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1-30(월)
 

사단법인 녹색교통운동(이사장 정용일)121() 서울스퀘어 중회의실에서 친환경운전문화 우수 서포터즈·스마트운전자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친환경운전을 널리 알리는 데 기여한 우수 서포터즈 4, 친환경운전을 실천한 스마트운전자 6명에게 각각 환경부 장관상, 한국자동차협회장상, 녹색교통운동이사장상이 수여됐다.

주최: 환경부, 한국자동차환경협회 / 주관: 녹색교통운동

녹색교통운동.jpg

우수 서포터즈 4명은 올해 88일부터 1111일까지 활동한 친환경운전 서포터즈 1가운데 선정됐다. 서포터즈들은 친환경운전 방법을 소개하는 캠페인 영상, 친환경운전 체험 후기 등의 콘텐츠를 제작해 친환경운전을 대외적으로 홍보하는 역할을 담당했다. 활동 적극성과 콘텐츠 품질 등을 종합해 우수 서포터즈를 선정했으며, 이들 중 유상수 씨가 최우수 서포터즈로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유 씨는 친환경운전 열 가지 약속 지켜주세요라는 제목의 카드 뉴스 등 12개 이상의 콘텐츠를 제작해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홍보했다. 유 씨를 비롯한 친환경운전 서포터즈 1기의 콘텐츠는 녹색교통운동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수 스마트운전자 6명은 올 8월 출시된 스마트운전 앱 사용자 중 환경친화적인 운전 습관으로 최종 종합 점수가 높은 운전자들이 선정됐다. 스마트운전 앱은 주행 거리 감축, 운전 시간 감축, 가감속 개선 등을 통해 온실가스를 줄이고 연비를 개선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친환경운전 시스템이다.

 

녹색교통운동은 올 8월 말부터 11월까지 앱 사용자를 대상으로 주별, 월별 캠페인을 진행해 인센티브를 지급했으며, 앱 사용 종료 뒤에는 누적된 기록을 바탕으로 우수 스마트운전자를 선정했다. 이들 중 김한석 씨(일반 부문)와 이형근 씨(버스 부문)가 최우수 스마트운전자로 선정돼 환경부 장관상을 받았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환경부 관계자와 한국자동차환경협회 조병옥 협회장, 녹색교통운동 민만기 대표가 참석해 수상자들에게 상장과 부상을 전달했다. 민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탄소 중립을 위해 꼭 필요한 친환경운전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다 함께 노력하자는 메시지를 전달하며 친환경운전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했다.

 

이동기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4495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녹색교통운동, 친환경운전 우수 참여자 시상식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교통환경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