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1-30(월)
 

한국타이어가 오는 123일부터 11일까지 9일간(현지시간) 개최되는 세계적인 자동차 튜닝모터스포츠 박람회 ‘2022 에센 모터쇼(Essen Motor Show 2022)’에 참가해 혁신 기술력을 선보인다.

[사진자료2] 2019년 에센 모터쇼 행사에서 한국타이어 전시 부스를  찾은 관람객들.jpg
2019년 에센 모터쇼 행사에서 한국타이어 전시 부스를 찾은 관람객들

 

이번 에센 모터쇼에서 한국타이어는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과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챔피언십(이하 포뮬러 E)’에 독점 공급하는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등 전기차 시대를 선도해 나가는 회사의 다양한 결과물을 소개한다.

 

이와 함께 최신 기술력이 적용된 초고성능 타이어 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의 퍼포먼스용 제품 아이온 에보(iON evo)’와 겨울용 제품 아이온 윈터(iON Winter)’를 전시한다.

 

세계 최초로 전기차 전용 타이어 풀 라인업을 갖춘 아이온은 낮은 소음과 높은 전비 효율, 향상된 마일리지를 자랑하고, 어떠한 주행 환경에서도 전기차 특유의 퍼포먼스를 완벽하게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포뮬러 E 대회 타이어 독점 공급사이자 테크니컬 파트너로 활동하는 한국타이어의 혁신 기술력 홍보에도 적극 나선다.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이 장착된 3세대(GEN3) 레이싱 차량을 전시해 관람객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최고 속도 시속 320km를 자랑하는 차세대 차량에 장착되는 만큼 극한의 속도에서 최상의 주행 성능을 지원하는 한국타이어의 전기차 타이어 기술력을 엿볼 수 있다.

 

김영철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8702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전기차 시대 점령 나선 한국타이어, 에센 모터쇼 접수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교통환경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