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9-25(토)
 

 차급의 경계를 허무는 새로운 엔트리 SUV, 캐스퍼가 등장했다

 

현대차가 이달 29() 출시 예정인 캐스퍼의 주요 사양과 내장 디자인, 가격을 공개하고 14()부터 온라인 얼리버드 예약(사전계약)을 시작한다.

사진1)현대차, ‘캐스퍼’ 온라인 얼리버드 예약 개시.jpg

 

사진3)현대차, ‘캐스퍼’ 온라인 얼리버드 예약 개시.jpg

 

사진8)현대차, ‘캐스퍼’ 온라인 얼리버드 예약 개시.jpg

캐스퍼는 현대차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새로운 차급 엔트리 SUV’ 개성을 살린 내·외장 디자인과 컬러 용도에 따라 실내 공간 조절이 가능한 시트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과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 기본 적용으로 안전성 확보 운전자 중심의 편의 사양 탑재 등이 특징이다.

 

 

얼리버드 예약은 기존의 영업망이 아닌 웹사이트 캐스퍼 온라인(casper.hyundai.com)’에서 진행되며, 본격적인 D2C(고객에 직접 판매, Direct to Consumer)판매는 29() 디지털 프리미어(CASPER Premiere)와 함께 시작될 예정이다.

 

이번 캐스퍼 온라인 판매는 코로나19 이후 가속화된 언택트 · 디지털 트렌드를 반영해 국내 자동차 브랜드 최초로 D2C 방식을 도입했다는 측면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

 

현대차는 고객이 시간과 장소에 제약없이 쉽고 빠르게 정보를 탐색하고 차량을 구매할 수 있도록 최적의 온라인 구매 시스템과 다양한 정보 제공 채널을 마련할 예정이다.

캐스퍼는 아이코닉한 스타일의 내·외장 디자인을 갖췄다.

 

캐스퍼 외관 디자인은 당당함과 견고함을 바탕으로 엔트리 SUV만의 젊고 역동적인 감성을 담았다

 

현대차는 단단하고 다부진 차체 전면부에 독특한 분리형 헤드램프를 적용해 캐스퍼만의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또한 파라메트릭 패턴의 전면 그릴과 후면 리어램프가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더하고, 액티브 모델(터보 모델)에는 원형 인터쿨러 흡입구, 메쉬타입 그릴, 스포티한 디자인의 스키드플레이트를 적용해 다이내믹한 이미지를 완성했다.

 

캐스퍼의 실내는 캡슐 형상의 조형 요소를 외장 디자인과 공유하면서도 공간 전반에 곡선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역동적인 인상의 외관과 대비되는 부드럽고 안락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현대차는 슬림하고 간결한 레이아웃을 적용해 최고의 개방감을 실현시키고 동승석 전방에 USB 충전 모듈과 오픈 트레이 등 다양한 수납공간으로 사용 편의성을 강화했다.

 

또한 센터 콘솔은 없애고 기어노브를 대쉬보드에 탑재해 개방성을 살렸다. 여기에 벤치형 시트를 적용해 운전석과 동승석 사이를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생동감 넘치는 색상의 대비를 더해 시각적 즐거움을 극대화했다.

 

1열 시트의 경우 투톤 컬러를 적용하고 시트 후면 가장자리에 지퍼 형태의 박음질 등 디테일한 요소를 더해 차량의 개성을 선명하게 드러냈다. 모던 트림에 기본 적용된 보라색 단색 실내 무드램프와 인스퍼레이션에 기본 적용된 하운드 투스(새발격자 무늬, Hound’s tooth) 패턴의 천장 내장은 캐스퍼만의 감성을 담은 특징적인 실내 디자인 요소다.

 

외장은 현대차가 캐스퍼를 위해 개발한 톰보이 카키 소울트로닉 오렌지 펄 아틀라스 화이트 티탄 그레이 메탈릭 인텐스 블루 펄 언블리치드 아이보리 등 총 6종이며, 내장은 블랙(직물시트/멜란지 그레이 시트 커버) 블랙(인조가죽시트) 라이트 그레이/블루(인조가죽 시트/레몬 포인트) 다크 그레이/라이트 카키(인조가죽 시트/오렌지 포인트) 등 총 4종 중 선택이 가능하다.

 

현대 스타일링 담당 사이먼 로스비(Simon Loasby) 상무는 캐스퍼는 한국인들의 도전 정신과 젊은 에너지를 담은 차라며 즐거운 무드에서 유연한 사용성과 훌륭한 공간성을 모두 갖춰 고객들을 미소 짓게 하는 좋은 친구같은 차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캐스퍼의 판매가격은 기본 모델 스마트 1,385만원 모던 1,590만원 인스퍼레이션 1,870만원이다.

 

엔트리 트림인 스마트부터 지능형 안전 기술,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 및 4.2인치 컬러 LCD 클러스터, 락폴딩 등 다양한 안전·편의 사양이 대거 기본 적용돼 있어 고객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캐스퍼의 상품성을 체험할 수 있다.

 

1.0터보 엔진과 역동적인 전용 외장 디자인으로 구성한 선택 사양 캐스퍼 액티브는 모든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다. 가격은 스마트모던 95만원 인스퍼레이션 90만원이 추가된다.

 

이동기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0269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현대차, ‘캐스퍼’ 온라인 얼리버드 예약 개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