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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한국타이어, 국제 타이어 전시회 ‘더 타이어 쾰른 2022’ 참가
    한국타이어가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국제 타이어 전시회 ‘더 타이어 쾰른 2022(The Tire Cologne 2022)’에 참가해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을 처음 선보인다. 2018년 이후 4년 만에 열린 ‘더 타이어 쾰른’은 한국타이어를 비롯해 미쉐린, 콘티넨탈, 피렐리 등 글로벌 주요 타이어 업체들이 대거 참여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타이어 전시회다. 한국타이어는 전시회에 전용 부스를 마련하고 ‘아이온’을 최초로 공개한다. ‘아이온’은 설계 단계부터 하이 퍼포먼스 프리미엄 전기차를 타깃으로 연구개발된 상품으로 순수 전기 스포츠카 등 고출력 전기차 성능을 완벽하게 구현한다. 특히 특정 성능을 끌어올리면 다른 성능은 떨어지게 되는 ‘트레이드 오프(Trade-off)’ 성능을 극복한 ‘한국 에볼루션 기술(Hankook EVolution Technology)’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EV 컨투어 기술(EV Contour Technology)’로 측면 강성을 높여 무거운 전기차의 하중을 견디고 우수한 핸들링 성능을 구현한다. 또한 ‘한국 사운드 업소버(Hankook Sound Absorber™)’ 기술을 적용하여 최적의 저소음 환경을 제공하는 등 EV 특성에 최적화된 성능을 발휘한다. 한국타이어는 ‘아이온’을 통해 여름용, 겨울용, 사계절용까지 업계 최초로 전기차 전용 타이어 풀 라인업을 완성했다. ‘아이온’은 이번 전시를 시작으로 유럽 시장에서 먼저 출시되며, 8월부터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서도 순차적으로 상품을 공개할 계획이다. 김영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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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5-23
  • 콘티넨탈, 탑승자에겐 즐거움, 운전자의 주의 분산 최소화 기술
    세계적인 기술 기업 콘티넨탈이 차량에 표시되는 정보가 개인에게 보이도록 하는 프라이빗 모드와 탑승자 모두에게 보이는 전체 모드로 전환 가능한 혁신적인 차량 디스플레이 기술, 스위처블 프라이버시 디스플레이(Switchable Privacy Display)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주로 탑승자를 위해 제공되었던 기존의 디스플레이는 프라이빗 모드로의 전환이 유연하지 않았다. 스위처블 프라이버시 디스플레이로 불리는 콘티넨탈의 새로운 디스플레이 기술은 조수석 탑승자가 운전자의 주의를 방해하지 않으면서 비디오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같은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교통 상황이 허용될 경우, 선택적 디스플레이 전환을 통해 모든 차량 탑승자들이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시청할 수도 있다. 콘티넨탈 UX 사업본부 총괄 필립 본 히르쉬하이트(Philipp von Hirschheydt)는 “요즘의 자동차는 점점 운전자와 탑승자를 위한 바퀴 달린 스마트폰으로 변모하고 있다. 반면, 운전자의 주의 분산은 여전히 교통사고의 가장 큰 원인 중 하나다. 따라서, 우리는 새로운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통해 운전자의 주의산만을 최소화하는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사용자 경험은 미래 모빌리티에 있어 핵심적인 차별화 요소이자 게임 체인저가 되고 있다. 가장 중요한 점은 조수석 탑승자에게도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옵션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고 말했다. 버튼만 누르면 콘텐츠가 보이지 않도록 전환 가능한 배광 기능 개인 정보 보호 기능은 이전부터 노트북 디스플레이에서 사용되어 왔지만, 자동차 분야에서 사용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았다. 콘티넨탈은 새로운 디스플레이 기술 개발 과정에서 차량 환경의 특수한 요구사항을 모두 충족하는 동시에, 방출되는 빛의 1% 미만만 운전자에게 도달하는 방식의 프라이버시 모드 조명을 결합하는 데 최초로 성공했다. 이로써 사용자의 콘텐츠가 다른 사람에게 보이지 않아 운전자의 주의를 분산시키지 않으면서도 고화질 이미지를 디스플레이 할 수 있다. 프라이버시 기능을 통해 디스플레이가 조수석 또는 모든 탑승자가 볼 수 있는 모드로 전환될 수 있다. 콘티넨탈 디스플레이 솔루션 제품 담당 카이 호만(Kai Hohmann)은 “콘티넨탈의 후면 조사 기능(back-illumination) 및 플라스틱 기술에 대한 전문 지식 덕분에 스위처블 프라이버시 디스플레이에는 자체 개발 및 생산한 여러 핵심부품이 포함되어 있다“며, "이를 통해, 우리는 대비, 조도 및 이미지 균등성 측면에서 제조업체와 사용자의 품질 요구사항을 최고 수준으로 충족시킬 수 있게 되었다. 이와 함께, 시장 출시 전까지 에너지 효율성을 계속 높여 기술을 더욱 지속 가능하게 만들 것이다“고 말했다. 권오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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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5-05
  • KBI그룹, ‘국제 송배전 전시회’ 참가해 미국시장 교두보 확보
    종합전선제조사 KBI코스모링크(대표이사 김병제)를 주축으로 KBI그룹 계열사들이 지난 달 미국 뉴올리언스에서 지난달 25일부터 28일까지 열린 ‘국제 송배전 (IEEE PES T&D) 전시회’에 성공적인 참가로 미국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 확보에 성공했다고 2일 밝혔다. 전자공학 분야의 세계 최대 학술단체인 IEEE(Institute of Electrical and Electronics Engineers) 소속의 PES(The Power & Energy Society)가 주관하는 미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전력산업 전시회인 ‘국제 송배전 [IEEE PES T&D(Transmission & Distribution)] 전시회’에 박한상 KBI그룹 부회장, 김병제 사장과 KBI코스모링크, KBI코스모링크 비나, KBI알로이 등 각사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KBI그룹은 전력 케이블 및 동합금 제품을 전시해 업체 관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도록 꾸민 부스에서 태양광, 풍력 등 신재생 에너지 및 미국 인프라 산업에 공급되는 MV URD, Tree wire, PV wire, TC-ER 등의 라인업을 갖추고 빠르게 확대되고 있는 미국 시장 판매를 바탕으로 미주 전역 수출 확대를 위해 적극적인 홍보를 펼쳤다. 수출 증대 및 해외 고객사 확대를 위해 전시회에 참가한 KBI그룹 계열사들 중 KBI코스모링크는 미국, 캐나다, 중남미 지역 케이블 유통사 및 건설 엔지니어링 업체들과 상담 진행을 통해 수출 제품 라인업 강화 및 수출 시장 확대를 추진했다. 박한상 KBI그룹 부회장은 “이번 전시회 참석으로 인해 케이블 해외 수출 확대는 물론 미국을 비롯한 해외 전력 시장에 KBI코스모링크의 우수한 제품을 알리면서 기업 이미지 제고 및 기업 인지도 상승을 기대한다”며 “전세계시장에 신재생 에너지 및 미국 인프라 산업에 필요한 우수한 품질의 케이블을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김영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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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5-02
  • 현대자동차 팬덤을 위한 NFT 커뮤니티가 열린다
    “현대자동차가 자동차 업계 세계 최초로 커뮤니티 기반 NFT 시장에 진출한다” 현대자동차는 글로벌 자동차 업계 최초 커뮤니티 기반 NFT 시장에 진입, 고객에게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 하에 현대 NFT 세계관 ‘메타모빌리티 유니버스(Metamobility Universe)’를 소개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현대 NFT 세계관 ‘메타모빌리티 유니버스’는 현대자동차가 지난 2022 CES에서 공표한 ‘메타모빌리티’ 컨셉이 구현된 세상으로 ‘시공간을 넘나드는 혁신적 이동경험이 가능한 세상’을 표현한다. 현대자동차는 NFT 세계관을 공개하며 인기 NFT 캐릭터 ‘메타콩즈’와 협업해 NFT를 발행한다. 한정판 ‘현대X메타콩즈 콜라보레이션 NFT’ 30개가 오는 4월 20일 발행, 파트너사 커뮤니티를 통해 선 판매 및 오픈씨(Open Sea)에서 후 판매될 예정 (개당 1이더리움)이며 5월부터 발행될 메타모빌리티 NFT 수익금은 지속적인 프로젝트 운영 및 커뮤니티 홀더를 위해 사용될 계획이다. * 판매 관련 자세한 사항은 현대 NFT 디스코드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현대자동차는 NFT 커뮤니티 기반 강화를 위해 현대 NFT를 소유하거나 소유 예정인 사람들을 위한 전용 커뮤니케이션 채널도 구축한다. 지난 15일 오픈한 트위터(https://twitter.com/hyundai_nft) 및 디스코드(https://discord.gg/hyundai-nft) 채널에서 실시간 소통을 이어가며 커뮤니티와 NFT 홀더간 지속적인 혜택을 제공해 가상공간에서 NFT 자산 가치가 영위되도록 관리할 예정이다. 5월에는 NFT 전용 웹사이트도 오픈할 계획이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커뮤니티 기반 NFT 시장 진출은 고객과의 소통,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또다른 도전”이라며 “현대자동차의 NFT 세계관 ‘메타모빌리티 유니버스’에서 펼쳐질 다양한 시도를 통해 고객들과 함께 문화와 트렌드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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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4-18
  • KBI코스모링크 비나, ‘22년 골든 브랜드 베트남 TOP 20’ 수상
    KBI그룹(회장 박효상)의 베트남 진출 종합전선제조사 ‘KBI코스모링크 비나(KBI COSMOLINK VINA)’가 지난 2일 ‘22년 골든 브랜드 베트남 TOP 20’에 선정되었다고 11일 밝혔다. 베트남 정부 소비자 보호협회가 주관하는 ‘골든 브랜드 베트남 TOP 20 (GOLDEN BRAND VIETNAM TOP 20)’은 해마다 베트남내 우수한 품질과 양질의 서비스로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해 우수 업체를 선정하고 있다. 지난 2일 베트남 정부 국립극장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은 하노이 제1 TV를 통해 베트남 전역에 생방송으로 중계할 만큼 국민적 관심이 높다. KBI코스모링크 비나의 전선 제품은 우수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을 바탕으로 신속한 납기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식에 참석한 이종건 KBI코스모링크 비나 법인장은 “이번 수상은 베트남에 진출한 타기업에 비해 인지도 향상에 큰 기여를 한 만큼 기업 홍보와 이미지 제고에 집중해 베트남 현지 거래업체에 대한 마케팅전략으로 활용할 예정”이라며 “지속적인 ESG 경영과 품질 향상으로 고객사 만족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KBI코스모링크 비나는 2017년 베트남의 ‘SH-VINA’의 지분을 KBI메탈이 주도하여 박효상 회장이 관리하는 KBI그룹 콘소시엄이 100% 지분 참여로 M&A를 진행해 KBI그룹의 아시아 진출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권오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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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4-11
  • 티스테이션닷컴에서 차량 등록하고 다양한 경품 받아가세요!
    한국타이어의 타이어 중심 자동차 토탈 서비스 전문점 티스테이션(T’Station)이 4월 11일부터 22일까지 온∙오프라인 연계(Online to Offline, O2O) 플랫폼 티스테이션닷컴 ‘올마이티(all my T)’ 서비스 회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올마이티 드로우’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는 티스테이션닷컴(https://www.tstation.com)에서 11일과 15일, 18일과 2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올마이티 서비스 기존 회원 및 신규가입 회원 중 차량 등록을 완료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드로우에 응모 가능하다. 당첨자는 응모 당일 오후 4시 올마이티 알림톡 및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된다. 경품은 △나이키 에어조던1 루키(1명) △플레이스테이션5 디스크 에디션(1명)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 컴플리트(1명) △노르디스크 비무르 텐트(1명) 등 인기상품으로 마련됐다. 또한 같은 기간, 총 4번의 올마이티 드로우 응모에 모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GS칼텍스 또는 이마트 모바일 상품권 1만원을 증정하는 ‘출석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티스테이션은 전문 인력과 첨단 장비로 표준화된 차량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서비스 플랫폼 ‘티스테이션닷컴’을 통해 차별화된 O2O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타이어 구매부터 결제, 안심 운행 서비스까지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하는 ‘올마이티 서비스’ 등을 론칭하여 최적화된 고객 맞춤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김영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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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4-11

실시간 IT/부품 기사

  • 한국타이어, 국제 타이어 전시회 ‘더 타이어 쾰른 2022’ 참가
    한국타이어가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국제 타이어 전시회 ‘더 타이어 쾰른 2022(The Tire Cologne 2022)’에 참가해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을 처음 선보인다. 2018년 이후 4년 만에 열린 ‘더 타이어 쾰른’은 한국타이어를 비롯해 미쉐린, 콘티넨탈, 피렐리 등 글로벌 주요 타이어 업체들이 대거 참여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타이어 전시회다. 한국타이어는 전시회에 전용 부스를 마련하고 ‘아이온’을 최초로 공개한다. ‘아이온’은 설계 단계부터 하이 퍼포먼스 프리미엄 전기차를 타깃으로 연구개발된 상품으로 순수 전기 스포츠카 등 고출력 전기차 성능을 완벽하게 구현한다. 특히 특정 성능을 끌어올리면 다른 성능은 떨어지게 되는 ‘트레이드 오프(Trade-off)’ 성능을 극복한 ‘한국 에볼루션 기술(Hankook EVolution Technology)’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EV 컨투어 기술(EV Contour Technology)’로 측면 강성을 높여 무거운 전기차의 하중을 견디고 우수한 핸들링 성능을 구현한다. 또한 ‘한국 사운드 업소버(Hankook Sound Absorber™)’ 기술을 적용하여 최적의 저소음 환경을 제공하는 등 EV 특성에 최적화된 성능을 발휘한다. 한국타이어는 ‘아이온’을 통해 여름용, 겨울용, 사계절용까지 업계 최초로 전기차 전용 타이어 풀 라인업을 완성했다. ‘아이온’은 이번 전시를 시작으로 유럽 시장에서 먼저 출시되며, 8월부터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서도 순차적으로 상품을 공개할 계획이다. 김영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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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5-23
  • 콘티넨탈, 탑승자에겐 즐거움, 운전자의 주의 분산 최소화 기술
    세계적인 기술 기업 콘티넨탈이 차량에 표시되는 정보가 개인에게 보이도록 하는 프라이빗 모드와 탑승자 모두에게 보이는 전체 모드로 전환 가능한 혁신적인 차량 디스플레이 기술, 스위처블 프라이버시 디스플레이(Switchable Privacy Display)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주로 탑승자를 위해 제공되었던 기존의 디스플레이는 프라이빗 모드로의 전환이 유연하지 않았다. 스위처블 프라이버시 디스플레이로 불리는 콘티넨탈의 새로운 디스플레이 기술은 조수석 탑승자가 운전자의 주의를 방해하지 않으면서 비디오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같은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 교통 상황이 허용될 경우, 선택적 디스플레이 전환을 통해 모든 차량 탑승자들이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시청할 수도 있다. 콘티넨탈 UX 사업본부 총괄 필립 본 히르쉬하이트(Philipp von Hirschheydt)는 “요즘의 자동차는 점점 운전자와 탑승자를 위한 바퀴 달린 스마트폰으로 변모하고 있다. 반면, 운전자의 주의 분산은 여전히 교통사고의 가장 큰 원인 중 하나다. 따라서, 우리는 새로운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통해 운전자의 주의산만을 최소화하는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사용자 경험은 미래 모빌리티에 있어 핵심적인 차별화 요소이자 게임 체인저가 되고 있다. 가장 중요한 점은 조수석 탑승자에게도 새로운 인포테인먼트 옵션을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고 말했다. 버튼만 누르면 콘텐츠가 보이지 않도록 전환 가능한 배광 기능 개인 정보 보호 기능은 이전부터 노트북 디스플레이에서 사용되어 왔지만, 자동차 분야에서 사용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았다. 콘티넨탈은 새로운 디스플레이 기술 개발 과정에서 차량 환경의 특수한 요구사항을 모두 충족하는 동시에, 방출되는 빛의 1% 미만만 운전자에게 도달하는 방식의 프라이버시 모드 조명을 결합하는 데 최초로 성공했다. 이로써 사용자의 콘텐츠가 다른 사람에게 보이지 않아 운전자의 주의를 분산시키지 않으면서도 고화질 이미지를 디스플레이 할 수 있다. 프라이버시 기능을 통해 디스플레이가 조수석 또는 모든 탑승자가 볼 수 있는 모드로 전환될 수 있다. 콘티넨탈 디스플레이 솔루션 제품 담당 카이 호만(Kai Hohmann)은 “콘티넨탈의 후면 조사 기능(back-illumination) 및 플라스틱 기술에 대한 전문 지식 덕분에 스위처블 프라이버시 디스플레이에는 자체 개발 및 생산한 여러 핵심부품이 포함되어 있다“며, "이를 통해, 우리는 대비, 조도 및 이미지 균등성 측면에서 제조업체와 사용자의 품질 요구사항을 최고 수준으로 충족시킬 수 있게 되었다. 이와 함께, 시장 출시 전까지 에너지 효율성을 계속 높여 기술을 더욱 지속 가능하게 만들 것이다“고 말했다. 권오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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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5-05
  • KBI그룹, ‘국제 송배전 전시회’ 참가해 미국시장 교두보 확보
    종합전선제조사 KBI코스모링크(대표이사 김병제)를 주축으로 KBI그룹 계열사들이 지난 달 미국 뉴올리언스에서 지난달 25일부터 28일까지 열린 ‘국제 송배전 (IEEE PES T&D) 전시회’에 성공적인 참가로 미국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 확보에 성공했다고 2일 밝혔다. 전자공학 분야의 세계 최대 학술단체인 IEEE(Institute of Electrical and Electronics Engineers) 소속의 PES(The Power & Energy Society)가 주관하는 미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전력산업 전시회인 ‘국제 송배전 [IEEE PES T&D(Transmission & Distribution)] 전시회’에 박한상 KBI그룹 부회장, 김병제 사장과 KBI코스모링크, KBI코스모링크 비나, KBI알로이 등 각사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KBI그룹은 전력 케이블 및 동합금 제품을 전시해 업체 관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도록 꾸민 부스에서 태양광, 풍력 등 신재생 에너지 및 미국 인프라 산업에 공급되는 MV URD, Tree wire, PV wire, TC-ER 등의 라인업을 갖추고 빠르게 확대되고 있는 미국 시장 판매를 바탕으로 미주 전역 수출 확대를 위해 적극적인 홍보를 펼쳤다. 수출 증대 및 해외 고객사 확대를 위해 전시회에 참가한 KBI그룹 계열사들 중 KBI코스모링크는 미국, 캐나다, 중남미 지역 케이블 유통사 및 건설 엔지니어링 업체들과 상담 진행을 통해 수출 제품 라인업 강화 및 수출 시장 확대를 추진했다. 박한상 KBI그룹 부회장은 “이번 전시회 참석으로 인해 케이블 해외 수출 확대는 물론 미국을 비롯한 해외 전력 시장에 KBI코스모링크의 우수한 제품을 알리면서 기업 이미지 제고 및 기업 인지도 상승을 기대한다”며 “전세계시장에 신재생 에너지 및 미국 인프라 산업에 필요한 우수한 품질의 케이블을 신속하고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김영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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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5-02
  • 현대자동차 팬덤을 위한 NFT 커뮤니티가 열린다
    “현대자동차가 자동차 업계 세계 최초로 커뮤니티 기반 NFT 시장에 진출한다” 현대자동차는 글로벌 자동차 업계 최초 커뮤니티 기반 NFT 시장에 진입, 고객에게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 하에 현대 NFT 세계관 ‘메타모빌리티 유니버스(Metamobility Universe)’를 소개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현대 NFT 세계관 ‘메타모빌리티 유니버스’는 현대자동차가 지난 2022 CES에서 공표한 ‘메타모빌리티’ 컨셉이 구현된 세상으로 ‘시공간을 넘나드는 혁신적 이동경험이 가능한 세상’을 표현한다. 현대자동차는 NFT 세계관을 공개하며 인기 NFT 캐릭터 ‘메타콩즈’와 협업해 NFT를 발행한다. 한정판 ‘현대X메타콩즈 콜라보레이션 NFT’ 30개가 오는 4월 20일 발행, 파트너사 커뮤니티를 통해 선 판매 및 오픈씨(Open Sea)에서 후 판매될 예정 (개당 1이더리움)이며 5월부터 발행될 메타모빌리티 NFT 수익금은 지속적인 프로젝트 운영 및 커뮤니티 홀더를 위해 사용될 계획이다. * 판매 관련 자세한 사항은 현대 NFT 디스코드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현대자동차는 NFT 커뮤니티 기반 강화를 위해 현대 NFT를 소유하거나 소유 예정인 사람들을 위한 전용 커뮤니케이션 채널도 구축한다. 지난 15일 오픈한 트위터(https://twitter.com/hyundai_nft) 및 디스코드(https://discord.gg/hyundai-nft) 채널에서 실시간 소통을 이어가며 커뮤니티와 NFT 홀더간 지속적인 혜택을 제공해 가상공간에서 NFT 자산 가치가 영위되도록 관리할 예정이다. 5월에는 NFT 전용 웹사이트도 오픈할 계획이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커뮤니티 기반 NFT 시장 진출은 고객과의 소통,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또다른 도전”이라며 “현대자동차의 NFT 세계관 ‘메타모빌리티 유니버스’에서 펼쳐질 다양한 시도를 통해 고객들과 함께 문화와 트렌드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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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4-18
  • KBI코스모링크 비나, ‘22년 골든 브랜드 베트남 TOP 20’ 수상
    KBI그룹(회장 박효상)의 베트남 진출 종합전선제조사 ‘KBI코스모링크 비나(KBI COSMOLINK VINA)’가 지난 2일 ‘22년 골든 브랜드 베트남 TOP 20’에 선정되었다고 11일 밝혔다. 베트남 정부 소비자 보호협회가 주관하는 ‘골든 브랜드 베트남 TOP 20 (GOLDEN BRAND VIETNAM TOP 20)’은 해마다 베트남내 우수한 품질과 양질의 서비스로 소비자 만족도를 조사해 우수 업체를 선정하고 있다. 지난 2일 베트남 정부 국립극장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은 하노이 제1 TV를 통해 베트남 전역에 생방송으로 중계할 만큼 국민적 관심이 높다. KBI코스모링크 비나의 전선 제품은 우수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을 바탕으로 신속한 납기를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인정받아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식에 참석한 이종건 KBI코스모링크 비나 법인장은 “이번 수상은 베트남에 진출한 타기업에 비해 인지도 향상에 큰 기여를 한 만큼 기업 홍보와 이미지 제고에 집중해 베트남 현지 거래업체에 대한 마케팅전략으로 활용할 예정”이라며 “지속적인 ESG 경영과 품질 향상으로 고객사 만족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KBI코스모링크 비나는 2017년 베트남의 ‘SH-VINA’의 지분을 KBI메탈이 주도하여 박효상 회장이 관리하는 KBI그룹 콘소시엄이 100% 지분 참여로 M&A를 진행해 KBI그룹의 아시아 진출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권오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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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4-11
  • 티스테이션닷컴에서 차량 등록하고 다양한 경품 받아가세요!
    한국타이어의 타이어 중심 자동차 토탈 서비스 전문점 티스테이션(T’Station)이 4월 11일부터 22일까지 온∙오프라인 연계(Online to Offline, O2O) 플랫폼 티스테이션닷컴 ‘올마이티(all my T)’ 서비스 회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올마이티 드로우’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는 티스테이션닷컴(https://www.tstation.com)에서 11일과 15일, 18일과 22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올마이티 서비스 기존 회원 및 신규가입 회원 중 차량 등록을 완료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드로우에 응모 가능하다. 당첨자는 응모 당일 오후 4시 올마이티 알림톡 및 공지사항을 통해 발표된다. 경품은 △나이키 에어조던1 루키(1명) △플레이스테이션5 디스크 에디션(1명)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 컴플리트(1명) △노르디스크 비무르 텐트(1명) 등 인기상품으로 마련됐다. 또한 같은 기간, 총 4번의 올마이티 드로우 응모에 모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GS칼텍스 또는 이마트 모바일 상품권 1만원을 증정하는 ‘출석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티스테이션은 전문 인력과 첨단 장비로 표준화된 차량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서비스 플랫폼 ‘티스테이션닷컴’을 통해 차별화된 O2O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타이어 구매부터 결제, 안심 운행 서비스까지 원스톱 솔루션을 제공하는 ‘올마이티 서비스’ 등을 론칭하여 최적화된 고객 맞춤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김영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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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4-11
  • 안철수 인수위원장, 현대차그룹 남양연구소 방문
    제20대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안철수 위원장과 주요 분과 인수위원들이 8일 오후 현대자동차그룹 남양연구소를 방문했다. 안철수 위원장의 현대차그룹 미래 모빌리티 R&D 핵심 거점인 남양연구소 방문은 전기차∙수소전기차∙자율주행차, 로보틱스, 미래 항공 모빌리티(AAM) 등 친환경차 및 미래 모빌리티 개발 현황을 공유하고 향후 관련 산업 발전과 미래 인력 육성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차원에서 이뤄졌다. 인수위에서는 안철수 위원장을 비롯해서 임이자 간사(사회복지문화분과), 최상목 간사(경제1분과), 김소영 인수위원(경제1분과), 유웅환 인수위원(경제2분과), 남기태 인수위원(과기술교육분과), 신용현 대변인과 한무경 국민의힘 의원(경제2분과 자문위원) 등이 남양연구소를 찾았고, 현대차그룹 정의선 회장을 비롯해 연구개발본부장 박정국 사장, 전략기획담당 공영운 사장, 오픈이노베이션담당 지영조 사장 등이 맞이했다. 남양연구소에 도착한 안철수 위원장은 정의선 회장과 함께 현대차 자율주행차인 쏠라티 로보셔틀에 탑승해 행사장인 현대디자인센터까지 이동했다. 쏠라티 로보셔틀은 주행 상황을 인지·판단 후 차량을 제어할 수 있는 레벨 4 수준의 자율주행 핵심 기술을 적용한 차량이다. 지난해 세종시에서 시범 서비스를 진행했고 현재 자율주행 테스트 베드인 남양연구소에서도 시범 운행되고 있다. 특히 쏠라티 로보셔틀 시승은 자율주행 기술에 대한 안철수 위원장의 각별한 관심에 따라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안철수 위원장 등은 로봇개 스팟(Spot)의 특별한 에스코트를 받으며 행사장에 입장했다. 스팟은 현대차그룹 일원이 된 보스턴 다이내믹스의 4족 보행 로봇이다. 지난해부터 자동차 생산현장 투입돼 안전관리 업무를 맡고 있으며, 미국에서는 화재 진압현장에서도 활약하고 있다. 안철수 위원장 등은 현대차그룹 연구소 및 미래 기술개발 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관련 산업 발전 및 미래 연구개발 인력 육성 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안철수 위원장은 “미래 모빌리티 산업은 대한민국을 먹여 살리고 있는 반도체와 스마트폰을 이을 국가 전략산업이자 과학기술중심국가 건설의 핵심이 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안철수 위원장은 이어 "앞으로도 대기업, 중견기업, 중소기업을 가리지 않고 의미 있는 과학기술 현장이라면 어디든 가겠다"고 밝혔다. 정의선 회장은 “자동차산업은 반도체, AI, 빅데이터, 수소연료전지 등 첨단 미래기술과 융합하고 서비스산업과 결합해 새로운 모빌리티 산업으로 진화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는 미래 모빌리티 산업이 국가산업의 미래를 견인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의선 회장은 “현대차그룹은 미래 모빌리티 경쟁력을 강화해 대한민국이 글로벌 혁신 선도국가로 전환하는데 기여하겠다”고 덧붙였다. 안철수 위원장 등은 로보틱스(웨어러블 로봇, PnD 모듈, DnL모듈), AAM(S-A 구동 목업, VR 체험), 전기차(아이오닉 5 로보택시) 등 주요 기술 시연 및 전시를 참관하고, 주행시험장에서 수소전기차 넥쏘, 수소전기트럭 엑시언트, 전기차 아이오닉 5, EV6, GV60 등 현대차그룹의 주요 친환경차를 시승했다. 김영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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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4-11
  • 한국앤컴퍼니, 이사회 의장으로 박재완 성균관대 명예교수 선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지주사인 한국앤컴퍼니㈜가 지난 30일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고 박재완 성균관대 명예교수를 사외이사 및 이사회 의장으로 선임했다. 한국앤컴퍼니는 사외이사 이사회 의장 체제를 통해 이사회 중심 경영과 기업지배구조 강화, 거버넌스 체계 개선 등을 한층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새롭게 이사회 의장으로 선임된 박재완 성균관대 명예교수는 기획재정부 장관, 고용노동부 장관 및 국정기획수석비서관 등을 역임했다. 특히, 삼성전자 이사회 의장과 감사위원회 위원장, 지속가능경영위원회 위원장으로 근무하는 등 다양한 경험을 보유했으며, 재무 및 공공부문 전문가로 꼽힌다. 박재완 성균관대 명예교수는 감사위원회 위원장도 함께 맡아, 감사위원회 운영의 투명성과 객관성 제고에도 힘쓸 예정이다. 이와 함께,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 위원장과 내부거래위원회 위원장은 사외이사인 전병준 SK이노베이션 고문과 이한상 고려대 교수가 각각 선임됐다. 이를 통해 한국앤컴퍼니는 이사회 내 각 위원회의 전문성도 동시에 강화한다. 한편, 한국앤컴퍼니는 지난해 발표된 2020년 한국기업지배구조원 ESG 평가에서 종합등급 A를 획득한 바 있으며, 앞으로도 기업 경영의 투명성 및 전문성 향상과 주주권익 보호를 위한 노력을 꾸준히 기울인다는 계획이다. 김영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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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T/부품
    2022-04-01
  • 현대자동차, 쏘카와 커넥티드 카 운영체제 연계 업무협약
    현대자동차가 자체 개발한 커넥티드 카 운영 체제를 바탕으로 차량 공유 서비스 이용 고객의 차별화된 이동 경험을 위해 쏘카와 협력한다. 현대차는 25일(금) 쏘카 서울오피스(서울시 성동구 소재)에서 현대차 추교웅 인포테인먼트개발센터장, 권해영 인포테인먼트개발실장, 쏘카 박재욱 대표이사, 류석문 CTO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커넥티드 카 운영체제 연계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독자 개발한 ‘커넥티드 카 소프트웨어 운영 체제(Connected Car Operating System, 이하 ccOS)’와 쏘카 애플리케이션을 연동하기 위해 쏘카와 협력할 계획이다. ccOS는 현대차그룹이 커넥티드 카에서 사용하는 방대한 데이터를 신속하게 가공 및 처리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개발한 독자 소프트웨어 플랫폼이다. 2020년 GV80를 시작으로 제네시스 브랜드의 모든 모델에 ccOS를 적용하고 있다. 현대차는 이처럼 고성능 커넥티드 카의 바탕이 되는 ccOS에 쏘카 애플리케이션을 연동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 쏘카를 이용하는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개인에게 최적화된 운전 환경을 경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객은 쏘카의 차량 공유 서비스를 이용할 때마다 운전자 개인에게 최적화된 시트 자세, 공조, 사이드 미러 위치, 인포테인먼트 설정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현대차는 차량의 내비게이션에 적용한 지도 플랫폼인 ‘루토(Routo)’와 쏘카의 차량 관제 시스템을 연계해 공유 차량의 이용 편의성을 강화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양사는 공유 차량의 위치 정보를 파악하거나, 차량 이용 후 반납을 위한 주차장 검색 서비스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현대차 인포테인먼트개발실 권해영 상무는 “쏘카와의 제휴를 통해 현대차의 커넥티드 카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한층 더 혁신적인 이동 경험을 누리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쏘카 류석문 CTO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개인에게 최적화된 이동 경험을 끊김없이 제공하는 스트리밍 모빌리티의 중요한 기반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며, “모빌리티 혁신 플랫폼이 되기 위해 기술을 계속 고도화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는 올 연말부터 출시하는 신차에 ccOS를 확대 적용한다. 이를 통해 차량 생애주기 동안 고객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만으로도 항상 최신의 커넥티드 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현윤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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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3-29
  • 한국타이어,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 론칭
    한국타이어가 오는 5월 유럽 시장에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을 새롭게 론칭하며, 세계 최초로 전기차 전용 타이어 풀 라인업을 선보인다. 전기 원자인 ‘아이온(ion)’이라는 의미를 담은 한국타이어의 ‘아이온’은 승용차와 SUV 버전으로 18인치부터 22인치까지 여름용(Summer) 23개 규격, 겨울용(Winter) 40개 규격, 사계절용(All-season) 23개 규격을 포함 6개 상품 총 86개 규격의 전기차 전용 타이어 상품으로 탄생한다. 상품 출시를 통해 한국타이어는 전기차의 낮은 회전저항, 저소음, 고하중지지, 빠른 응답성과 높은 토크 대응, 드라이빙 퍼포먼스 등 EV 특성에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는 전기차 전용 타이어 풀 라인업을 업계 최초로 구축하게 된다. ‘아이온’은 5월 유럽 교체용 타이어 시장에서 먼저 여름용 타이어 ‘벤투스 아이온 S(Ventus iON S)’와 겨울용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아이온(Winter i*cept iON)’로 만나 볼 수 있다. 이어 8월 사계절용 ‘벤투스 아이온 A(Ventus iON A)’까지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유럽에서 먼저 출시 후, 국내 시장에도 오는 8월부터 6가지 상품 모두를 공개할 계획이다. 한국타이어는 전기차가 상용화되기 전부터 전기차 세그먼트별 맞춤형 기술 개발 전략을 세워 시장 변화에 발빠르게 대응해왔으며, 그간 포르쉐 타이칸, 아우디 e-tron GT, 폭스바겐 ID.4 등 순수 전기차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통해 전기차 기술력을 높여왔다. 또한, 지난해 한국타이어의 전기차 전용 타이어를 장착하고 진행한 폭스바겐의 ‘ID.4 미국 투어’ 프로젝트는 단일 국가 전기차로 연속 여행을 한 가장 긴 주행거리를 기록해 기네스 세계 신기록에 오르기도 했다. 한국타이어 혁신 전기차 기술력의 정점이 될 ‘아이온’은 설계 단계부터 하이 퍼포먼스 프리미엄 전기차를 타겟으로 연구개발됐다. 특히, 22인치까지 규격을 출시하며 아이온만의 고성능 DNA를 장착, 순수 전기 스포츠카 등 고출력 전기차 성능을 완벽하게 구현한다. 뿐만 아니라 특정 성능을 끌어올리면 다른 성능은 떨어지게 되는 ‘트레이드 오프(Trade-off)’ 성능을 극복한 ‘한국 에볼루션 기술(Hankook EVolution Technology)’을 탑재한 것이 핵심이다. 먼저 트레드(Tread, 노면과 닿는 타이어 표면) 블록 내부에서 변형을 제어할 수 있는 3D 사이프(Sipe, 타이어 표면의 미세한 홈) 기술 적용으로 패턴 블록 강성을 최적화해 타이어 미끄러짐 현상을 최소화했으며, 타이어 측면 강성을 높이는 구조인 ‘EV 컨투어 기술(EV Contour Technology)’로 무거운 전기차의 하중을 견디면서도 우수한 핸들링 성능을 발휘한다. 이와 함께, 낮은 회전저항 구조(Low Rolling Resistance Structure) 및 가류 기술을 통해 고속주행시 항속 거리와 연비의 효율성 등을 높였다. 또한 최신의 고기능성 폴리머, 친환경 소재 및 고그립 부여제를 적용하고, 실리카 함량을 높인 ‘차세대 소재 컴파운드(EVolution Compound)’를 바탕으로 전기차의 그립력과 마일리지를 향상시키기도 했다. 마지막으로 ‘한국 사운드 업소버(Hankook Sound Absorber™)’ 기술을 통해 주행 중 발생하는 특정 주파수의 소음을 억제시키는 등 다양한 소음 저감 기술을 적용하여 전기차의 최적화된 저소음 환경을 구현했다. 김영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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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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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환경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