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9-30(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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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리본카, 리본쇼 2주년 ‘리본카 골든벨’ 진행
    오토플러스㈜(대표: 이정환)의 비대면 중고차 브랜드 ‘리본카’가 리본쇼 2주년을 맞아 임직원과 시청자가 함께하는 온∙오프라인 라이브 퀴즈쇼 ‘리본카 골든벨’을 진행한다. ‘리본카 골든벨’은 KBS 인기 프로그램 ‘도전! 골든벨’ 형식의 라이브 퀴즈쇼다. 그동안 리본쇼에 출연했던 차량 전문가 외에도 오토플러스에서 리본카를 책임지는 다양한 부서의 임직원 30여명이 참가해 경쟁을 펼친다. 퀴즈를 맞히는 중간중간 임직원들을 소개하며, 리본카와 고객을 위해 애쓰는 각 부서 및 직원들의 면면도 진솔하게 담아낼 예정이다. 90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는 인기 자동차 유튜버 우파도 MC로 출연해 퀴즈쇼의 묘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라이브 퀴즈쇼는 넌센스 퀴즈 등의 재미 요소를 가미해 시청자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 기획됐다. 퀴즈쇼에 참여하는 시청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경품도 선보인다. 생방송 퀴즈 이벤트 득점왕에게는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7을 증정하며, 퀴즈 최다 참여자 3명에게는 도미노피자 세트를 제공한다. 풍성한 혜택을 마련하여 리본카 채널 성장의 원동력이 된 시청자들과 2주년을 함께 축하하는 특집 방송이 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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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9-27
  • K Car(케이카), ‘침수차 보상’ 올 연말까지 연장…보상금 500만원
    K Car(케이카)는 ‘침수차 안심 보상 프로그램’을 오는 12월 31일까지 추가 연장해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지난 집중 호우에 이어 최근 북상한 태풍으로 인한 침수차 구매 피해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3개월 추가 연장을 결정했다. 케이카의 침수차 안심 보상 프로그램은 고객이 차량 구매 후 90일 이내에 케이카 차량 진단 결과와 달리 침수 이력이 있는 차로 확인될 경우, 차량 가격과 이전 비용 등 전액 환불은 물론 추가 보상금을 지급하는 프로그램이다. 추가 보상금은 소비자 신뢰를 높이고자 기존 100만원에서 지난 8월 500만원으로 상향해 운영 중이다. 케이카는 자동차의 내·외부 사고 및 교체, 엔진, 변속기 등 성능 진단을 비롯해 침수, 자기 진단, 도막 측정 등을 철저하게 진행하며 침수차를 매입하지 않는다는 방침이다. 그럼에도 소비자들의 우려를 100% 해소하기 위해 매년 침수차 안심 보상 프로그램을 실시해오고 있다. 한편, 중고차 구매 시 몇 가지 방법을 통해 침수 여부를 판별할 수 있다. 먼저 보험개발원의 카히스토리를 통해서 중고차 구매 전 침수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자차보험에 가입되지 않은 차나 차주가 보험처리를 하지 않고 수리하는 등 침수 여부의 확인이 어려운 경우도 있어 침수차에 속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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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9-06
  • 더클래스 효성, 한가위 맞이 고객 이벤트 ‘풍성’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더클래스 효성이 9월 한 달간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다양한 고객 대상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더클래스 효성은 코로나 19 이후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첫 명절을 맞아 고객들의 안전한 운행과 쾌적한 차량 관리를 지원하기 위한 ‘2022 더클래스 효성 한가위 맞이 서비스 캠페인’을 더클래스 효성이 운영하는 전국 13개 공식 메르세데스-벤츠 서비스센터에서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캠페인 기간 내 유상 수리 50만 원 이상 고객에게 와이퍼 블레이드 부품을 제공하며, 유상 수리 400만 원 이상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편리한 수납과 스타일리시함을 더하는 메르세데스-벤츠 루프 박스를 증정한다. 또한, 캠페인 기간 1년 이상 서비스 센터를 방문한 이력이 없는 고객이 서비스 센터에 차량을 입고할 시 메르세데스-벤츠 캠핑 컵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서비스 캠페인과 함께 전국 9개 전시장에서 메르세데스-벤츠의 GLS, GLE, GLC 등 패밀리카로 적합한 SUV 모델의 시승 행사도 개최한다. 5일 용인 수지 전시장을 시작으로 ▲13일 분당 정자 전시장 ▲14일 동탄 전시장 ▲15일 강남대로 전시장 ▲16일 구리·송파·천안·청주 전시장 ▲19일 안양 평촌 전시장에서 메르세데스-벤츠의 다양한 SUV 모델 시승 행사를 실시한다. 전통 문양 무드등 만들기, 한지 펜꽂이 만들기 등 다양한 고객 참여 이벤트도 마련하여 가족들이 함께하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1일부터 30일까지 인증 중고차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모션도 준비됐다. 더클래스 효성 메르세데스-벤츠 인증 중고차 스토어를 통해 온라인 계약금을 결제 후 차량을 출고한 고객에게 ‘메르세데스-벤츠 머그 세트’를 증정한다. 이번 한가위 맞이 고객 프로모션 사은품은 한정 수량으로 조기 소진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상담 및 문의 사항은 담당 어드바이저 또는 해당 전시장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더클래스 효성 관계자는 “추석 명절을 맞아 고객들이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의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고,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03년부터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사로 활동하고 있는 더클래스 효성은 강남대로, 송파, 분당 정자, 구리, 안양 평촌, 용인 수지, 동탄, 청주, 천안, 스타필드 하남 등 10개의 전시장과 죽전, 천안, 하남 등 3개의 인증 중고차 전시장, 강남대로, 서초, 도곡, 신사, 송파, 안양 평촌, 죽전, 용인 수지, 구리, 동탄, 천안, 청주, 하남 등 13개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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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9-06
  • “흥행 돌풍 ‘토레스’도 출고 대기 없이 달린다!”
    오토플러스㈜(대표: 이정환)의 비대면 중고차 브랜드 리본카가 하나캐피탈과 ‘토레스 장기렌터카 특집’ 리본쇼를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 후문 야외무대에서 29일 낮 12시에 공개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이번 특집에서는 차량의 관리 및 유지비 측면에서 신차 대비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하나캐피탈의 장기렌터카 서비스를 소개한다. 출시 2달 만에 누적 계약 대수 6만 대를 돌파하며 신드롬급 인기를 얻고 있는 쌍용차 ‘토레스’를 대표 모델로 선보인다. ‘김한용의 MOCAR’, ‘차봤서영’, ‘윤순의 평범치 않은 생활’ 등 인기 자동차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인 유튜버들이 출연해 관객과 직접 소통하며 공개 방송의 묘미를 더할 예정이다. 리본카는 업계 내 대표 자동차 라이브 방송으로 자리 잡은 리본쇼의 외연을 오프라인으로 확대함으로써, 더욱 다양한 분야의 기업∙서비스와 콘텐츠 협업을 추진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장기렌터카 서비스를 실구매층이 밀집한 오피스 지역에서 공개 방송이라는 새로운 포맷으로 소개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많은 잠재 고객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리본쇼 현장에서는 토레스 시승 행사와 다양한 경품 증정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와 소통하며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하나캐피탈은 오토리스, 오토할부 및 오토론 등 다양한 자동차 금융 서비스의 판매 채널 확대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 6월 리본카와 업무 제휴를 통해 비대면 인증중고차 판매를 개시한 이후 성공적인 파트너십을 토대로 제휴 범위를 확대하며 공고한 상호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오토플러스 마케팅실 최재선 상무는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장기렌트 서비스와 토레스를 공개 방송으로 소개하며 많은 소비자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추후에도 다양한 협업으로 참신한 포맷의 리본쇼를 선보이며, 업계 내 대표 자동차 콘텐츠 강자로서 입지를 굳건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동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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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8-29
  • 「침수차 불법유통 방지 방안」 발표
    최근 집중호우로 대량 발생한 침수차* 불법유통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침수차 불법유통 방지 방안」을 마련하였다고 국토교통부가 26일 밝혔다. * 피해건수 11,841건, 보상금액 1,570억원(8.1.∼8.19., 보험개발원 집계) 그동안 정부는 침수차 불법유통 방지를 위해 전손* 침수차량의 폐차 의무화, 폐차이행확인제, 중고차 매매업자의 침수사실 고지 의무화, 정비 이력과 중고차 성능상태점검기록부 침수이력 기재를 실시해왔다. * 수리비가 피보험차량 가액을 초과하는 경우 그러나 침수차 중 분손*처리 되거나, ‘자기차량손해’ 담보 특약에 가입 하지 않은 경우는 중고차로 유통 될 가능성이 있고, * 수리비가 피보험차량 가액을 넘지 않는 경우 차량 정비나 중고차 성능상태점검 및 중고차 매매 시 침수 사실이 축소‧은폐 될 수 있다는 우려에 따라, 중고차 소비자, 자동차 전문가 등으로부터 침수 이력관리 강화 필요성이 제기되어 왔다. 특히 115년 만의 최대 폭우로 침수차 불법유통에 대한 국민들의 불안감이 그 어느 때보다 크기 때문에, 정부는 보험개발원, 자동차매매연합회, 자동차 전문가 의견을 수렴하여 ①침수 이력관리체계 전면 보강, ②침수 사실 은폐에 대한 처벌 강화, ③침수차 사후 추적 적발체계 구축, ④침수기준 및 가이드라인 마련 등 침수차 관리를 대폭 강화하기로 하였다. □ 「침수차 불법유통 방지 방안」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① 침수차 이력관리체계 전면 보강 ㅇ 지금까지는 ‘자동차관리정보시스템’(교통안전공단 운영)에 전손차량 정보와 정비이력만 전송이 되었다면, 앞으로는 보험개발원의 분손차량 정보와 지방자치단체의 침수차 정보까지 전송토록 하여(‘22.下) 침수차 정보를 최대한 확보하고, - 이를 자동차 대국민 포털(“자동차365”)에 공개함으로써, 소비자는 중고차 매매업자로부터 중고차를 구입하고자 할 때 차량의 침수 여부를 손쉽게 알 수 있게 할 예정이다. ㅇ 한편 확보된 침수차 정보를 바탕으로 국토교통부는 교통안전공단과 함께 정비‧성능상태점검‧중고차 매매 과정에서 침수이력이 은폐되지 않도록 상시 모니터링을 실시하여(‘22.10.~), 침수차 이력을 철저히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ㅇ 또한 연 2회, 장마철 등 침수차가 주로 발생하는 시기에 지자체, 교통안전공단과 함께 침수차 불법유통 합동단속도 대대적으로 실시한다. ② 침수 사실 은폐 시 처벌 대폭 강화 ㅇ 중고차 매매‧정비업자‧성능상태점검자가 침수 사실을 축소‧은폐하지 못하도록 사업 취소, 직무정지 등 처벌을 대폭 강화한다. - 침수 사실을 은폐하여 중고차를 판매할 경우 매매업자는 사업취소(1 Strike Out), 매매종사원은 3년 간 종사하지 못하도록 한다. - 정비업자는 침수차 정비사실을 은폐하였을 경우, 사업정지 6개월 또는 과징금 1,000만원을 부과하고 정비사는 직무정지를 신설하며, 침수사실을 기재하지 않은 성능상태점검자는 사업정지 6개월 및 2년 이하 징역을 부과 하는 등 처벌을 강화한다. ㅇ 또한 침수로 인한 전손처리 차량의 소유자(차량소유자에게 보험금을 지급한 보험회사)가 전손차량 폐차 의무를 불이행할 경우 과태료도 기존 300만원에서 2,000만원으로 대폭 상향한다. ㅇ 위 사항들은 자동차관리법 개정이 필요하며, 성능상태점검자에 대한 처벌강화는 개정안이 이미 발의(‘21.10)되어 신속한 통과를 위해 노력하고, 그 외에는 금년 하반기에 법 개정안을 발의할 예정이다. ③ 침수차 사후 추적적발 체계 마련 ㅇ 침수사실을 은폐하였다는 것이 중고차 판매 후에 적발된 경우, 강화된 처벌 조항에 따라 매매업자 등을 즉시 처벌하고, 해당 차량은 자동차관리정보시스템에 침수이력을 기록 후 자동차 365를 통해 공개가 되어 소비자 피해 재발을 방지한다. ④ 침수기준 및 가이드라인 마련 ㅇ 매매‧정비업계‧성능상태점검자, 소비자, 행정기관이 공유할 수 있는 공식적인 침수 기준 및 침수차량 관리 가이드라인도 마련할 계획이다.(‘22.下, 매매‧정비업계, 지자체 등 배포) □ 국토교통부 박지홍 자동차정책관은 “이번 대책 발표를 통해 침수차 불법유통에 대한 국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해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며, 중고차 시장의 질서를 확립하기 위한 정책들을 꾸준히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동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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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소비자
    2022-08-26
  • 식지 않는 세단 사랑, 여름엔 SUV 인기 급증!
    - 엔카닷컴 ‘2022년 7월 자동차 검색어 트렌드’- 국내 최대 자동차 거래 플랫폼 엔카닷컴(대표 김상범)이 빅데이터 기반 2022년 7월 자동차 검색 트렌드 분석 결과, 국내 소비자들의 세단에 대한 관심은 꾸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7월 한 달 소비자 자동차 검색어 분석 결과, 올 여름 소비자가 가장 많이 검색한 상위 10개 모델 중 8개 모델이 세단이었으며, 그 중 프리미엄 세단이 상당수를 차지 한 것으로 확인됐다. 검색량 1위는 벤츠 E-클래스 W213이었으며, 2위는 BMW 5시리즈(G30), 3위는 현대자동차 그랜저 IG가 차지했다. 이어 4위와 5위는 각각 벤츠 S-클래스 W222, 제네시스 G80 순이었다. 이 외 6위에서 10위까지 각각 BMW 5시리즈(F10), 제네시스 G80(RG3), 기아 카니발 4세대, 현대 그랜저 HG, 기아 올 뉴 카니발이 차지했다. 7월 전체 총 검색량 상위권은 세단이 대다수였으나, 올 초 1월에 비해 7월 검색량이 상승하는 경향을 보인 차종은 SUV가 주를 이뤘다. 올해 1월 대비 7월 검색량 추이를 분석한 결과, 기아 스포티지 5세대 하이브리드는 33.50%, 투싼 하이브리드(NX4)는 21.01%, 기아 쏘렌토 4세대 하이브리드는 13.71% 상승했다. 이 외에도 제네시스의 SUV 모델 GV70과 GV80의 검색량도 19% 증가했으며, 기아 순수 전기차 EV6도 22.05% 올랐다. 이 같은 결과는 여름철 휴가를 앞두고 야외 활동을 즐기거나 이동을 고려해 SUV∙RV의 수요가 높아지는 시기이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이와 함께 검색량 증가 경향을 보인 모델들은 주로 신차 출고 대기 기간이 평균 6개월 이상인 모델들로, 일부 소비자 관심이 신차급 중고차로 이어진 점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7월 한 달 연료 타입 별 검색량의 경우, 경유 가격이 휘발유를 넘어선 영향으로 가솔린(44.38%)과 하이브리드(19.37%) 검색량이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이어 디젤은 18.06%, LPG는 14.99%, 전기차는 3.20%로 나타났다. 엔카닷컴 관계자는 “엔카닷컴 검색 트렌드는 최근 자동차 시장의 상황 및 트렌드를 반영돼 소비자 관심사를 알려주는 주요 지표다”라며 “이번 조사 결과 프리미엄 세단은 소비자들의 변치 않는 관심을 받고 있는 한편, 검색량과 트래픽이 특정 이슈에 따라 증가함에 따라 소비자의 관심도 SUV 또는 하이브리드 차량에 집중된 경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엔카닷컴은 연간 약 120만대의 중고차 차량이 등록되고 온라인과 모바일 방문자 수가 매일 75만 명을 넘어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차 거래 플랫폼이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자동차 및 중고차 시장 분석, 소비자 동향을 파악해 전달하고 있으며 온라인 기술을 통해 소비자의 자동차 생활을 혁신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이를 위해 ‘엔카진단’, ‘엔카보증’, ‘엔카홈서비스’, ‘엔카 비교견적’ 등의 다양한 소비자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자동차
    • 중고차
    2022-08-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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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리본카, 리본쇼 2주년 ‘리본카 골든벨’ 진행
    오토플러스㈜(대표: 이정환)의 비대면 중고차 브랜드 ‘리본카’가 리본쇼 2주년을 맞아 임직원과 시청자가 함께하는 온∙오프라인 라이브 퀴즈쇼 ‘리본카 골든벨’을 진행한다. ‘리본카 골든벨’은 KBS 인기 프로그램 ‘도전! 골든벨’ 형식의 라이브 퀴즈쇼다. 그동안 리본쇼에 출연했던 차량 전문가 외에도 오토플러스에서 리본카를 책임지는 다양한 부서의 임직원 30여명이 참가해 경쟁을 펼친다. 퀴즈를 맞히는 중간중간 임직원들을 소개하며, 리본카와 고객을 위해 애쓰는 각 부서 및 직원들의 면면도 진솔하게 담아낼 예정이다. 90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확보하고 있는 인기 자동차 유튜버 우파도 MC로 출연해 퀴즈쇼의 묘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라이브 퀴즈쇼는 넌센스 퀴즈 등의 재미 요소를 가미해 시청자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소통의 장으로 기획됐다. 퀴즈쇼에 참여하는 시청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경품도 선보인다. 생방송 퀴즈 이벤트 득점왕에게는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7을 증정하며, 퀴즈 최다 참여자 3명에게는 도미노피자 세트를 제공한다. 풍성한 혜택을 마련하여 리본카 채널 성장의 원동력이 된 시청자들과 2주년을 함께 축하하는 특집 방송이 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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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9-27
  • K Car(케이카), ‘침수차 보상’ 올 연말까지 연장…보상금 500만원
    K Car(케이카)는 ‘침수차 안심 보상 프로그램’을 오는 12월 31일까지 추가 연장해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지난 집중 호우에 이어 최근 북상한 태풍으로 인한 침수차 구매 피해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3개월 추가 연장을 결정했다. 케이카의 침수차 안심 보상 프로그램은 고객이 차량 구매 후 90일 이내에 케이카 차량 진단 결과와 달리 침수 이력이 있는 차로 확인될 경우, 차량 가격과 이전 비용 등 전액 환불은 물론 추가 보상금을 지급하는 프로그램이다. 추가 보상금은 소비자 신뢰를 높이고자 기존 100만원에서 지난 8월 500만원으로 상향해 운영 중이다. 케이카는 자동차의 내·외부 사고 및 교체, 엔진, 변속기 등 성능 진단을 비롯해 침수, 자기 진단, 도막 측정 등을 철저하게 진행하며 침수차를 매입하지 않는다는 방침이다. 그럼에도 소비자들의 우려를 100% 해소하기 위해 매년 침수차 안심 보상 프로그램을 실시해오고 있다. 한편, 중고차 구매 시 몇 가지 방법을 통해 침수 여부를 판별할 수 있다. 먼저 보험개발원의 카히스토리를 통해서 중고차 구매 전 침수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하지만 자차보험에 가입되지 않은 차나 차주가 보험처리를 하지 않고 수리하는 등 침수 여부의 확인이 어려운 경우도 있어 침수차에 속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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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9-06
  • 더클래스 효성, 한가위 맞이 고객 이벤트 ‘풍성’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더클래스 효성이 9월 한 달간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다양한 고객 대상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더클래스 효성은 코로나 19 이후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첫 명절을 맞아 고객들의 안전한 운행과 쾌적한 차량 관리를 지원하기 위한 ‘2022 더클래스 효성 한가위 맞이 서비스 캠페인’을 더클래스 효성이 운영하는 전국 13개 공식 메르세데스-벤츠 서비스센터에서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캠페인 기간 내 유상 수리 50만 원 이상 고객에게 와이퍼 블레이드 부품을 제공하며, 유상 수리 400만 원 이상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편리한 수납과 스타일리시함을 더하는 메르세데스-벤츠 루프 박스를 증정한다. 또한, 캠페인 기간 1년 이상 서비스 센터를 방문한 이력이 없는 고객이 서비스 센터에 차량을 입고할 시 메르세데스-벤츠 캠핑 컵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서비스 캠페인과 함께 전국 9개 전시장에서 메르세데스-벤츠의 GLS, GLE, GLC 등 패밀리카로 적합한 SUV 모델의 시승 행사도 개최한다. 5일 용인 수지 전시장을 시작으로 ▲13일 분당 정자 전시장 ▲14일 동탄 전시장 ▲15일 강남대로 전시장 ▲16일 구리·송파·천안·청주 전시장 ▲19일 안양 평촌 전시장에서 메르세데스-벤츠의 다양한 SUV 모델 시승 행사를 실시한다. 전통 문양 무드등 만들기, 한지 펜꽂이 만들기 등 다양한 고객 참여 이벤트도 마련하여 가족들이 함께하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1일부터 30일까지 인증 중고차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모션도 준비됐다. 더클래스 효성 메르세데스-벤츠 인증 중고차 스토어를 통해 온라인 계약금을 결제 후 차량을 출고한 고객에게 ‘메르세데스-벤츠 머그 세트’를 증정한다. 이번 한가위 맞이 고객 프로모션 사은품은 한정 수량으로 조기 소진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상담 및 문의 사항은 담당 어드바이저 또는 해당 전시장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더클래스 효성 관계자는 “추석 명절을 맞아 고객들이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더욱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의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하고,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03년부터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사로 활동하고 있는 더클래스 효성은 강남대로, 송파, 분당 정자, 구리, 안양 평촌, 용인 수지, 동탄, 청주, 천안, 스타필드 하남 등 10개의 전시장과 죽전, 천안, 하남 등 3개의 인증 중고차 전시장, 강남대로, 서초, 도곡, 신사, 송파, 안양 평촌, 죽전, 용인 수지, 구리, 동탄, 천안, 청주, 하남 등 13개 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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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9-06
  • “흥행 돌풍 ‘토레스’도 출고 대기 없이 달린다!”
    오토플러스㈜(대표: 이정환)의 비대면 중고차 브랜드 리본카가 하나캐피탈과 ‘토레스 장기렌터카 특집’ 리본쇼를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 후문 야외무대에서 29일 낮 12시에 공개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이번 특집에서는 차량의 관리 및 유지비 측면에서 신차 대비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하나캐피탈의 장기렌터카 서비스를 소개한다. 출시 2달 만에 누적 계약 대수 6만 대를 돌파하며 신드롬급 인기를 얻고 있는 쌍용차 ‘토레스’를 대표 모델로 선보인다. ‘김한용의 MOCAR’, ‘차봤서영’, ‘윤순의 평범치 않은 생활’ 등 인기 자동차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인 유튜버들이 출연해 관객과 직접 소통하며 공개 방송의 묘미를 더할 예정이다. 리본카는 업계 내 대표 자동차 라이브 방송으로 자리 잡은 리본쇼의 외연을 오프라인으로 확대함으로써, 더욱 다양한 분야의 기업∙서비스와 콘텐츠 협업을 추진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장기렌터카 서비스를 실구매층이 밀집한 오피스 지역에서 공개 방송이라는 새로운 포맷으로 소개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많은 잠재 고객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리본쇼 현장에서는 토레스 시승 행사와 다양한 경품 증정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와 소통하며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하나캐피탈은 오토리스, 오토할부 및 오토론 등 다양한 자동차 금융 서비스의 판매 채널 확대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 6월 리본카와 업무 제휴를 통해 비대면 인증중고차 판매를 개시한 이후 성공적인 파트너십을 토대로 제휴 범위를 확대하며 공고한 상호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있다. 오토플러스 마케팅실 최재선 상무는 “최근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장기렌트 서비스와 토레스를 공개 방송으로 소개하며 많은 소비자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추후에도 다양한 협업으로 참신한 포맷의 리본쇼를 선보이며, 업계 내 대표 자동차 콘텐츠 강자로서 입지를 굳건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동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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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08-29
  • 「침수차 불법유통 방지 방안」 발표
    최근 집중호우로 대량 발생한 침수차* 불법유통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침수차 불법유통 방지 방안」을 마련하였다고 국토교통부가 26일 밝혔다. * 피해건수 11,841건, 보상금액 1,570억원(8.1.∼8.19., 보험개발원 집계) 그동안 정부는 침수차 불법유통 방지를 위해 전손* 침수차량의 폐차 의무화, 폐차이행확인제, 중고차 매매업자의 침수사실 고지 의무화, 정비 이력과 중고차 성능상태점검기록부 침수이력 기재를 실시해왔다. * 수리비가 피보험차량 가액을 초과하는 경우 그러나 침수차 중 분손*처리 되거나, ‘자기차량손해’ 담보 특약에 가입 하지 않은 경우는 중고차로 유통 될 가능성이 있고, * 수리비가 피보험차량 가액을 넘지 않는 경우 차량 정비나 중고차 성능상태점검 및 중고차 매매 시 침수 사실이 축소‧은폐 될 수 있다는 우려에 따라, 중고차 소비자, 자동차 전문가 등으로부터 침수 이력관리 강화 필요성이 제기되어 왔다. 특히 115년 만의 최대 폭우로 침수차 불법유통에 대한 국민들의 불안감이 그 어느 때보다 크기 때문에, 정부는 보험개발원, 자동차매매연합회, 자동차 전문가 의견을 수렴하여 ①침수 이력관리체계 전면 보강, ②침수 사실 은폐에 대한 처벌 강화, ③침수차 사후 추적 적발체계 구축, ④침수기준 및 가이드라인 마련 등 침수차 관리를 대폭 강화하기로 하였다. □ 「침수차 불법유통 방지 방안」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① 침수차 이력관리체계 전면 보강 ㅇ 지금까지는 ‘자동차관리정보시스템’(교통안전공단 운영)에 전손차량 정보와 정비이력만 전송이 되었다면, 앞으로는 보험개발원의 분손차량 정보와 지방자치단체의 침수차 정보까지 전송토록 하여(‘22.下) 침수차 정보를 최대한 확보하고, - 이를 자동차 대국민 포털(“자동차365”)에 공개함으로써, 소비자는 중고차 매매업자로부터 중고차를 구입하고자 할 때 차량의 침수 여부를 손쉽게 알 수 있게 할 예정이다. ㅇ 한편 확보된 침수차 정보를 바탕으로 국토교통부는 교통안전공단과 함께 정비‧성능상태점검‧중고차 매매 과정에서 침수이력이 은폐되지 않도록 상시 모니터링을 실시하여(‘22.10.~), 침수차 이력을 철저히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ㅇ 또한 연 2회, 장마철 등 침수차가 주로 발생하는 시기에 지자체, 교통안전공단과 함께 침수차 불법유통 합동단속도 대대적으로 실시한다. ② 침수 사실 은폐 시 처벌 대폭 강화 ㅇ 중고차 매매‧정비업자‧성능상태점검자가 침수 사실을 축소‧은폐하지 못하도록 사업 취소, 직무정지 등 처벌을 대폭 강화한다. - 침수 사실을 은폐하여 중고차를 판매할 경우 매매업자는 사업취소(1 Strike Out), 매매종사원은 3년 간 종사하지 못하도록 한다. - 정비업자는 침수차 정비사실을 은폐하였을 경우, 사업정지 6개월 또는 과징금 1,000만원을 부과하고 정비사는 직무정지를 신설하며, 침수사실을 기재하지 않은 성능상태점검자는 사업정지 6개월 및 2년 이하 징역을 부과 하는 등 처벌을 강화한다. ㅇ 또한 침수로 인한 전손처리 차량의 소유자(차량소유자에게 보험금을 지급한 보험회사)가 전손차량 폐차 의무를 불이행할 경우 과태료도 기존 300만원에서 2,000만원으로 대폭 상향한다. ㅇ 위 사항들은 자동차관리법 개정이 필요하며, 성능상태점검자에 대한 처벌강화는 개정안이 이미 발의(‘21.10)되어 신속한 통과를 위해 노력하고, 그 외에는 금년 하반기에 법 개정안을 발의할 예정이다. ③ 침수차 사후 추적적발 체계 마련 ㅇ 침수사실을 은폐하였다는 것이 중고차 판매 후에 적발된 경우, 강화된 처벌 조항에 따라 매매업자 등을 즉시 처벌하고, 해당 차량은 자동차관리정보시스템에 침수이력을 기록 후 자동차 365를 통해 공개가 되어 소비자 피해 재발을 방지한다. ④ 침수기준 및 가이드라인 마련 ㅇ 매매‧정비업계‧성능상태점검자, 소비자, 행정기관이 공유할 수 있는 공식적인 침수 기준 및 침수차량 관리 가이드라인도 마련할 계획이다.(‘22.下, 매매‧정비업계, 지자체 등 배포) □ 국토교통부 박지홍 자동차정책관은 “이번 대책 발표를 통해 침수차 불법유통에 대한 국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해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며, 중고차 시장의 질서를 확립하기 위한 정책들을 꾸준히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동기 기자
    • 뉴스
    • 소비자
    2022-08-26
  • 식지 않는 세단 사랑, 여름엔 SUV 인기 급증!
    - 엔카닷컴 ‘2022년 7월 자동차 검색어 트렌드’- 국내 최대 자동차 거래 플랫폼 엔카닷컴(대표 김상범)이 빅데이터 기반 2022년 7월 자동차 검색 트렌드 분석 결과, 국내 소비자들의 세단에 대한 관심은 꾸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7월 한 달 소비자 자동차 검색어 분석 결과, 올 여름 소비자가 가장 많이 검색한 상위 10개 모델 중 8개 모델이 세단이었으며, 그 중 프리미엄 세단이 상당수를 차지 한 것으로 확인됐다. 검색량 1위는 벤츠 E-클래스 W213이었으며, 2위는 BMW 5시리즈(G30), 3위는 현대자동차 그랜저 IG가 차지했다. 이어 4위와 5위는 각각 벤츠 S-클래스 W222, 제네시스 G80 순이었다. 이 외 6위에서 10위까지 각각 BMW 5시리즈(F10), 제네시스 G80(RG3), 기아 카니발 4세대, 현대 그랜저 HG, 기아 올 뉴 카니발이 차지했다. 7월 전체 총 검색량 상위권은 세단이 대다수였으나, 올 초 1월에 비해 7월 검색량이 상승하는 경향을 보인 차종은 SUV가 주를 이뤘다. 올해 1월 대비 7월 검색량 추이를 분석한 결과, 기아 스포티지 5세대 하이브리드는 33.50%, 투싼 하이브리드(NX4)는 21.01%, 기아 쏘렌토 4세대 하이브리드는 13.71% 상승했다. 이 외에도 제네시스의 SUV 모델 GV70과 GV80의 검색량도 19% 증가했으며, 기아 순수 전기차 EV6도 22.05% 올랐다. 이 같은 결과는 여름철 휴가를 앞두고 야외 활동을 즐기거나 이동을 고려해 SUV∙RV의 수요가 높아지는 시기이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 이와 함께 검색량 증가 경향을 보인 모델들은 주로 신차 출고 대기 기간이 평균 6개월 이상인 모델들로, 일부 소비자 관심이 신차급 중고차로 이어진 점이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7월 한 달 연료 타입 별 검색량의 경우, 경유 가격이 휘발유를 넘어선 영향으로 가솔린(44.38%)과 하이브리드(19.37%) 검색량이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이어 디젤은 18.06%, LPG는 14.99%, 전기차는 3.20%로 나타났다. 엔카닷컴 관계자는 “엔카닷컴 검색 트렌드는 최근 자동차 시장의 상황 및 트렌드를 반영돼 소비자 관심사를 알려주는 주요 지표다”라며 “이번 조사 결과 프리미엄 세단은 소비자들의 변치 않는 관심을 받고 있는 한편, 검색량과 트래픽이 특정 이슈에 따라 증가함에 따라 소비자의 관심도 SUV 또는 하이브리드 차량에 집중된 경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엔카닷컴은 연간 약 120만대의 중고차 차량이 등록되고 온라인과 모바일 방문자 수가 매일 75만 명을 넘어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자동차 거래 플랫폼이다.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자동차 및 중고차 시장 분석, 소비자 동향을 파악해 전달하고 있으며 온라인 기술을 통해 소비자의 자동차 생활을 혁신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이를 위해 ‘엔카진단’, ‘엔카보증’, ‘엔카홈서비스’, ‘엔카 비교견적’ 등의 다양한 소비자 중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자동차
    • 중고차
    2022-08-26
  • 리본카, 1억원 규모 ‘CM송 챌린지’ 영상 공모전
    오토플러스㈜(대표: 이정환)의 비대면 중고차 브랜드 리본카가 총상금 1억 원 규모의 ‘CM송 챌린지’ 영상 공모전을 지난 13일 시상식을 끝으로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소비자에게 우수한 품질과 혁신적인 비대면 중고차 거래 시스템을 갖춘 ‘리본카’를 알리기 위해 진행돼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작품을 접수 받았다. 형식과 연출의 제약 없이 리본카 CM송을 활용해 제작한 1분 내외의 영상으로 누구나 쉽게 응모할 수 있게 한 결과, 애니메이션∙뮤직비디오∙광고 등 다양한 형태의 참신한 작품들이 대거 출품되며 공모전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리본카는 1차 내부적으로 공정한 심사를 거쳐 총 10개 작품을 후보작으로 선정하고, 리본카 공식 사이트 및 유튜브 채널을 통한 대국민 투표로 2차 공개 심사를 진행했다. 대국민 투표가 진행된 영상작들의 총 누적 조회수는 42만 회를 돌파했으며, 사이트 투표수는 약 1.3만 회에 달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지난 13일, 오토플러스의 종합 정비 및 관리센터 ATC(Autoplus Trust Center)에서 진행된 시상식에는 특별상 수상자를 포함하여 총 10개 팀이 참석했다. 리본카는 ▲대상(1명) 약 3천만 원 상당 ‘신형 그랜저’ ▲최우수상(2명) 약 2천만 원 상당 ‘캐스퍼’ ▲우수상(7명) 300만 원 등 총 1억 원에 달하는 상품과 상금을 수여했다. 이외에도 많은 노력과 시간을 투자한 참가작들을 위한 특별상(5명, 100만 원)을 별도로 마련해 수상을 진행했다. 이동기 기자
    • 자동차
    • 중고차
    2022-08-23
  • 리본카, 유튜브 구독자 10만 돌파... 업계 최초 ’실버 버튼’ 획득
    오토플러스㈜의 비대면 중고차 브랜드 리본카의 공식 유튜브 채널이 지난 7월 구독자 10만 명을 돌파하며 ‘실버 버튼’을 획득했다. 10만 명 달성 채널은 유튜브 공식 인증 후 실버 버튼을 수여받는데, 기업형 중고차 업체 공식 유튜브 채널 중에서는 리본카가 최초다. 리본카 공식 유튜브 채널은 2018년에 개설되어, 현재 약 13만 명의 구독자를 확보하고 누적 조회수 3천만 뷰를 돌파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 영상은 약 530여 개에 달하며 콘텐츠 누적 시청 시간은 18만 시간을 넘어섰다. 리본카는 유튜브를 고객들과 소통할 수 있는 주요 채널로 삼아, 자동차 예능 라이브쇼를 지향하는 ‘리본쇼’를 비롯해 라이브 커머스 방송 ‘리본카 쇼핑 라이브(리쇼라)’ 등 다채로운 영상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자동차와 관련된 객관적이고 유용한 정보를 흥미롭게 전달하는 것은 물론, 최신 자동차 트렌드와 대중의 높은 관심도를 반영한 콘텐츠를 발 빠르게 선보인 것이 유튜브 채널 성장에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지난 2020년 9월부터 선보인 ‘리본쇼’는 자동차를 소재로 유익한 정보와 재미를 추구하며 시청자들의 관심을 이끌어내는 자동차 라이브 방송 콘텐츠다. 매주 참신한 컨셉과 주제로 시청자에게 여러 자동차 브랜드와 차량에 대한 정보를 깊이 있고 흥미롭게 전달하고 있다. ‘리쇼라’는 전문 쇼호스트 및 세일즈 매니저와 함께 비대면으로도 충분히 차량을 구매할 수 있도록 업계 최초로 진행하는 라이브 판매 방송으로 매일 평일 저녁 7시에 진행한다. 리본카는 일찍부터 유튜브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업계에서는 이례적으로 촬영∙연출 PD 및 방송 작가로 구성된 자체 방송국 팀을 운영 중이다. 콘텐츠를 직접 기획 및 촬영함으로써 방송 역량을 내재화하고 리본카만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생산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11번가∙티몬 등 대형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및 모카∙우파∙비피디∙윤순 등 자동차 전문 유튜버와 적극적으로 협업하며 업계 내 유튜브 방송 콘텐츠를 선도하는 기업으로서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다..
    • 자동차
    • 중고차
    2022-08-10
  • 중고차 구매의 새로운 방법, ‘차란차 홈서비스’ 론칭
    통합 모빌리티 플랫폼 전문기업 차란차㈜(대표 박창우)가 운영하는 중고차 플랫폼 차란차 도이치오토월드는 ‘차란차 홈서비스’를 공식 출시한다고 지난 4일 밝혔다. ‘차란차 홈서비스’는 중고차 구매 시, 검증된 성능점검장에서 성능점검을 진행하는 것은 물론, 1:1 프라이빗 라이브 방송을 통해 실시간 확인 기능까지 제공하는 서비스다. 중고차 구매자들이 가장 우려하는 요소인 성능점검을 도이치 오토모빌 그룹이 운영하는 도이치PnS에서 직접 진행해 성능점검에 대한 신뢰도를 높였다. 성능점검 결과는 구매자가 150여가지 항목으로 구성된 성능점검 리포트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구매 전 차량 전문가와 구매자가 1:1 프라이빗 방송을 통해 비대면으로 만나 차량의 상세한 부분까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차량의 선별부터 검사, 라이브방송, 배송까지 전 과정을 차란차가 직접 진행해, 신뢰도를 확보했다. 여기에 전세계 최대 규모 자동차복합매매단지 ‘도이치오토월드’의 중고차 매물 중에서 홈서비스 차량을 비대면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점도 강점이다. 중고차 단지를 방문하기 어렵거나 관련 지식이 부족해 중고차 구매를 망설이는 고객도 자동차 전문기업이 검증한 중고차를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한 것이다. 이는 기존 중고차 플랫폼이 단순 온라인 구매와 배송 서비스만 지원하는 것과 차별화한 지점이다. 또한 차량 배송 후 4일 간 직접 차량을 운행해본 후 구매 여부를 결정하는 책임 환불제도를 운영하고 있어, 더욱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차란차 박창우 대표는 “차란차 홈서비스는 중고차 구매 고객들이 어려워하는 성능점검을 전문 기업이 검증하고, 업계 최초로 고화질 라이브 방송을 통해 집에서 직접 차량을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라며, “직접 방문이 부담스럽거나 중고차 구매를 어려워하는 고객들이 집에서도 실제로 방문해 차를 구매하는 것과 같은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차란차 홈서비스’는 차란차 도이치오토월드 홈페이지 및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8월말까지 서비스 이용료 무료, 보증연장 상품할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동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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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중고차
    2022-08-08
  • 오토플러스, 118가지 차량 진단으로 중고차도 안심 거래!
    # 일명 ‘차알못(차를 잘 알지 못하는 사람)’ 주부 박 모씨(37)는 최근 보유 중인 ‘SM3’ 차량 판매를 고민하던 중, 오토플러스의 ‘무료 차량진단 서비스’를 통해 차량의 객관적인 상태를 파악하는데 큰 도움을 받았다. 차량의 전반적인 상태를 ‘차알못’도 알기 쉽게 나타낸 점수와 등급을 받아 봄으로써 얼마에 판매하면 적정할지 쉽게 가늠해볼 수 있게 됐다. 비대면 중고차 브랜드 리본카를 운영하는 오토플러스㈜(대표: 이정환)가 티스테이션 광교신도시점과 업무 제휴를 맺고 중고차 판매자를 위한 ‘무료 차량진단 서비스’를 실시한다. ‘무료 차량진단 서비스’는 티스테이션 광교신도시점과 협업을 통해 수원 지역의 당근마켓 중고차 판매자를 대상으로 시범 운영되고 있다. 차량에 대한 전문 지식과 객관적인 정보가 부족한 개인 간 중고차 거래에서, 판매자가 구매자에게 검증된 절차를 통한 신뢰할 수 있는 차량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줌으로써 중고차 거래를 활성화하는 것이 주된 목적이다. 수원 지역의 당근마켓 중고차 판매자는 판매글 작성 시 무료 차량진단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며, 티스테이션 광교신도시점을 방문해 판매 차량의 118가지 항목에 대한 점검을 받을 수 있다. 차량 진단 내용은 고객의 휴대폰으로 결과 보고서 다운로드 링크와 함께 품질지수 이미지로 제공돼, 차량 판매글에 첨부하거나 구매자와의 채팅 시 링크와 이미지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다. 오토플러스가 제공하는 차량진단 서비스는 특허 받은 차량 정밀 점검 시스템 ‘AQI(Autoplus Quality Inspection)’를 기반으로 한다. 차량의 사고 여부∙외관∙기능∙실내 등 118가지 항목을 종합적으로 진단한 품질 지수를 토대로 판매 차량을 총 4가지 등급으로 분류하고, 상세한 결과 보고서와 직관적인 품질 지수를 통해 구매자가 차량의 상태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실제로 ‘무료 차량진단 서비스’를 이용해 본 박씨는 “차량 상태에 대한 전문가의 정확한 정보가 보기 쉽게 제공되어서 구매자가 본다면 충분한 신뢰를 가지고 살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무료 차량진단 서비스’ 고객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도 마련했다. 티스테이션 광교신도시점에서 ‘무료 차량 진단 서비스’를 받은 고객에게는 티스테이션 타이어 30% 할인 쿠폰과 함께 파리바게트 기프티콘(1만원권)을 제공한다. 오토플러스 마케팅실 최재선 상무는 "최근 당근마켓을 통한 중고 거래가 하나의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은 만큼, 중고차 거래에 있어서도 차량 품질을 가늠할 수 있는 안목과 전문 지식을 필요로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한다"며, "이번 '무료 차량진단 서비스'를 통해 개인 간 중고차 직거래가 활성화될 수 있는 기반 환경과 문화가 만들어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동기 기자
    • 자동차
    • 중고차
    2022-07-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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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환경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