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01-30(월)
 

한국타이어의 ‘2021/22 ESG 보고서가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 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이 주관하는 'LACP 2022 스포트라이트 어워드(LACP 2022 Spotlight Awards)’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사진자료]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본사 테크노플렉스 외관.jpg

세계적 권위의 마케팅 조사 기관인 LACP는 미국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들이 설립한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전문기관이다. 2001년부터 매년 전 세계 각국 기업 및 단체에서 발간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연차보고서를 평가해 시상하고 있다. 올해는 12개국 500개 이상의 작품들이 출품되며 역대 최대 규모의 치열한 경쟁이 펼쳐졌다.

 

한국타이어의 ’2021/22 ESG 보고서는 첫인상, 서사성, 디자인, 창의성 등 6개의 평가항목 중 4개의 항목에서 최고 점수를 받으며, 100점 만점 기준 98점이라는 높은 평가를 기록했다. 이와 함께 LACP가 전세계 기업을 대상으로 선정한 '월드와이드 탑 100(Worldwide Top 100)' 우수작품에 선정되기도 했다.

 

한국타이어는 지난 2010년부터 한 해 동안의 기업의 지속가능경영 활동과 성과, 중장기 전략을 공유하는 ESG 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특히 올해 보고서는 지난해 새롭게 수립한 ESG 비전 체계에 따라 환경 친화적 순환 구조(Eco Value Chain) 지속가능 제품(Sustainable Product) 책임 있는 참여(Responsible Engagement) 등 세가지 우선 순위 항목별로 활동 성과를 보고했다.

 

또한 최근 글로벌 공통 이슈로 떠오른 기후 위기 해결에 적극 동참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아 탄소중립 로드맵을 하이라이트 섹션에서 상세하게 다뤘으며, TCFD(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공개) 권고안에 따른 보고도 전년 대비 강화했다.

 

이 밖에도 지속가능경영을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이어나가고 있다. 20217ESG 위원회를 신설한 데 이어, 지난 5월 이사회를 중심으로 온실가스 감축 기업지배구조 헌장을 공표하며 전사 차원의 ESG 수준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있다. 지난 9월에는 타이어 업계 최초 SBTi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제출하며 글로벌 ESG 경영의 선두주자로서 본격적인 탄소 중립 실현에 나섰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ESG 평가 기관들로부터 지속가능 경영에 대한 성과를 꾸준히 인정받고 있다. 202110월에는 글로벌 지속가능성 평가 기관인 에코바디스(Ecovadis)로부터 ESG 상위 1% 기업에 부여되는 최고 등급인 플래티넘(Platinum)을 획득했다. 이어 같은 해 11월에는 세계 최고 권위의 지속가능성 평가 및 투자 관련 지수인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 월드(Dow Jones Sustainability Indices World)’에 자동차 부품 산업군에서 1위를 기록, 6년 연속 편입되는 위업을 달성했다.

 

올해 초에는 S&P 글로벌이 발표한 2022 지속가능경영 연례보고서(The Sustainability Yearbook)인더스트리 어워즈 2022(Industry Awards 2022)’에서도 최고 등급인 골드 클래스(Gold Class)에 선정되기도 했다.

 

채범석 기자

태그

전체댓글 0

  • 6980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한국타이어 ESG 보고서, 세계적 기관에서 인정받아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교통환경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