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9-30(금)
 

- 자격시험 0903() 시행 원서접수 0816~30

- 체계적인 교통안전교육 & 의식개선으로 교통사고예방 교통전문지도자양성

(포스터,9단-제13회, 교안지사[2급]자격시험(2022.08.01).png

()한국자동차협회(회장 성백진, 이하 KAA)13회 교통안전지도사[2] 자격검정시험0903일 시행한다고 9일 밝혔다.

 

우리 현실에 반드시 있어야 할 교통안전전문가를 배출하고 있는 3,200만운전자 권익보호 단체인 사단법인 한국자동차협회가 주관·실시한다.

KAA-교통안전지도사[2] 자격검정시험은 교통안전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교통사고 발생시 대처 방법 교통사고 요인과 운전자 심리상태 어린이 교통사고감소를 위한 분석·예방 대책 등 자격시험 과정을 통하여 교통안전에 관한 전문성을 갖춘 교통안전전문가, 교육 강사·지도자, 차량 안전 담당자·관리자 등을 양성 및 배출하는 자격 제도이다.

 

우리나라는 교통사고로 막대한 사회적 비용을 지불하고 있다. 교통안전 활동을 펼쳐온 KAA 한국자동차협회 성백진 회장은 경제협력개발기구(OECD) 국가 가운데 경제 성장은 여느 나라 못지않게 이뤘지만, 교통사고와 관련해서는 후진국 형 패턴을 면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라고 지적하면서 교통사고에서 더 안전한 우리나라를 만들기 위해선 무엇보다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교통안전교육 실행 및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이 중요하다고 강조 하면서 이런 사회 환경을 구축하는 데 협회의 KAA-교통안전지도사가 구심점이 되어 앞장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국내 교통안전 전문가를 배출하기 위해 유일하게 시행되는 교통안전지도사[2] 자격시험은 필기(이론)와 직무연수교육(평가)로 나눠서 진행된다.

 

1차 필기(이론)시험은 객관식 사지선다형으로 교통안전 지도론 유소년의 교통사고 예방 교통사고 예방 교통 법규 및 사고 사례 총 4과목으로 이뤄져 있다. 10문항씩 총 40문제가 출제된다.

 

2, 직무연수교육(평가)1, 필기시험 합격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온라인 동영상을 통해 교통에 관한 안전 교육 교통사고 예방 교통 법규 등의 과목에 대한 교육 이수 및 평가가 이뤄진다.

 

본 자격시험은 가산점 제도가 있다. 국가기술자격 법령이나 그 밖의 법령이 정한 자격증 소지자 및 해당 검정시험 교육과정을 이수한 자 등 해당 증빙서류 제출 시 가산점을 부여한다.

 

초등·중등·고등·유치원·어린이집 등의 교사를 비롯해 일반 공무원, ·현직 군인(장교 및 부사관) 또는 협회 지정교육업체 KAA-평생교육원 교육과정 수료자 등은 8%~10%의 가산점이 주어진다,

 

특히 전·현직 경찰공무원의 경우, 교통안전 관련 부서 5년 이상 근무 경력(재직)자는 관련 증빙서류 제출 시, 1차 필기(이론)시험 전 과목이 면제된다.

 

자격시험은 0903() 시행, 원서접수는 0816~30일까지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자동차협회 홈페이지 (http://www.kaa21.or.kr/KAA-자격시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동기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1481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KAA-'교통안전지도사' 자격검정시험 시행공고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교통환경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