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10월27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핫이슈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실내·실외 어디서든 마스크 착용·손씻기 등 방역수칙 철저히 지켜달라
등록날짜 [ 2020년10월13일 11시48분 ]

강도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1총괄조정관(보건복지부 2차관)13일 사회적 거리두기 수준 1단계 완화와 관련해 자율성은 높아졌고, 그만큼 개개인의 방역책임은 더 중요해졌다고 강조했다.

이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한 강 1총괄조정관은 실내·실외 어디서든 마스크 착용과 손씻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기를 당부드린다며 이 같이 말했다.

또한 오늘부터 30일의 계도기간을 거쳐 마스크 등 방역수칙 위반 시 과태료가 부과된다성숙한 시민의식과 연대의 노력으로 우리 모두의 건강과 일상을 지켜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1총괄조정관은 국토부 조사에 따르면 추석특별방역기간 동안 3000만명 이상이 이동했으나, 다행히 아직은 대규모 감염사례가 나타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고향과 여행지에서의 방역수칙 준수를 통해 비교적 안정적으로 관리된 것으로 보인다면서 다만, 추석 연휴 이후 가족과 지인과 모임을 통한 감염이 일부 보고되고 있어 아직은 조심스럽게 지켜봐야 한다고 경계를 늦추지 않았다.

이어서 전국의 거리두기가 1단계 생활방역 체계로 전환된 데 대해 클럽 등 유흥시설을 운영하시는 분들은 시설면적당 이용인원을 제한하는 강화된 방역수칙을 준수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대규모 전시회, 콘서트, 축제 등을 준비하는 경우 일시에 많은 분들이 모이지 않도록 이용인원을 제한해 운영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일부 2단계 조치를 유지하고 있는 수도권의 방역조치에 대해서도 음식점과 카페에서는 테이블 간 1m 간격을 띄워주시고, 이를 지키기 어려울 경우 좌석 한 칸 또는 테이블 간 띄어앉기나 가림막 설치 등을 준수해주시기 바란다"고 요청했다.

특히 결혼식장과 실내체육시설, 영화관 등에서도 마스크 착용 등 핵심 방역수칙을 준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중대본 회의는 프로스포츠 관중 입장 재개 등을 논의했는데, 1총괄조정관은 지난 7월 관중 입장 경기를 운영한 경험을 살려 사회적 거리두기와 취식 금지, 응원 자제 등 철저한 방역으로 안전한 관람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해달라고 밝혔다.

강도태 1총괄조정관(사진=보건복지부 제공)

최영석 기자

올려 0 내려 0
최영석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 대통령 “한국판 뉴딜로 세계최고 스마트시티 완성” (2020-10-23 10:44:27)
새로운 브랜드택시 곧 출시된다 (2020-09-28 09:56:57)
공연예술계 모두 힘내 코로나 ...
아시아나 A380, 1만피트 상공에...
아우디, ‘아우토니스 2020’ ...
에미레이트 항공, 시그니처 기...
기아자동차 심동섭 영업부장 ‘...
KB오토텍, 메르세데스-벤츠에 ...
‘제주올레 걷기축제’ 랜선 홍...
베트남항공 고객을 위한 ...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