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1월18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핫이슈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등록날짜 [ 2020년01월06일 11시07분 ]

강한 경제, 함께 잘 사는 나라를 만들어 가겠습니다.”

사랑하는 국토교통 가족 여러분, 여러분과 함께 맞이하는 세 번째 새해입니다. 지난 1년 간 국민의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새해에는 더 큰 행복과 사랑이 충만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지난 2019년은 우리 국토교통부에게 혁신의 한 해였습니다.

4차 산업 혁명 시대를 맞아 전방위 혁신을 통해 미래 신산업을 창출하는 동시에 기존 주력 산업의 부가가치를 높이며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었습니다.

세계 최초로 자율주행차 레벨3 안전기준을 마련하고, 경기도 화성시와 제주도를 드론 실증도시로 선정해 자율주행차와 드론 상용화의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아세안 정상들이 함께한 가운데 부산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의 첫 삽을 떴고, 스마트건설지원센터를 확대해 건설 현장의 혁신을 앞당기고 있습니다.

전통산업의 대표인 건설업은 체질 개선을 위해 직접 시공 의무대상을 확대하는 등 제도를 다듬었고, 운수산업은 택시 월급제와 화물차 안전운임제를 도입해 산업의 혁신 기반을 공고히 했습니다.

그 결과, 국토교통 일자리 로드맵을 리뉴얼하고, 254백여 개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했습니다.

우리는 더 빠르고, 편리하며 안전한 교통혁신의 토대도 닦았습니다.

오랫동안 표류하던 GTX, 신안산선 등 광역교통망 사업을 본궤도에 올려놓았습니다. 불필요한 관행을 깨고, 과감한 선택과 혁신으로 속도감을 높인 결과였습니다. 지난 11월에는 대한민국 광역교통 정책을 획기적으로 바꿀 광역교통 2030’을 발표해 미래 10년의 청사진을 제시한 바 있습니다.[중략]

국토교통 가족 여러분, 부디 국민들의 생명과 행복을 위해 자부심과 소명의식을 갖고 소임을 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우리의 땀과 노력이 10년 후 우리 국민의 삶을 결정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올바른 몸가짐과 마음가짐으로 공직자로서의 품격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청렴은 자신을 지키는 힘이자, 공평하고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만드는 원동력이라는 점을 다시 한 번 깊이 새겨주십시오.

저부터 초심으로 돌아가 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 서로에게, 국민에게 힘이 되는 한 해를 만들어 봅시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올려 0 내려 0
편집부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기획특집]한국의 미래차 정책, 어디로 가야 하는가? (2019-12-18 16:02:01)
현대차 넥쏘, 친환경 수소전기...
기아차 텔루라이드 ‘북미 올해...
LPG 일반판매 진정한 수혜자는 ...
기아차, ‘KIA RED MEMBERS’ ...
올해 3월 ‘수소모빌리티+쇼’ ...
타워크레인 안전관리 대폭 강화
하만, CES 2020에서 하만 ExP ...
베트남항공 고객을 위한 ... flash
현재접속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