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1-30(월)

자동차
Home >  자동차  >  TBA/부품

실시간뉴스
  • 한국타이어, 디지털 고객 친화적 웹사이트로 베스트 기업 선정
    한국타이어의 웹사이트가 (사)한국디지털기업협회 주관 ‘2022 앤어워드(2022 Awards for New Digital Award)’ 디지털 미디어∙서비스 부문 운송 분야 그랑프리(Grand Prix)를 수상했다. ‘앤어워드’는 한 해 동안 디지털산업에 기여한 작품들을 선정해 디지털미디어∙서비스, 디지털광고∙캠페인 등 2개 부문 총 63개 분야의 우수작을 시상하는 국내 최대 디지털 분야 시상식이다.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이 후원한다. 한국타이어는 2022년 5월 웹사이트를 ‘새로운 혁신 플랫폼(The New Innovation Platform)’이라는 콘셉트로 개편했다. 방문자 데이터 분석에 의거하여 글로벌 웹사이트는 브랜드 경험 중심으로, 국가별 웹사이트는 세일즈 정보 중심으로 개편해 기존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에서 더 나아가 하이테크, 혁신 등 브랜드 정체성을 글로벌 고객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이와 함께 사용자 중심에 기반한 웹사이트 설계와 시스템 개선, 세일즈 지원 강화, 브랜드 콘텐츠 신규 제작 등 디지털 고객 경험 강화에 집중한 개편 통해 편의성과 차별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타이어 글로벌 웹사이트는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 아시아 최대 규모 타이어 테스트 트랙 ‘한국테크노링(Hankook Technoring)’ 등 콘텐츠를 메인 페이지에 배치해 한국타이어만의 혁신 기술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또한, 국가별 웹사이트는 고객 차량에 적합한 타이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상품 검색 기능을 강화하였으며, 사용자 위치 기반의 매장 정보 제공 등 고객 편의성을 더욱 향상시켰다. 고객 지원 페이지를 통해 서비스 및 보증 정책, 타이어 정보 및 관리 요령 등 핵심 비즈니스인 타이어와 관련된 콘텐츠를 제공해 고객의 정보 접근성을 높였으며, 미디어 센터를 활용해 최신 소식을 빠르게 업데이트하여 글로벌 브랜드 ‘한국(Hankook)’의 프리미엄 가치를 전파하고 있다. 김영철 기자
    • 자동차
    • TBA/부품
    2023-01-30
  • 한국타이어 신입사원 130명, 봉사활동으로 사회 첫걸음
    한국타이어가 신입사원들이 1월 19일 대전광역시자원봉사연합회와 함께 소외계층 가정을 위한 설맞이 반찬 키트 제작 및 생필품 전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한국타이어 신입사원 130여 명은 대전광역시 소재 행복한집 무료 급식소에서 직접 조리한 밑반찬을 소외계층 가정 200세대에 전달했다. 또한, 생필품 구매 부담을 덜기 위한 식용유 세트도 함께 전달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한국타이어 신입사원 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인재들이 나눔과 상생의 가치에 대해 먼저 배우고 이를 몸소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신입사원들은 본격적인 직무 기초 교육에 앞서 지난 1월 2일부터 기본 소양과 경영철학을 이해하는 입문 교육을 진행 중이다. 4주 간의 교육 기간 동안 한국타이어의 인재상인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프로액티브 리더(Proactive Leader)’로서 개인의 성장 비전을 정립하는 시간을 갖는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지역사회와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을 지속 전개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더 나아가 ‘벽화 그리기’, ‘우리들의 숲 조성’, ‘태양광 랜턴 조립’ 등 임직원과 임직원 가족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 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건전한 기업 문화를 이끌어가고 있다. 김영철 기자
    • 자동차
    • TBA/부품
    2023-01-20
  • 한국타이어,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시리즈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
    한국타이어가 이탈리아 슈퍼카 브랜드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Automobili Lamborghini S.p.A)의 레이싱 대회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Lamborghini Super Trofeo)’ 시리즈에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한다. 한국타이어는 이탈리아 볼로냐(Bologna) 람보르기니 본사에서 대회 공식 후원 협약을 체결하고, 2023 시즌 대회에 출전하는 모든 차량에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 및 기술 지원에 나선다. 대회의 레이싱 차량 ‘우라칸 슈퍼 트로페오 에보2(Huracán Super Trofeo EVO2)’는 한국타이어의 ‘벤투스(Ventus)’ 레이싱 타이어를 장착하고 초고속 질주를 펼칠 예정이다. 우라칸 슈퍼 트로페오 에보2는 공기 역학에 최적화된 디자인, 초경량 소재 사용과 새로운 브레이크 시스템을 갖춰 극한의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혁신 레이싱 타이어 기술을 보유한 한국타이어와 만나 더욱 완벽하고 박진감 넘치는 경기가 진행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레이싱 차량의 하이 퍼포먼스를 완벽하게 뒷받침하기 위해 고성능 레이싱 타이어를 새롭게 탄생시켰다. 특히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 등 모든 레이스 조건에서 최고의 접지력과 일관성이 있는 퍼포먼스를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시리즈 2023 시즌은 오는 5월 유럽과 북미, 아시아, 호주 등 4개 대륙에 걸쳐 총 3개의 시리즈로 개최되며, 각각의 시리즈는 6라운드로 진행된다. 이후 시리즈별 우승자들을 모아 오는 11월 이탈리아 발레룽가(Vallelunga) 서킷에서 그랜드 파이널을 통해 최종 챔피언을 가리게 된다. 특히 아시아권에서 진행되는 ‘2023 슈퍼 트로페오 아시아 시리즈’는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재개한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 내 5개국(말레이시아‧호주‧일본‧한국‧중국)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이 중 4라운드 대회는 8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경기도 용인의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펼쳐진다. 새로운 타이어인 한국타이어를 장착하고 국내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첫 선을 보이는 자리인 만큼 뜨거운 관심이 모이고 있다.
    • 자동차
    • TBA/부품
    2023-01-18
  • 한국타이어의 포뮬러 E 첫 번째 타이틀 스폰서 대회, 성공적 마무리
    한국타이어가 파트너로 활동하는 국제자동차연맹(FIA) 주관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ABB FIA Formula E World Championship, 이하 포뮬러 E)’ 시즌9의 개막전인 ‘2023 한국 멕시코시티 E-PRIX(2023 HANKOOK MEXICO CITY E-PRIX)’가 지난 1월 14일(현지시간) 약 4만 명의 관중을 동원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대회를 통해 한국타이어는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사이자 오피셜 파트너로서 포뮬러 E 데뷔를 성공적으로 치렀다. 국제자동차연맹(FIA)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포뮬러 E 머신에 맞춤형으로 개발된 한국타이어의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iON)’도 드라이버들에게 최상의 경기력을 제공하며 데뷔 무대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대회에 참가한 11개 팀 소속 22명의 드라이버들은 멕시코시티에 위치한 ‘오토드로모 헤르마노스 로드리게스(Autodromo Hermanos Rodriguez) 서킷’에서 모두 한국타이어의 아이온을 장착하고 레이싱에 참가해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만들어냈다. 약 1시간 동안 펼쳐진 치열한 접전 끝에 이번 개막전의 우승은 ‘아발란체 안드레티 포뮬러 E(AVALANCHE ANDRETTI FORMULA E)’ 소속 제이크 데니스(Jake Dennis)가 우승을 차지했다. 제이크 데니스는 경쟁 드라이버들의 끊임없는 견제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드라이빙 스킬로 포뮬러 E 시즌9 첫 라운드 우승자라는 영예를 누렸다. 제이크 데니스는 경기 직후, “이번 대회에서 새로운 타이어에 익숙해져야 했는데, 경기 중 타이어가 기대보다 훨씬 훌륭한 퍼포먼스를 발휘했다”며, “특히 아침의 서늘한 기온에 어려운 환경도 있었지만 레이싱 내내 매우 일관된 타이어 퍼포먼스를 보였다”라고 말했다. 포뮬러 시즌9에서 첫 선을 보인 한국타이어의 아이온은 최고의 모터스포츠 성능, 일관된 퍼포먼스, 친환경 소재 적용, 낮은 회전저항 등 포뮬러 E가 요구하는 엄격한 기준들을 모두 통과한 타이어다. 한국타이어의 혁신적인 기술력이 적용된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로서 아이온은 그립력, 핸들링 등 강력한 퍼포먼스, 내구성, 높은 전비 효율 등 균형 잡힌 성능을 발휘한다. 앞으로 진행될 포뮬러 E 대회에서도 드라이버들의 뛰어난 경기력을 한 차원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활약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이번 멕시코 대회뿐만 아니라 앞으로 남은 포뮬러 E 시즌9의 대회 중 이탈리아(라운드 13,14), 영국(라운드 15,16) 대회는 한국타이어의 타이틀 스폰서 경기로 펼쳐진다. 타이틀 스폰서로 활약하는 대회는 '2023 한국 로마 E-PRIX(HANKOOK ROME E-PRIX)', '2023 한국 런던 E-PRIX(HANKOOK LONDON E-PRIX)' 등 명칭으로 진행된다.
    • 자동차
    • TBA/부품
    2023-01-16
  • 한국타이어와 ‘모노마스’가 들려주는 혁신 포뮬러 E 스토리
    한국타이어가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ABB FIA Formula E World Championship, 이하 포뮬러 E)’ 시즌9 기간 동안 가상 인플루언서 ‘모노마스(Mono Mars)’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글로벌 모터스포츠 팬들과 소통에 나선다. 한국타이어는 포뮬러 E의 전기차 타이어 독점 공급사이자 오피셜 파트너로서 모터스포츠 팬들과 접점을 넓히기 위해 ‘지속가능성’, ‘혁신 기술력’ 등 포뮬러 E의 핵심 가치를 전달해 줄 인플루언서로 모노마스를 선정했다. ㈜씨지테일이 개발한 모노마스는 화성 탐사로봇이 모티브인 11.5만 팔로워를 보유한 가상 인플루언서다. 독특한 캐릭터 설정과 메타버스 세계관을 기반으로 기후변화 및 환경 오염 등 사회적 메시지를 담은 공익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콘텐츠를 공유하며 전 세계 MZ 세대를 중심으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한국타이어와 모노마스는 시즌9 대회 기간 동안 포뮬러 E 관련 다채로운 콘텐츠를 글로벌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hankooktire.global)과 유튜브 등 자사 SNS 채널에 소개하며 소통을 이어 나간다. 콜라보를 통해 모노마스는 포뮬러 E 대회의 실시간 경기 현황은 물론 대회에 참가하는 인기 드라이버들과의 만남, ‘E-빌리지(E-Village)’ 체험기 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지속 공유하게 된다. 이와 함께 포뮬러 E의 공식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iON)’ 콘텐츠를 통해 전기차 타이어 시장 선구자인 한국타이어의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전 세계에 각인시킨다는 계획이다. 이외에도 글로벌 브랜드 ‘한국(Hankook)’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엿볼 수 있는 콘텐츠도 확인할 수 있다. ‘포뮬러 E’ 시즌9은 1월 14일(현지시간) 멕시코시티에서 개최되는 ‘2023 한국 멕시코시티 E-PRIX(HANKOOK MEXICO CITY E-PRIX)’를 시작으로 7개월간 전 세계 11개국 주요 도시에서 총 16라운드로 진행된다. 포르쉐(Porsche), 맥라렌(McLaren), 재규어(JAGUAR), 마세라티(Maserati), DS(DS AUTOMOBILES), 닛산(NISSAN), 니오(NIO), 마힌드라(Mahindra) 등 글로벌 8개 전기차 브랜드가 참여하는 가운데 11개 팀 총 22명의 드라이버들이 시즌 챔피언 타이틀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벌일 예정이다. 특히 시즌9은 최고 속도 320km/h, 최대 출력 350kW의 현존 최고 전기차 모델인 3세대(GEN3) 머신이 처음 도입되는 해이다. 장착되는 한국타이어의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은 FIA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3세대 머신 전용으로 개발됐으며, 그립력, 핸들링 등 강력한 퍼포먼스, 내구성, 높은 전비 효율 등 균형 잡힌 성능을 발휘하며 최상의 레이싱 경기력을 지원한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전 세계 80여 개 모터스포츠 대회에 레이싱 타이어를 공급하거나 참가팀을 후원하며 모터스포츠의 미래와 변화를 주도해나가고 있다. 포뮬러 E의 타이어 독점 공급사이자 오피셜 파트너로 활동 중이며, ‘브라질 스톡카(Stock Car Pro Series)’, ‘24시 시리즈(24H Series)’, ‘슈퍼 다이큐 시리즈(Super Taikyu Series)’ 등에도 타이어 독점 공급을 이어 나가며 혁신적 기술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모터스포츠 저변 확대를 위해 힘쓰고 있다. 최영석 기자
    • 자동차
    • TBA/부품
    2023-01-11
  • KBI국인산업, ‘희망2023나눔켐페인’ 불우이웃돕기 성금 기탁
    - 전라북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어려운 이웃에 전달 예정- KBI그룹 내 환경/에너지분야의 대표적인 환경전문기업인 KBI국인산업(대표이사 김선진)은 강추위와 치솟는 물가로 어려움이 가중되는 연말연시를 맞이해 불우이웃에게 온정의 손길을 전하고자 군산시에 성금 2000만원을 기탁했다고 2일 밝혔다. 군산시민과 함께하는 사회적 실천기업중에 한 곳인 KBI국인산업은 KBI그룹의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주 군산시청 4층 시장실에서 열린 성금기탁식에서 군산시 주관 ‘희망2023나눔켐페인’에 동참하며 전라북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군산시내 어려운 지역민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자 성금을 전달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에 앞장서고 있는 KBI국인산업은 군산 시민의 문화욕구 충족과 우수한 공연 참관 지원을 위해 지난 2016년 유니버설발레단의 ‘백조의 호수’ 기획 공연 공동추진 협약을 시작으로 2017년 ’이은결 매직&일루션’, 2018년 신춘음악회 공연 후원 등 기업메세나 활동에도 적극 참여하고 2019년이후 매년 불우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한 바 있다. 기탁식에 참석한 이근배 KBI국인산업 전무는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연말연시로 보내기를 희망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는 사회적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I그룹이 환경파괴와 자원 고갈에 대한 우려를 줄이고 대체에너지 개발 및 보급을 위해 환경전문 기업 국인산업을 1996년에 설립하고 2001년 경북 구미 소재의 소각전문회사인 태흥환경을 인수하였으며 2005년 전북 군산의 군산 2국가산업단지에 매립을 전문으로 하는 사업장을 신설하여 환경전문회사로 자리매김하였고 2019년 KBI국인산업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김영철 기자
    • 자동차
    • TBA/부품
    2023-01-02

실시간 TBA/부품 기사

  • 한국타이어, 디지털 고객 친화적 웹사이트로 베스트 기업 선정
    한국타이어의 웹사이트가 (사)한국디지털기업협회 주관 ‘2022 앤어워드(2022 Awards for New Digital Award)’ 디지털 미디어∙서비스 부문 운송 분야 그랑프리(Grand Prix)를 수상했다. ‘앤어워드’는 한 해 동안 디지털산업에 기여한 작품들을 선정해 디지털미디어∙서비스, 디지털광고∙캠페인 등 2개 부문 총 63개 분야의 우수작을 시상하는 국내 최대 디지털 분야 시상식이다. 한국디지털기업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이 후원한다. 한국타이어는 2022년 5월 웹사이트를 ‘새로운 혁신 플랫폼(The New Innovation Platform)’이라는 콘셉트로 개편했다. 방문자 데이터 분석에 의거하여 글로벌 웹사이트는 브랜드 경험 중심으로, 국가별 웹사이트는 세일즈 정보 중심으로 개편해 기존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에서 더 나아가 하이테크, 혁신 등 브랜드 정체성을 글로벌 고객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이와 함께 사용자 중심에 기반한 웹사이트 설계와 시스템 개선, 세일즈 지원 강화, 브랜드 콘텐츠 신규 제작 등 디지털 고객 경험 강화에 집중한 개편 통해 편의성과 차별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타이어 글로벌 웹사이트는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 아시아 최대 규모 타이어 테스트 트랙 ‘한국테크노링(Hankook Technoring)’ 등 콘텐츠를 메인 페이지에 배치해 한국타이어만의 혁신 기술력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또한, 국가별 웹사이트는 고객 차량에 적합한 타이어를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상품 검색 기능을 강화하였으며, 사용자 위치 기반의 매장 정보 제공 등 고객 편의성을 더욱 향상시켰다. 고객 지원 페이지를 통해 서비스 및 보증 정책, 타이어 정보 및 관리 요령 등 핵심 비즈니스인 타이어와 관련된 콘텐츠를 제공해 고객의 정보 접근성을 높였으며, 미디어 센터를 활용해 최신 소식을 빠르게 업데이트하여 글로벌 브랜드 ‘한국(Hankook)’의 프리미엄 가치를 전파하고 있다. 김영철 기자
    • 자동차
    • TBA/부품
    2023-01-30
  • 한국타이어 신입사원 130명, 봉사활동으로 사회 첫걸음
    한국타이어가 신입사원들이 1월 19일 대전광역시자원봉사연합회와 함께 소외계층 가정을 위한 설맞이 반찬 키트 제작 및 생필품 전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한국타이어 신입사원 130여 명은 대전광역시 소재 행복한집 무료 급식소에서 직접 조리한 밑반찬을 소외계층 가정 200세대에 전달했다. 또한, 생필품 구매 부담을 덜기 위한 식용유 세트도 함께 전달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한국타이어 신입사원 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인재들이 나눔과 상생의 가치에 대해 먼저 배우고 이를 몸소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신입사원들은 본격적인 직무 기초 교육에 앞서 지난 1월 2일부터 기본 소양과 경영철학을 이해하는 입문 교육을 진행 중이다. 4주 간의 교육 기간 동안 한국타이어의 인재상인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프로액티브 리더(Proactive Leader)’로서 개인의 성장 비전을 정립하는 시간을 갖는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지역사회와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 활동을 지속 전개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더 나아가 ‘벽화 그리기’, ‘우리들의 숲 조성’, ‘태양광 랜턴 조립’ 등 임직원과 임직원 가족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 공헌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건전한 기업 문화를 이끌어가고 있다. 김영철 기자
    • 자동차
    • TBA/부품
    2023-01-20
  • 한국타이어,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시리즈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
    한국타이어가 이탈리아 슈퍼카 브랜드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Automobili Lamborghini S.p.A)의 레이싱 대회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Lamborghini Super Trofeo)’ 시리즈에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한다. 한국타이어는 이탈리아 볼로냐(Bologna) 람보르기니 본사에서 대회 공식 후원 협약을 체결하고, 2023 시즌 대회에 출전하는 모든 차량에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 및 기술 지원에 나선다. 대회의 레이싱 차량 ‘우라칸 슈퍼 트로페오 에보2(Huracán Super Trofeo EVO2)’는 한국타이어의 ‘벤투스(Ventus)’ 레이싱 타이어를 장착하고 초고속 질주를 펼칠 예정이다. 우라칸 슈퍼 트로페오 에보2는 공기 역학에 최적화된 디자인, 초경량 소재 사용과 새로운 브레이크 시스템을 갖춰 극한의 퍼포먼스를 자랑한다. 혁신 레이싱 타이어 기술을 보유한 한국타이어와 만나 더욱 완벽하고 박진감 넘치는 경기가 진행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레이싱 차량의 하이 퍼포먼스를 완벽하게 뒷받침하기 위해 고성능 레이싱 타이어를 새롭게 탄생시켰다. 특히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 등 모든 레이스 조건에서 최고의 접지력과 일관성이 있는 퍼포먼스를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시리즈 2023 시즌은 오는 5월 유럽과 북미, 아시아, 호주 등 4개 대륙에 걸쳐 총 3개의 시리즈로 개최되며, 각각의 시리즈는 6라운드로 진행된다. 이후 시리즈별 우승자들을 모아 오는 11월 이탈리아 발레룽가(Vallelunga) 서킷에서 그랜드 파이널을 통해 최종 챔피언을 가리게 된다. 특히 아시아권에서 진행되는 ‘2023 슈퍼 트로페오 아시아 시리즈’는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재개한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 내 5개국(말레이시아‧호주‧일본‧한국‧중국)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이 중 4라운드 대회는 8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경기도 용인의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펼쳐진다. 새로운 타이어인 한국타이어를 장착하고 국내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첫 선을 보이는 자리인 만큼 뜨거운 관심이 모이고 있다.
    • 자동차
    • TBA/부품
    2023-01-18
  • 한국타이어의 포뮬러 E 첫 번째 타이틀 스폰서 대회, 성공적 마무리
    한국타이어가 파트너로 활동하는 국제자동차연맹(FIA) 주관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ABB FIA Formula E World Championship, 이하 포뮬러 E)’ 시즌9의 개막전인 ‘2023 한국 멕시코시티 E-PRIX(2023 HANKOOK MEXICO CITY E-PRIX)’가 지난 1월 14일(현지시간) 약 4만 명의 관중을 동원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대회를 통해 한국타이어는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사이자 오피셜 파트너로서 포뮬러 E 데뷔를 성공적으로 치렀다. 국제자동차연맹(FIA)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포뮬러 E 머신에 맞춤형으로 개발된 한국타이어의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iON)’도 드라이버들에게 최상의 경기력을 제공하며 데뷔 무대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대회에 참가한 11개 팀 소속 22명의 드라이버들은 멕시코시티에 위치한 ‘오토드로모 헤르마노스 로드리게스(Autodromo Hermanos Rodriguez) 서킷’에서 모두 한국타이어의 아이온을 장착하고 레이싱에 참가해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만들어냈다. 약 1시간 동안 펼쳐진 치열한 접전 끝에 이번 개막전의 우승은 ‘아발란체 안드레티 포뮬러 E(AVALANCHE ANDRETTI FORMULA E)’ 소속 제이크 데니스(Jake Dennis)가 우승을 차지했다. 제이크 데니스는 경쟁 드라이버들의 끊임없는 견제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드라이빙 스킬로 포뮬러 E 시즌9 첫 라운드 우승자라는 영예를 누렸다. 제이크 데니스는 경기 직후, “이번 대회에서 새로운 타이어에 익숙해져야 했는데, 경기 중 타이어가 기대보다 훨씬 훌륭한 퍼포먼스를 발휘했다”며, “특히 아침의 서늘한 기온에 어려운 환경도 있었지만 레이싱 내내 매우 일관된 타이어 퍼포먼스를 보였다”라고 말했다. 포뮬러 시즌9에서 첫 선을 보인 한국타이어의 아이온은 최고의 모터스포츠 성능, 일관된 퍼포먼스, 친환경 소재 적용, 낮은 회전저항 등 포뮬러 E가 요구하는 엄격한 기준들을 모두 통과한 타이어다. 한국타이어의 혁신적인 기술력이 적용된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로서 아이온은 그립력, 핸들링 등 강력한 퍼포먼스, 내구성, 높은 전비 효율 등 균형 잡힌 성능을 발휘한다. 앞으로 진행될 포뮬러 E 대회에서도 드라이버들의 뛰어난 경기력을 한 차원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활약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이번 멕시코 대회뿐만 아니라 앞으로 남은 포뮬러 E 시즌9의 대회 중 이탈리아(라운드 13,14), 영국(라운드 15,16) 대회는 한국타이어의 타이틀 스폰서 경기로 펼쳐진다. 타이틀 스폰서로 활약하는 대회는 '2023 한국 로마 E-PRIX(HANKOOK ROME E-PRIX)', '2023 한국 런던 E-PRIX(HANKOOK LONDON E-PRIX)' 등 명칭으로 진행된다.
    • 자동차
    • TBA/부품
    2023-01-16
  • 한국타이어와 ‘모노마스’가 들려주는 혁신 포뮬러 E 스토리
    한국타이어가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ABB FIA Formula E World Championship, 이하 포뮬러 E)’ 시즌9 기간 동안 가상 인플루언서 ‘모노마스(Mono Mars)’와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글로벌 모터스포츠 팬들과 소통에 나선다. 한국타이어는 포뮬러 E의 전기차 타이어 독점 공급사이자 오피셜 파트너로서 모터스포츠 팬들과 접점을 넓히기 위해 ‘지속가능성’, ‘혁신 기술력’ 등 포뮬러 E의 핵심 가치를 전달해 줄 인플루언서로 모노마스를 선정했다. ㈜씨지테일이 개발한 모노마스는 화성 탐사로봇이 모티브인 11.5만 팔로워를 보유한 가상 인플루언서다. 독특한 캐릭터 설정과 메타버스 세계관을 기반으로 기후변화 및 환경 오염 등 사회적 메시지를 담은 공익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콘텐츠를 공유하며 전 세계 MZ 세대를 중심으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한국타이어와 모노마스는 시즌9 대회 기간 동안 포뮬러 E 관련 다채로운 콘텐츠를 글로벌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hankooktire.global)과 유튜브 등 자사 SNS 채널에 소개하며 소통을 이어 나간다. 콜라보를 통해 모노마스는 포뮬러 E 대회의 실시간 경기 현황은 물론 대회에 참가하는 인기 드라이버들과의 만남, ‘E-빌리지(E-Village)’ 체험기 등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지속 공유하게 된다. 이와 함께 포뮬러 E의 공식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iON)’ 콘텐츠를 통해 전기차 타이어 시장 선구자인 한국타이어의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전 세계에 각인시킨다는 계획이다. 이외에도 글로벌 브랜드 ‘한국(Hankook)’의 혁신적인 기술력을 엿볼 수 있는 콘텐츠도 확인할 수 있다. ‘포뮬러 E’ 시즌9은 1월 14일(현지시간) 멕시코시티에서 개최되는 ‘2023 한국 멕시코시티 E-PRIX(HANKOOK MEXICO CITY E-PRIX)’를 시작으로 7개월간 전 세계 11개국 주요 도시에서 총 16라운드로 진행된다. 포르쉐(Porsche), 맥라렌(McLaren), 재규어(JAGUAR), 마세라티(Maserati), DS(DS AUTOMOBILES), 닛산(NISSAN), 니오(NIO), 마힌드라(Mahindra) 등 글로벌 8개 전기차 브랜드가 참여하는 가운데 11개 팀 총 22명의 드라이버들이 시즌 챔피언 타이틀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벌일 예정이다. 특히 시즌9은 최고 속도 320km/h, 최대 출력 350kW의 현존 최고 전기차 모델인 3세대(GEN3) 머신이 처음 도입되는 해이다. 장착되는 한국타이어의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은 FIA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3세대 머신 전용으로 개발됐으며, 그립력, 핸들링 등 강력한 퍼포먼스, 내구성, 높은 전비 효율 등 균형 잡힌 성능을 발휘하며 최상의 레이싱 경기력을 지원한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전 세계 80여 개 모터스포츠 대회에 레이싱 타이어를 공급하거나 참가팀을 후원하며 모터스포츠의 미래와 변화를 주도해나가고 있다. 포뮬러 E의 타이어 독점 공급사이자 오피셜 파트너로 활동 중이며, ‘브라질 스톡카(Stock Car Pro Series)’, ‘24시 시리즈(24H Series)’, ‘슈퍼 다이큐 시리즈(Super Taikyu Series)’ 등에도 타이어 독점 공급을 이어 나가며 혁신적 기술력을 기반으로 글로벌 모터스포츠 저변 확대를 위해 힘쓰고 있다. 최영석 기자
    • 자동차
    • TBA/부품
    2023-01-11
  • KBI국인산업, ‘희망2023나눔켐페인’ 불우이웃돕기 성금 기탁
    - 전라북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어려운 이웃에 전달 예정- KBI그룹 내 환경/에너지분야의 대표적인 환경전문기업인 KBI국인산업(대표이사 김선진)은 강추위와 치솟는 물가로 어려움이 가중되는 연말연시를 맞이해 불우이웃에게 온정의 손길을 전하고자 군산시에 성금 2000만원을 기탁했다고 2일 밝혔다. 군산시민과 함께하는 사회적 실천기업중에 한 곳인 KBI국인산업은 KBI그룹의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주 군산시청 4층 시장실에서 열린 성금기탁식에서 군산시 주관 ‘희망2023나눔켐페인’에 동참하며 전라북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군산시내 어려운 지역민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자 성금을 전달했다.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에 앞장서고 있는 KBI국인산업은 군산 시민의 문화욕구 충족과 우수한 공연 참관 지원을 위해 지난 2016년 유니버설발레단의 ‘백조의 호수’ 기획 공연 공동추진 협약을 시작으로 2017년 ’이은결 매직&일루션’, 2018년 신춘음악회 공연 후원 등 기업메세나 활동에도 적극 참여하고 2019년이후 매년 불우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한 바 있다. 기탁식에 참석한 이근배 KBI국인산업 전무는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연말연시로 보내기를 희망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는 사회적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I그룹이 환경파괴와 자원 고갈에 대한 우려를 줄이고 대체에너지 개발 및 보급을 위해 환경전문 기업 국인산업을 1996년에 설립하고 2001년 경북 구미 소재의 소각전문회사인 태흥환경을 인수하였으며 2005년 전북 군산의 군산 2국가산업단지에 매립을 전문으로 하는 사업장을 신설하여 환경전문회사로 자리매김하였고 2019년 KBI국인산업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김영철 기자
    • 자동차
    • TBA/부품
    2023-01-02
  • 한국앤컴퍼니, 혁신 가치 실현한 프로액티브 리더 선정
    한국앤컴퍼니그룹(구 한국타이어그룹)의 사업형 지주회사인 한국앤컴퍼니㈜가 지난 12월 19일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본사 ‘테크노플렉스(Technoplex)’에서 ‘2022 한국앤컴퍼니 프로액티브 어워드(2022 Hankook&Company Proactive Awards)’를 진행했다. 2014년부터 시행중인 ‘프로액티브 어워드’는 지난 한 해 동안 이루어진 임직원들의 도전과 혁신 사례를 공유하고, 훌륭한 성과를 달성한 조직과 구성원을 ‘프로액티브 리더(Proactive Leader)’로 선정해 노고를 치하하는 행사다. 한국앤컴퍼니는 그룹 고유 기업문화 ‘프로액티브 컬쳐(Proactive Culture)’를 기반으로 수평적 커뮤니케이션과 창의적인 문화 정착에 적극 나서고 있다. 특히 프로액티브 어워드를 시행함으로써 구성원 간 건전한 경쟁을 통해 개인의 역량을 발전시키는 동시에 조직의 업무 혁신에도 기여하도록 동기를 부여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이노베이션(Innovation)’, ‘퍼포먼스(Performance)’, ‘챌린지(Challenge)’, ‘리더십(Leadership)’ 등 총 4개 부문에 대한 시상으로 진행됐다. 먼저, 전략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조직에 수여하는 ‘이노베이션 부문’에서는 창의적으로 업무혁신을 이끌어낸 ES)경영관리팀과 ES)상품전략팀, 생산 현장에서 혁신을 꾸준히 실천한 ES)대전공장 ‘행복’조와 ES)전주공장 ‘어울림’조가 수상을 차지했다. 이어 최고의 성과를 달성한 팀에 수여하는 ‘퍼포먼스 부문’에서는 자사 차량용∙산업용 납축 배터리 기술력의 발전을 이끈 ES)AGM(Absorbent Glass Mat) 편차 개선 TFT팀에 영광이 돌아갔다. 또한 진취적인 사고와 열정으로 조직 핵심가치에 부합하는 성과를 창출한 구성원에게 수여하는 ‘챌린지 부문’의 ‘베스트 리절트(Best Result) 상’은 ES)경영기획팀, 목표를 달성하지는 못했으나 과감한 도전과 창의적인 수행 과정을 통해 교훈을 얻은 직원에게 시상하는 ‘베스트 레슨(Best Lesson)’상은 ES)연구개발2팀 소속 조용현 사원에게 돌아갔다. 마지막으로 조직의 발전을 이끈 우수 리더를 선정하는 ‘리더십 부문’에서는 ES)대전공장 제조팀 박근수 팀장, ES)대전공장 제조팀 박범호 반장, ES)전주공장 제조팀 이공식 반장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한편, 한국타이어를 계열사로 두고 있는 지주회사 한국앤컴퍼니는 2021년 4월 ‘㈜한국아트라스비엑스’를 합병, 사업형 지주회사로 새롭게 출범했다. 사업부문에서 차량용·산업용 납축전지 배터리 ‘한국(Hankook)’과 아트라스비엑스(ATLASBX)’ 브랜드를 운영하며 전 세계 약 100개국, 450개 고객사 대상 서비스 제공에 나서며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최영석 기자
    • 자동차
    • TBA/부품
    2022-12-28
  • KBI국인산업, 노사문화유공 정부포상 국무총리표창 수상
    KBI그룹 내 환경/에너지분야의 대표적인 환경전문기업인 KBI국인산업은 상생과 협력의 노사문화를 모범적으로 실천한 공로를 인정받아 어제(21일) 대구지방고용노동청 5층 대회의실에서 개최한 ‘2022년 일자리창출 및 노사문화 유공 정부포상 전수식’에서 김선진 KBI국인산업 대표이사가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수상의 영예를 안은 김선진 KBI국인산업 대표이사는 지난 35년 동안 환경관련 사업에 종사하며 사원들과의 원활한 소통으로 기업과 근로자의 성장과 지역 사회 발전에 도움이 되고자 꾸준히 노력했다. KBI국인산업은 30분 퇴근시간 감축, 교대근무제 개편 등 각종 근무 제도를 실시하며 2020년 대비 2021년은 주당평균근로시간을 14시간 감소하고 정년 퇴직자를 재고용해 고령 직원 생계지원 및 후임 직원에게 노하우 전수를 진행했다. 또한 각종 직원 처우 개선 제도와 근로자 생애주기 돌봄 제도 등을 시행해 2021년 동종 업계 이직률 10.6% 대비 4%를 기록하고 근로자 평균근속년수가 약 13년으로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노사가 함께하는 안전한 직장을 만들기 위해 사원들의 참여로 노사협의회, 산업안전보건위원회, 작업안전반을 운영하고 연 2회 작업환경측정으로 건강장해가 유발 될 수 있는 물질을 중점관리하고 있다. 게다가 지역 사회에 기업의 책임 실천으로 구미시장 장학재단에 5년간 1억원을 출연해 매년 인근 고교장학금 및 불우이웃돕기 성금을 기부하고 있고 구미시와 「그린직장 녹색생활운동」 협약, 「국인산업 ECO 봉사단」 운영 및 「해평습지 철새 먹이주기」캠페인 등 노사의 지역 자연환경 복원 노력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김선진 KBI국인산업 대표이사는 “산업현장에서 근로자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다방면으로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상생의 노사문화를 통해 회사의 발전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KBI동국실업, KB오토텍 등 자동차부품 사업과 KBI메탈, KBI알로이, KBI코스모링크 등 전선ㆍ동 소재 사업을 주력으로 강관, 건설, 환경, 섬유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KBI그룹이 환경파괴와 자원 고갈에 대한 우려를 줄이고 대체에너지 개발 및 보급을 위해 환경전문 기업 국인산업을 1996년에 설립했다. 이후 국인산업은 2001년 경북 구미 소재의 소각전문회사인 태흥환경을 인수하였으며 2005년 전북 군산의 군산 2국가산업단지에 매립을 전문으로 하는 사업장을 신설하여 환경전문회사로 자리매김하였고 2019년 KBI국인산업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KBI국인산업의 소각부문은 자회사인 KBI텍 합산 생산량 및 처리 실적에서 전국 최대 규모다. 또한 군산사업장 매립부문은 국내 최대 규모의 용량을 보유하고 있어 신재생에너지 리더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고 있다. 최영석 기자
    • 자동차
    • TBA/부품
    2022-12-22
  • 자동차 인증대체부품 ‘케이파츠’ 인지도 큰 폭 상승
    경기도에 위치한 기업에서 생산한 자동차 인증대체부품 공동브랜드인 케이파츠(K-PARTS)의 인지도가 정비업체 종사자는 물론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도 전년 대비 크게 상승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경기도주식회사는 지난 10월 21일부터 11월 2일까지 총 50명의 정비업체 직원과 총 1,000명의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경기도 자동차 인증대체부품(K-PARTS) 인식조사’를 진행한 결과 정비업체 종사자 대상 인증대체부품 인지도가 지난해 61%에서 올해 84%로 23%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소비자 대상 조사에서도 2021년 27.5%에서 올해 47.3%로 19.8%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다. 또 설문조사와 함께 진행된 인터넷 버즈량(buzz·온라인상의 언급 횟수) 분석에서도 10월 이후 케이파츠에 대한 버즈량이 3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더불어 케이파츠에 대한 감성어 분석 결과, ‘가능, 저렴, 인증’ 등 긍정적인 표현들이 함께 검색됐다. 이런 인지도 상승에는 경기도주식회사가 올해 추진한 인식개선 캠페인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됐다. 경기도주식회사는 올해 경기도 인증대체부품 공동브랜드 케이파츠 온라인 쇼핑몰을 열어 판로를 개척하는 한편, 정비업체를 대상으로 케이파츠 설명자료와 포스터를 배포했다. 더불어 경기도주식회사는 올해 자동차 전문가들이 참여한 웹 예능 등을 추진하는 한편 지난 7일에는 용인 AMG 스피드웨이에서 500여 명이 참가한 ‘강훼용 with 케이파츠(K-PARTS)’ 페스티벌을 열고 우수 자동차 인증대체부품을 자동차 애호가들에게 홍보했다. 강훼용은 레이서 겸 자동차 전문 유투버 강병휘와 훼사원, 신사용 등 세명의 이름 앞글자를 딴 자동차 인증대체부품 홍보 프로젝트의 이름이다. 최영석 기자
    • 자동차
    • TBA/부품
    2022-12-19
  • 한국타이어, 브라질 ‘스톡카 프로 시리즈’ 타이어 독점 공급
    한국타이어가 브라질 최고 모터스포츠 대회 ‘스톡카 프로 시리즈(Stock Car Pro Series)’와 프로 시리즈의 앤트리 플랫폼(Entry platform)인 ‘스톡카 라이트 (Stock Car Light)’에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한다. ‘스톡카 프로 시리즈’는 브라질에서 개최되는 중남미 지역의 최대 모터스포츠 대회 중 하나로, 1979년 개최 이후 매년 세계적인 드라이버들을 탄생시키며 오랜 기간 인기를 이어오고 있다. 한국타이어가 공식 스폰서로 참여하는 2023 시즌은 브라질리아를 포함한 브라질의 7개 도시와 국제 라운드가 열리는 아르헨티나 등에서 총 12라운드에 걸쳐 진행된다. 루벤스 바리첼로, 펠리피 마사, 토니카난, 넬슨 피케 주니어 등 브라질의 모터스포츠 스타 드라이버들이 경쟁해 경기에 더욱 열기를 더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경기에 참여하는 모든 드라이버들은 접지력과 핸들링 성능 및 내구성이 탁월한 마른 노면용 레이싱 슬릭 타이어 ‘벤투스 F200(Ventus F200)’과 하이드로 플레이닝(Hydroplaning, 수막현상)을 방지하고 뛰어난 조종 안정성을 구현하는 젖은 노면용 레이싱 타이어 ‘벤투스 Z207(Ventus Z207)’을 장착한다. 고온다습한 기후와 빠른 속도의 거칠고 화려한 경기 스타일을 선보이는 ‘스톡카 레이스’에 최적화된 타이어 퍼포먼스로 다이내믹한 경기의 즐거움을 더한다. 한국타이어는 이 기간 동안 ‘스톡카 프로 시리즈’의 공식 스폰서로 활동하며 국제자동차연맹(FIA)이 인증한 BRB 포뮬러 4 브라질에도 레이싱 타이어를 공급한다. 이를 통해 중남미 지역 모터스포츠 문화 육성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타이어 공급 및 기술 지원으로 한국타이어의 혁신적 기술력과 프리미엄 브랜드 가치를 중남미 지역 전반에 알릴 계획이다. 최영석 기자
    • 자동차
    • TBA/부품
    2022-12-14
비밀번호 :
교통환경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