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2-08(목)
 

볼보트럭은 여론조사기관 입소스에 의뢰해 지난 6월 유럽 독일,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스페인, 네덜란드, 스웨덴 및 노르웨이 8개국의 100개의 대형 전자 상거래 및 제조회사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

[사진자료] 볼보트럭 친환경 운송 수단 전환 관련 인식도 조사 진행.jpg

조사는 향후 화석 연료를 사용하지 않는 운송 수단으로 전환하는 것에 대한 수요를 주제로 각 기업의 조달, 물류, 공급망 관리 및 지속가능성 부문 의사결정권자를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여론조사에 참여한 기업 대다수는 탄소 발자국을 줄이기 위한 구체적인 목표를 이미 설정했으며, 응답자들은 육상 운송은 이산화탄소 배출량 절감에 있어 가장 선제적인 노력을 기울여야 하는 분야라고 답했다.

 

또한, 전체 응답 기업 중 78%는 탄소 배출이 적거나 탄소를 전혀 배출하지 않는 운송 수단으로의 전환을 위해 비용을 더 지출할 의향이 있으며, 85%는 그들이 설정한 목표에 따른 요구사항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운송 서비스 업체를 변경할 준비가 되어있다고 답했다.

 

이 설문조사 결과는 미래의 비즈니스 기회와 화석 연료를 사용하지 않는 운송 수단이라는 선택사항이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음을 내포하고 있다. 기업의 60%탄소 배출량이 적거나 탄소 배출이 아예 없는 배송을 요구하는 고객들을 충족시키지 못한다면 향후 3년 이내에 고객을 잃게 될 위험이 있다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로저 알름(Roger Alm) 볼보트럭 총괄 사장은 금번 조사를 통해 화석 연료를 사용하지 않는 트럭 운송으로의 전환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으며 볼보트럭은 이를 매우 긍정적으로 생각한다. 이는 앞으로 몇 년 내 업계에 놀라운 변화가 일어날 것임을 의미한다.

 

볼보트럭은 전기동력화가 탄소배출이 없는 육상 운송을 향한 주요 동인이 될 것이라 믿고 있으며, 오늘날 폭넓은 운송 수요에 대응해 이제 볼보트럭이 순수 전기 트럭을 제공할 수 있다는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전기 트럭으로의 전환은 더욱 많은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할 수 있음을 의미하기도 한다.”라고 말했다.

 

볼보트럭은 2030년까지 전 세계 볼보트럭 판매의 50% 이상을 배터리 또는 연료전지 전기 트럭으로 달성할 것이라는 목표를 수립했다. 전기로의 전환은 유럽과 북미 지역이 주도하고 있으며, 유럽 지역은 2030년까지 판매되는 모든 신차의 70%를 전기 트럭으로 달성할 것이라는 목표를 설정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3230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볼보트럭, 친환경 운송 수단 전환 관련 인식도 조사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
교통환경신문