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9-25(토)
 

그랜드코리아레저(GKL)GKL사회공헌재단(이덕형 이사장)은 전국에 거주하는 85천여명의 고려인 가정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여행 테라피를 진행한다.

(주)착한여행_GKL사회공헌재단 여행테라피 포스터_한국어.jpg

GKL사회공헌재단이 주최하는 이번 대한민국 여행 테라피는 고려인 가정을 대상으로 전국 5개 권역에 총 25, 500여명이 참여하며 국내 문화탐방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코로나 등으로 어려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대한민국 여행 테라피 사업은 전국 5개 권역별로 진행되는데 경기권 (양평), 충청 (공주, 부여), 강원 (강릉, 인제), 전라권 (목포, 나주, 익산), 경상권(경주, 울산) 이며 각 권역별로 마을의 문화 역사 탐방, 농촌 체험 테마로 운영할 계획이다.

 

고려인 가정 대상 대한민국 여행 테라피는 사회적기업 착한여행과 함께 오는 626일부터 첫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며 6월부터 10월까지 매주 주말을 이용하여 이어진다.

다양하고 많은 고려인 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경기도 안산, 인천, 안성 전라도 광주, 경북 경주, 충북 아산, 천안 등에 거주하고 있는 고려인 가정을 모집하여 코로나 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고려인 지원단체 너머김명숙 사무국장은 이번 GKL 사회공헌재단이 고려인들을 위해 좋은 여행 기회를 마련해 주어서 감사드린다.” 면서 앞으로 고려인 지원을 위한 커뮤니티 활성에 큰 도움이 될 것이며, 고려인들이 이 사회의 구성원으로 당당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라고 밝혔다.

 

이번 626일은 경상권의 경주 지역 탐방으로 경주 교촌마을 최부자댁에 방문해 한옥 스테이, 유생복 체험, 청사초롱, 뒤주 체험 등을 진행하고 경주의 대표적 문화재인 불국사, 석굴암, 첨성대 등을 방문하는 역사 탐방, 교촌 마을 여행 등으로 구성된다.

 

GKL사회공헌재단은 GKL의 출연으로 20145월 설립된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공익법인이다. 관광문화 생태계 조성사업, 해외공헌사업, 교육 및 문화 활성화 사업 등이 주요 사업이다.

 

권오칠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9052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GKL사회공헌재단, 고려인 여행 지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