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10월27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여행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한국관광공사, 10월 걷기여행길 소개
등록날짜 [ 2020년09월29일 13시37분 ]

최대한 야외 활동을 자제하고 있지만 답답함을 이기기는 쉽지 않다.
코로나 우울증이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전 국민이 우울감에 시달리는 요즘,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준비 없이 떠나도 충분히 좋은 우리집 근처 가볍게 걷기 좋은 길10월 걷기여행길을 선정했다.

부산 갈맷길 1-2코스는 기장군청을 시작으로 달맞이길, 문탠로드까지 이어지는 도보 코스다.
부산에는 여러 갈맷길 코스가 있는데 그중 1-2코스는 해안가 도로 중심으로 등산객들이 자주 찾는 코스 중 하나다.
코스 길이 자체가 꽤 길어 많은 사람들이 도전 의식을 갖고 시작해 성취감을 안고 돌아가는 코스이기도 하다.










출발지와 도착지에는 인증대가 있어 재미 삼아 도장을 찍어 보관하기에도 좋다. 기장군청에서 죽성만으로 이어지는 산길은 인도가 좁으니 주의하며 걸어야 한다.
구불구불한 산길을 걸어 대변항으로 나가면 전형적인 어촌 마을의 모습이 보인다.
암벽 위의 작은 정자인 오랑대는 거친 파도와 어우러진 절경을 경험할 수 있는 뷰 포인트니 놓치지 말 것.
이 코스의 꽃인 해동용궁사는 고려시대 가뭄으로 근심하던 백성들을 위해 지어졌으며 바다 위에 있는 듯한 개방감을 준다.
서퍼들의 성지 송정해수욕장을 지나면 봄에는 벚꽃길, 가을에는 단풍길이 펼쳐지는 달맞이길에 도착한다.
6시간 정도 걸리는 긴 코스인 만큼 코스를 모두 완주할 생각이라면 신발, 옷 모두 가장 안전하고 편한 차림으로 나서야 한다.
코스가 끝난 후 부산 바다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달맞이길 언덕에서 시원한 커피 한 잔을 마시면 걷기 여행은 마무리된다.
코스 내에 아름다운 풍경은 물론 인증샷을 찍기 좋은 포토 스팟이 많으니 주위를 돌아보며 걸으면 좋다.

코스 경로 : 기장군청 죽성만 대변항 - 오랑대 - 해동용궁사 송정해수욕장 - 문탠로드

거리 : 21.4 km

자세히 보기 :

https://www.durunubi.kr/4-2-1-1-walk-mobility-view-detail.do?crs_idx=T_CRS_MNG0000003697&brd_div=DNWW

숙박정보(한국관광 품질인증업소)

- 호텔 프렌치코드 : 금정구 중앙대로1805번길 16, 051-515-8143

올려 0 내려 0
이동기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위로와 추억의 웨딩사진’을 찍어드립니다 (2020-10-26 10:39:52)
추석명절 온라인 중국 관광문화주간 개최 (2020-09-29 08:45:03)
공연예술계 모두 힘내 코로나 ...
아시아나 A380, 1만피트 상공에...
아우디, ‘아우토니스 2020’ ...
에미레이트 항공, 시그니처 기...
기아자동차 심동섭 영업부장 ‘...
KB오토텍, 메르세데스-벤츠에 ...
‘제주올레 걷기축제’ 랜선 홍...
베트남항공 고객을 위한 ...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