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9-30(금)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한국관광공사(사장직무대행 신상용)‘2022 한국관광의 별선정을 위한 후보 추천 이벤트를 822일까지 3주간 실시한다.

[한국관광광사] (사진)한국관광의 별 로고.jpg

한국관광의 별은 국내 관광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고자 한 해 동안 한국관광 발전에 기여한 관광자원 또는 단체(인물)를 선정해 시상하는 사업이다. 2010년 처음 시작되어 12회째인 올해엔 국내 관광자원의 매력도와 기여도를 고려해 본상 4, 특별상 3개 분야에서 선정한다.

 

한국관광의 별 예비 후보 발굴은 국민참여형 이벤트로 실시된다. 추천 분야는 그 자체로 매력이 뛰어난 인기 관광지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새로운 매력을 창출한 관광지 관광약자를 위한 배려가 충분한 열린 관광지 3년 이내 개장하여 앞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관광지 환경, 사회적으로 지속 가능성이 높은 관광지(관광프로그램)를 운영하는 기관/사업체 등 총 5개로 나눠진다.

 

이벤트 참가는 공사 누리집(korean.visitkorea.or.kr) ‘한국관광의 별 특집관에서 제공하는 양식에 따라 후보지와 추천 사유 등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참가자들에겐 추첨을 통해 태블릿, 무선이어폰 등 다양한 경품도 지급된다. 최종 선정 결과는 국민 추천 후보와 지자체, 전문가 등이 추천한 후보들을 바탕으로 전문평가단의 심사를 거쳐 오는 12월에 발표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방법 및 한국관광의 별에 대한 상세 내용은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사 안효원 국민관광마케팅팀장은 우수한 국내 관광자원과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관광지 후보를 찾고자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올 한해 많은 이들에게 국내 여행의 감동과 즐거움을 전해준 관광지가 한국관광의 별후보로 발굴될 수 있도록 국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0911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2022년 한국관광을 빛낸 스타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교통환경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