벤츠에 ...
‘제주올레 걷기축제’ 랜선 홍...
베트남항공 고객을 위한 ...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