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9-30(금)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7월 추천 가볼 만한 곳의 테마는 반려견 동반 여행이다. 신나는 여름, 색다른 재미와 즐거움이 가득한 공간을 찾아 반려견과 달콤한 추억을 쌓아보자.[자세한 내용은 동영상 참조]

 

반려견도 보호자도 행복한 주말 나들이, 오산반려동물테마파크

위치 : 경기 오산시 오산천로

(오산)댕댕이월드컵 ‘엄빠를 찾아서 게임’_사진촬영 이정화.JPG

야외 놀이터 이용 시간은 오전 10~오후 8(월요일 휴장), 기본요금 5000(4시간 기준, 사람 1반려동물 1)이다(실내·기타 시설 별도 문의).

테마파크 뒤쪽에 이어지는 맑음터공원은 생태학습 체험관인 오산에코리움, 분수광장, 어린이물놀이터가 있어 아이들이 좋아한다. 휴식 공간이자 피크닉 명소인 고인돌공원도 반려견과 함께 놀기 적당하다. 시원한 전망을 즐기고 싶다면 오산을 대표하는 유적인 독산성(사적) 성곽을 한 바퀴 돌아보자.

* 문의 전화 : 오산반려동물테마파크 031)378-1517

 

견공의, 견공에 의한, 견공을 위한 놀이 공간, 인천대공원 반려견놀이터

위치 : 인천 남동구 무네미로

(인천)반려견놀이터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반려견.jpg

사시사철 야생화가 피고 지는 드림파크야생화공원, 계양산 등산로 입구까지 무장애 길을 조성한 임학공원, 예쁜 물길 따라 느긋한 산책을 즐기는 경인아라뱃길도 인천을 대표하는 반려견 동반 여행지다. 드림파크야생화공원에는 반려견 전용 놀이 기구를 갖춘 반려견놀이터도 있다.

*문의 전화 : 인천대공원 반려견놀이터 070-8877-2500

 

댕댕이와 사람이 함께 행복한, 춘천 강아지숲

위치 : 강원 춘천시 남산면 충효로

(춘천)목줄을 풀고 놀 수 있는 강아지숲 동산_김수진 촬영.JPG

산책로에는 반려견의 후각 활동을 돕기 위해 여러 동물의 체취를 맡는 코너를 마련했고, 카페에서 강아지 전용 음료를 판매한다. 강아지숲 운영 시간은 오전 10~오후 6(여름철 야간 개장 예정, 월요일 휴장), 입장료는 어른 17000, 청소년 15000, 어린이 12000, 반려견 8000원이다.

강촌레일파크 경강레일바이크와 남이섬도 방문해보자. 경강레일바이크는 반려견 전용 탑승석을 완비한 펫바이크(pet bike), 남이섬은 댕댕이 전용 놀이터 투개더파크와 반려견 동반 가능 음식점, 카페, 숙소 등을 운영한다. 아기자기한 볼거리가 있는 김유정역 폐역도 강아지와 산책하기 좋다.

*문의 전화 : 강아지숲 033)913-1400

 

반려견과 반려인을 위한 특별한 피서지, 의성펫월드

위치 : 경북 의성군 단북면 안계길

(의성)의성펫월드 반려견 전용 수영장에서 튜브를 타는 반려견_채지형 촬영.jpg

쉼터와 오토캠핑장은 개별 울타리를 설치해, 반려견을 마음 놓고 풀어둘 수 있다. 전문 훈련사가 무료로 반려견 행동 교정도 제공한다. 안전을 위해 대형견은 셋째 주중과 주말, ·소형견은 나머지 주중과 주말에 입장한다(입장 가능 견종 홈페이지 확인). 운영 시간은 오전 10~오후 6(월요일 휴관), 입장료는 어른·청소년 5000, 어린이 3000, 대형견 5000, ·소형견 3000원이다(수영장 사용료 별도).

 

펫월드를 즐긴 뒤에는 의성의 대표 여름 관광지 빙계계곡에서 더위를 날린다. 계곡에서 자동차로 10분 거리에 고택 40여 채가 옹기종기 모인 산운마을이 있다. 점곡면 사촌마을도 반려견과 산책하기 적당하다.

*문의 전화 : 의성펫월드 054)861-1414

 

자유롭게 신나게, 맘껏 뛰어노시개!’ 임실 오수의견관광지

위치 : 전북 임실군 오수면 금암리

(임실)오수의견관광지 반려견 놀이터에서 뛰어노는 강아지들_정은주촬영.JPG

지난해에는 한국관광공사와 전라북도가 선정한 반려견과 함께하는 안심 걷기 길에 이름을 올렸다. 오수천에 접한 부지에 반려견 전용 놀이터와 산책로, 오수개연구소 등이 자리하며, 너른 잔디밭에 울타리를 설치해 상시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목줄과 입마개 없이 맘껏 뛰어노는 놀이터와 연못과 꽃길이 잘 가꿔진 산책로는 반려견과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기 좋다.

임실치즈테마파크는 반려견 동반이 가능한 임실군 대표 여행지다. 장미 꽃길과 야외 정원, 포토 존 등이 있다. 푸른 옥정호를 바라보며 산책하기 적당한 요산공원은 견주와 반려견이 힐링하는 곳이며, 국사봉전망대에 오르면 붕어섬이 한눈에 내려다보인다.

*문의 전화 : 임실군청 관광치즈과 063)640-2344

 

숲속에서 반려견과 달콤한 하룻밤, 장흥 국립천관산자연휴양림

위치 : 전남 장흥군 관산읍 칠관로

(장흥)천관산휴양림 반려견 동반 편백나무 숲속의집-서영진 촬영.JPG

휴양림이 속한 천관산은 정상부의 기암괴석 봉우리가 특이하다. 휴양림 내 1.7km 숲탐방로가 호젓하고, 야영장과 목공예체험실도 갖췄다. 반려견 동반 객실은 편백나무(7인실) 75000~134000, 자귀나무A·B(5인실) 58000~106000원이다. 오후 3시 이후 입실 가능하며 퇴실은 오전 11시다(화요일 휴무). 투숙 전 반려견 관련 유의 사항을 꼼꼼히 살펴야 한다.

천관산 중턱에 있는 천관사는 봉우리를 배경으로 한 사찰 풍광이 아름답다. 수문해수욕장은 득량만 바다를 끼고 한적하게 들어섰으며, 소등섬은 썰물 때 섬으로 가는 길이 열린다. 탐진강생태습지원은 강변 따라 연꽃 핀 생태관찰로가 걸을 만하다.

*문의 전화 : 국립천관산자연휴양림 061)867-6974

 

 

이동기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1003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7월 반려견과 함께하는 여행[영상뉴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교통환경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