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9-30(금)
 

# 일명 차알못(차를 잘 알지 못하는 사람)’ 주부 박 모씨(37)는 최근 보유 중인 ‘SM3’ 차량 판매를 고민하던 중, 오토플러스의 무료 차량진단 서비스를 통해 차량의 객관적인 상태를 파악하는데 큰 도움을 받았다. 차량의 전반적인 상태를 차알못도 알기 쉽게 나타낸 점수와 등급을 받아 봄으로써 얼마에 판매하면 적정할지 쉽게 가늠해볼 수 있게 됐다.

[사진자료] 오토플러스, TNA 티스테이션과 ‘무료 차량진단 서비스’ 제휴.JPG
오토플러스, TNA 티스테이션과 ‘무료 차량진단 서비스’ 제휴

 

비대면 중고차 브랜드 리본카를 운영하는 오토플러스(대표: 이정환)가 티스테이션 광교신도시점과 업무 제휴를 맺고 중고차 판매자를 위한 무료 차량진단 서비스를 실시한다.

 

무료 차량진단 서비스는 티스테이션 광교신도시점과 협업을 통해 수원 지역의 당근마켓 중고차 판매자를 대상으로 시범 운영되고 있다. 차량에 대한 전문 지식과 객관적인 정보가 부족한 개인 간 중고차 거래에서, 판매자가 구매자에게 검증된 절차를 통한 신뢰할 수 있는 차량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줌으로써 중고차 거래를 활성화하는 것이 주된 목적이다.

 

수원 지역의 당근마켓 중고차 판매자는 판매글 작성 시 무료 차량진단 서비스 신청이 가능하며, 티스테이션 광교신도시점을 방문해 판매 차량의 118가지 항목에 대한 점검을 받을 수 있다. 차량 진단 내용은 고객의 휴대폰으로 결과 보고서 다운로드 링크와 함께 품질지수 이미지로 제공돼, 차량 판매글에 첨부하거나 구매자와의 채팅 시 링크와 이미지를 전달하는 방식으로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다.

 

오토플러스가 제공하는 차량진단 서비스는 특허 받은 차량 정밀 점검 시스템 ‘AQI(Autoplus Quality Inspection)’를 기반으로 한다. 차량의 사고 여부외관기능실내 등 118가지 항목을 종합적으로 진단한 품질 지수를 토대로 판매 차량을 총 4가지 등급으로 분류하고, 상세한 결과 보고서와 직관적인 품질 지수를 통해 구매자가 차량의 상태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실제로 무료 차량진단 서비스를 이용해 본 박씨는 차량 상태에 대한 전문가의 정확한 정보가 보기 쉽게 제공되어서 구매자가 본다면 충분한 신뢰를 가지고 살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무료 차량진단 서비스고객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도 마련했다. 티스테이션 광교신도시점에서 무료 차량 진단 서비스를 받은 고객에게는 티스테이션 타이어 30% 할인 쿠폰과 함께 파리바게트 기프티콘(1만원권)을 제공한다.

 

오토플러스 마케팅실 최재선 상무는 "최근 당근마켓을 통한 중고 거래가 하나의 소비 트렌드로 자리잡은 만큼, 중고차 거래에 있어서도 차량 품질을 가늠할 수 있는 안목과 전문 지식을 필요로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한다", "이번 '무료 차량진단 서비스'를 통해 개인 간 중고차 직거래가 활성화될 수 있는 기반 환경과 문화가 만들어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동기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6487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오토플러스, 118가지 차량 진단으로 중고차도 안심 거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교통환경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